자동차 사고 시 대응순서 및 방법steemCreated with Sketch.

in #busy6 years ago (edited)

얼마전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가 2200만을 돌파했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그런데 이 많은 운전자 중 사고가 났을 경우 어떻게 대응하고 어떻게 행동을 해야하는지 아는 운전자는 그렇게 많지 않은 것 같아 이번에는 사고 시 대응 메뉴얼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합니다ㅎㅎ

우선 사고가 났을 경우 대응 순서입니다.

순서.jpg

사고가 나셨을 경우 당황하지 말고 위의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면 되시구요~
다음은 증거사진 확보 시 사진 찍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접_1.jpg

  • 파손부위 정도를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촬영한다
  • 번호판이나 파편도 같이 촬영하면 좋다.
    원거리_1.jpg
  • 원거리에서 3~4장 찍어두면 좋다.
  • 교통사고 시 주변환경을 상황 등을 경찰이 판단할 때 도움이 된다.
    바퀴_1.jpg
  • 사고 시 서로 가해자가 아니라고 주장하는 경우 필요합니다.
    앞바퀴와 지면이 같이 나오게 찍는다.
    블박_1.jpg
  • 상대차량에 블랙박스가 있는데도 조사 시 없다고 발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동차 사고로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한 경우
사고가 나고 차량을 즉시 세워서 피해자를 가까운 병원으로 옮기도록 하고, 경찰서와 보험회사에 사고가 일어난 장소, 피해 규모 등을 신고해야한다.

다른 사람을 다치게 했을 땐 피해가 가벼운 경우에도 병원에 옮겨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하며 피해자에 대한 응급치료나 호송, 긴급조치가 필요한 상황은 사고현장에서 즉시 조치 후 관련 비용을 보험사에 청구 가능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건 안전운전이겠죠~??
스티미언분들 모두 항상 건강하시고 안전운전하세요!!! ㅎㅎ

Sort:  

유용한 글이네요^^ 리스팀 할게요~^^

네 감사합니다^^ ㅎㅎ

사고시에 꼭 필요한 내용이네요.
물론 사고가 나지 않도록 방어 운전이 더 중요하겠지만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항상 안전운전이 최우선이겠죠~ ㅎㅎ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와 친절하게 사진까지 유익한글 정말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900.39
ETH 3357.78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