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트밋]타이의 표정'딤플'
안녕하세요 클래식 스타일을 사랑하는 wooody
@jaeseokyu 라고 합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수트에 관한 글을 다시 쓰게 되네요.
타이에는 여러 종류와 색상이 있습니다.
원단부터 어떻게 매느냐에 따라 타이 하나 만으로도
여러가지 느낌을 표현 할 수 있죠.
오늘은 타이의 표정이라 할 수 있는 '딤플'에 대해 글을 써 보려 합니다.
일단 딤플이란
타이의 매듭 바로 아래에 주름을 지칭합니다.
딤플의 스타일도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그 모습을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카나렛 스타일
카나렛 스타일은
패인 홈 모양이 가운데에 있으며,
밑으로 한군데만 패인 모양이 생기는 스타일입니다.
가장 포멀한 느낌으로 실크타이,니트타이,대검의넓이와 상관없이
가장 무난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딤플입니다.
피에고리나 스타일
피에고리나 스타일은
패인 홈 모양이 오른쪽 또는 왼쪾으로 기울어진 스타일 입니다.
실크타이에 사용하기 적합하며,대검의 길이가 10cm이상의
와이드타이에 더욱 적절한 스타일입니다.
피에고리네 스타일
피에고리네 스타일은
패인 홈이 두 곳으로 생기는 스타일입니다.
격식이 느껴지면서 가장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딤플입니다.
울타이 보다는 실크타이가 적절하지만,
울타이로 소검을 내어 딤플모양을 잡는 것도 매력적인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3가지 스타일의 딤플 모양을 봤습니다.
앞으로 타이의 소재와 수트의스타일에 맞게끔
딤플을 연출하면 더 멋진 수트 스타일링이 완성 될 것 입니다.







The Vote For Your Awesome Post Has Just Arrived!
NOVOTES.SteemiTag is an innovative program that helps users increase their gains in the curation rewards by voting on posts that are likely to get high payouts. It maximizes the chance of a user to be rewarded through an accurate selection algorithm that works 24/7 and eliminates "no rewards" problem for users with low Steem Power. You can participate in our program by clicking on this link and confirming your delegation. Your rewards will be sent to you in the form of weekly dividends. Thank you and keep up with your great work!
ㅋㅋㅋㅋㅋㅋ안속아 ㅋㅋㅋㅋㅋ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감사합니다^^
이글은 리스팀 되었습니다.
당사자동의따윈 안구합니다.
오이킬을 사랑해주십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파님 ㅋㅋ 가즈아에서 재밌게 또놀아요! ㅋㅋㅋㅋ
ps: 넥타이 불편해서 못하겠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근데 저는 오이 좋아함...;
한때 운동하느라 오이 하루에 3개씩 먹음!
수분충전 피부좋아지고 완전 살앙하는 오이! 5252!!
핸드폰 뒷번호 5252로 바꾸고픔,.,.ㅜㅜ
직급이 @jamieinthedark의 비서로 강등되셨습니다.
ㅋㅋㅋㅋㅋㅋ나 원래직급이 뭐였드라...ㅋㅋㅋㅋㅋ
나 비서 생김? 예에~~
오 멋있네요 넥타이가
요즘의 양복쟁이라면
필수죠! 암!! 그렇구말구! 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