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공은 둥글다] 축구선수 등번호의 의미 (feat. FC WHALE 중원의 핵)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싸커 @.@??

건강한 신체, 건전한 정신, 빛 나는 축구 지성을 가진 축구여신 @jiminkang 입니다 :-D

image.png

Finally 제가 "축구공은 둥글다"로 come back 했습니다!!
월드컵 끝나고 정말 축구여신(?)으로써 축구 포슽잉으로 컴백한게 얼마만인지...
잠시 축구에 대한 애정이 식었었나봐요 ㅠ_ㅠ

image.png

하지만 저한테 다시 축구에 대한 애정을 뿜뿜하게 해준 계기가 있었으니..!!!
바로 스팀잇 풋살팀 FC WHALE 입니다 >0<
그리고 바로 FC고래의 유니폼을 get get 하게 되었다는 것이었다는 것입니다!
꺜!!
원래는 더 빨리 맞출 수 있었는데
쓸데없이 등번호랑 이니셜 고민하느라... 늦어졌습니당...
이니셜은 그~~렇게 고민해 놓고서는 결국엔 MJ ㅎㅎㅎ;;;

그리고 특히 등번호를 정말 정말 고민했었는데요!
왜냐면 등번호에 축구에 대한 역사와 의미가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과연 저는 몇 번을 back number로 달았을까요!?

우선 축구선수들의 등번호의 의미를 알아볼게요!

image.png

축구의 주전 선수는 11명인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그래서 1번부터 11번까지는 주전 선수들의 번호입니다.

번호는 포지션에 따라 부여되는데요!
1번은 무.조.건 must 골키퍼에게 주어집니다.
FIFA 규정상 엔트리를 적어낼 때 골키퍼는 무조건 1번으로 써서 내게 됩니다.
축알못도 이름만 들으면 아는 전설의 골키퍼들
부폰(PSG), 노이어(바이애른뮌헨), 카시야스(레알), 데 헤아(맨유) 등!
모두 1번을 달았습니다 :-)

2번과 3번은 측면 풀백을 뜻합니다.
풀백은 수비도 잘해야하지만 전술에 따라서는 공격까지 가담하기 때문에
체력이 좋고 빠른 공수 전환이 가능한 선수들이 많습니다.
맨유의 풀백 레전드라고 할 수 있는 개리네빌 선수가 2번을 달았었구요.
첼시에서 제가 가장 좋아라 하는 존잘남 마르코스 알론소 선수가 3번을 달고 있습니다.

4번, 5번, 6번은 주로 수비형 미드필더 선수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4번에는 라모스(레알), 라키티치(바르샤)
그리고 우리나라의 기성용 선수가 현재 뉴캐슬에서 4번으로 뛰고 있습니다.
침착하게 수비에 가담하고 패스를 할 수 있어야하는 자리입니다.

5번은 약간 퐈이팅 넘치는 스타일의 수비를 보여주는 선수들이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바르샤의 심장 뿌욜 선수가 있습니다!
(사실 파마했는데 애들이 뿌욜이라고 놀린 이후로 파마를 못한다는 슬픈 스토리)

6번은 1~11 숫자 중에서 한 가운데 숫자잖아요! (의미 부여 팍팍!)
그래서 팀 내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중심을 잡아주는 선수들이 6번을 달고있죠!
대표적으로 맨유의 폴 포그바 선수가 있습니다.

image.png

이제부터는 정말로 축.알.못도 알 수 있는 선수들이 많이 나올거에요!
7번! 럭키세븐! 가장 인기있는 번호라고 할 수 있는데요.
팀 내의 에이스! 스타플레이어가 7번을 달고 뛰죠!
맨유 시절 베컴 선수, 우리형 호날두, 우리쏘니하고싶은거다해 손흥민 선수도 7번!
떠오르는 레젼드 음바페(PSG), 그리즈만(AT마드리드), 캉테(첼시) 선수도
모두 7번입니다 ㅎ.ㅎ

image.png

9번은 예전만큼 명성이 떨어지긴 했지만...
팀 내 최고 스트라이커! 팀의 득점을 책임지는 선수가 9번을 맡았습니다.
축구 레전드 호나우두 선수가 9번을 단 이후로
득점왕은 모두 9번을 부여한다고 하네요 ;-)

대표적으로 토레스(리버풀), 레반도프스키(바이애른뮌헨), 수아레즈(바르샤), 루카쿠(맨유), 즐라탄(맨유,LA갤럭시) 선수들이 있습니다.

아! 그리고 우리나라 박주영 선수도 9번이었는데요...
혹시 아스날 9번의 저주를 아시나요...??
이건 나중에 다루도록 하겠씁니다...ㅠ_ㅠ무서운 9의 저주

image.png

10번! 뭐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팀 내 핵심 에이스, 스타플레이어! 경기를 풀어나가는 플레이메이커!
축구를 처음 보신 분이라면 10번 선수만 보셔도 경기가 재밌을거에요!

10번은 축구황제 펠레, 마라도나, 지단과 같은 레젼드 선수들이
현역시절 달았던 번호입니다.
그 이후로 팀 내 가장 유명하고 에이스인 선수들이 10번을 가지게 되었죠!
대표적으로 리오넬 메시! What more is there to say!!!
모드리치(레알), 디발라(유벤투스), 네이마르(PSG), 아자르(첼시), 해리케인(토트넘)!
모두 10번 선수들입니다 ;-)

image.png

11번은 측면 공격의 선봉! 윙포워드라고 하죠!
팀 내 가장 빠른 윙어들이 많이 있는데요.
100미터를 11초안에 뛴다는 SSUL이 있을 정도로 엄청난 스피드를 자랑하는 선수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의 차붐! 차범근 감독님도 현역시절 11번이었죠.
가레스 베일(레알), 로이스(도르트문트), 살라(리버풀), 클로제, 긱스, 드록바 등이
11번 선수들입니다!

image.png

마지막으로 중원의 키 넘버8 입니다!
주로 공격형 미드필더들이 많구요.
중원을 지배하는 사령관!
팀플레이에 능하고 공수밸런스가 좋은 선수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제라드(리버풀), 램파드(첼시), 이니에스타(바르샤), 크로스(레알)과 같이
시야가 넓고 볼란치 역할을 해서 경기를 풀어나가는 전술의 핵인 선수들이네요!

image.png
눈치채셨나요?

네. 제가 바로 중원의 핵입니닼ㅋㅋㅋㅋ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

여러분 8 이라는 숫자를 보세요.
동그라미 두개가 균형을 이루고 있죠?
네. 제가 바로 공수의 균형을 이끄는 선수입니다.

여러분 8 이라는 숫자를 회전시켜보세요.
그럼 무한대가 됩니다.
네. 제가 바로 무한대의 능력을 가진 선수입니다.

의미부여 너무 쩔게했나여?ㅎㅎㅎ
민.정.차

어쨋든 저는 FC고래의 넘버8을 책임지게 되었습니다 ㅎ.ㅎ

image.png

저번주 토요일 잠실 풋살장에서 FC고래의 풋살이 있었습니다!
잠실 풋살장이 진~~ 짜 크더라구요... 시설도 좋구...!!
사실 이날 총 9명이 참석했기 때문에
모든 선수들이 주전으로 뛰었답니다! 힘들어쥬글뽄
내 머리가 얼마나 힘들었는지를 말해쥬네 ㅠㅠ 칠랄레팔랄ㄹㅔ...

근데 다들 실력이 정말 일취월장... 다들 넘잘해서
진짜 허풍 엄청 쪼금 보태서 EPL 가도 될 정도임!!!

그리고 나만의 소소한 바람이 있다면...
@kevindeby 의 공을 뺏어보고싶다!!!!!!
덕배의 별꼴을 나도 따라하고싶다!!!!!!

image.png

넘나 재밌었던 풋살!!
다음에 우리 또 만나여 ;-)
@glory7 @cov-jeong @banjjakism @kevindeby @bbooaae @danbain @teaxen @innovit

풋풋스 흥해라 +0+

Sort:  

오 배워갑니다
그래서 볼 다루는게 느낌 있었군여 ㅋㅋ

느낌있는 볼터치 잘 보셨나여? 이힣 >_<

ㅋㅋㅋ 흥해라~

흥!!! 해랏 :-)

인정 대단하시군요.

도케비님 감싸합니당!! :-)
앞으로 축구왕슛돌이가 되어서 스팀잇 발롱도르 한 번 노려볼게요 +_+!

오늘 한가지 알게되어 기쁘답니다
그럼 국가대표 등번호는 어떻게 되는걸까요?
예를들어서 우리나라 전설의 리베로
홍명보선수가 등넘버 20번이었습니다
국가대표 등번호는 다음글에서 볼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한주되세요~ ^.*

ㅋㅋㅋㅋ사실 11번 이후부터는 의미가 너무 여러가지라...
보통 16번은 1+6=7 이라는 의미가 있어서 7번 선수같은 역할을 하는 에이스를 뜻한다고 해요!
우리나라 대표팀 황의조 선수가 16번을 달고있져 ㅎ.ㅎ
17번은 1+7=8, 18번은 1+8=9 이런 식으로요 ㅎㅎ
홍명보 선수의 경우 처음 A매치 데뷔했을 때 등번호가 20번이어서 그 이후로 쭉 20번을 달았다고 하네요! ㅎ.ㅎ

ㅋㅋㅋㅋ
답변이 15시간 전인 건?

우와
축구 좋아하긴 했지만 등번호에 그런 의미가 있는건 오늘 지민님 포스팅보고 처음 알았네요 ㅎㅎㅎㅎ

히힣 앞으로 축구보실 때 눈여겨 보시면 재밌을거에요 :-)

중원의 핵이라니... 역시 핵인싸였군요!!!

중원을 접수하겟습니다 :-)

중원의 핵탄두.

그만큼 핵무기같이 위협적인 선수라고요? 에헴 -3- 다 비켜랏

중원의 오해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해머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뭔지몰라서 찾아봣자나요
나 나중에 들고갈거에요

중앙에서 시끄럽게하는담당이군요
상대방고막파열전술

아쒸 아니야!!! :-( 신사임당같은 축구라고 내가 하는 축구는
조신 조신 조신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꾸준한 활동을 응원합니다.

북이오(@bukio)는 창작자와 함께 하는 첫번째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위해 첫번째 길드(Guild) 구성을 위한 공지글을 게시하였습니다. 영문 문학작품의 한글 번역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648.12
ETH 2562.87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