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청담스토어 Tesla Model S 시승 체험 후기

in #busy6 years ago

SukchonRiver_01.jpg

안녕하세요~ Jay 입니다. 얼마 전 학교 후배가 서울에 면접을 보러와서 온김에 서울구경(?) 시켜주기 위해 잠실 석촌호수를 산책했어요.
산책하고 집에 가는 길에 롯데타워에 들렸는데 1층에 테슬라를 전시
해 놓았더라구요!

Tesla_Store_02.jpg

제가 대학교 학부과정을 기계자동차공학부를 나왔거든요! ㅋㅋ
또 4년 전 쯤, 미국 서부 PaloAlto에 있는 테슬라 본사 탐방을 한 적이 있는데, 그 당시에는 테슬라가 전기차를 연구 중이어서 나오면 한번 타보고 싶다고 생각했었어요.

매장에서 설명하시는 매니저분에게 눈을 초롱초롱하게 뜨고 이것저것 질문하고 아는척(?)도 좀 해주고 했더니, 시승체험이 있는데, 해보지 않겠냐고 하시더라구요.

'Why not?' 바로 가능한 스케쥴을 잡고 6월 1일 오후 4시에 테슬라 청담 스토어에 방문하겠다고 약속을 잡았습니다! ㅎㅎ

Telsa_Store_06.JPG

테슬라 청담스토어는 청담역 근처에 있습니다.

Tesla_Store_01.jpg

매장 정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Tesla_Store_04.jpg

매장을 이리저리 둘러보다가 시간이 되어서 매장에 있는 매니저님과 같이 시승체험을 했습니다.

TeSla_Store_05.jpg

몇 가지 느낀점을 정리해 보자면,

  1. 전기차는 소음이 없습니다. 장점이기도 하지만 매장을 나갈 때 앞에 사람들이 소음이 없으니까 차가 출발하는지 모르고 비켜주지 않더라구요.

  2. 제가 체험한 Tesla model S의 제로백( 0 - 100km/h 까지 가는 시간)이 약 4초 인데, 일반 차량보다 힘이 쌔서, 차선 변경에 매우 쉬웠어요. (국내에서 잘 보이지 않는 앰블럼이라서 비싼차라는 인식이 있어, 양보해 준 걸지도 ㅋㅋ;)

  3. 핸들 왼쪽 아래에 손잡이를 몸쪽 방향으로 두 번 까딱까딱 하면 자동주행(Auto-Pilot)모드 인데, 앞 차와의 간격이 넓으면 알아서 가속하고, 차선을 카메라로 인식해서 제가 조작하지 않아도 핸들이 움직이는 것을 보고, 저는 좀 무서웠어요ㅋㅋ; (아직 기계를 믿지 못하는 1인)

  4.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에서는 고속도로에 흔하게 볼 수 있는 차량이지만 국내에는 상대적으로 수량이 적어, 조금은 특별한(?) 경험이라고 생각 되었습니다.

혹시나 이 글을 보고 나도 시승 체험을 하고 싶다고 생각이 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시승신청을 해보세요!

https://www.tesla.com/ko_KR/drive (테슬라 시승신청)

Sort:  

와! 간지나네요.. 테슬라 s 90D 시승후기 봣는데 가속감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한국에서 테슬라 s를 탔다는게 나름 특별한 경험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시승감도 좋아서 타고나서 계속 생각나는? ㅎ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외국에서는 테슬라 파산 이야기도 나오는데.. 정작 한국은 테슬라 자체가 실제로 봤다는 분도 없어서.. 이대로 파산되면 큰 기술 Trend를 맛도 보지 못하고 한국에서는 사라지는게 아닐까 아쉽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231.88
ETH 3128.59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