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도 할수 있다 : 쿠키 만들기] 아들과 함께 사과쿠키 만들기 도전해 보았습니다.

in #busy7 years ago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와이프의 도움을 조금만 받고 아들과 함께 사과쿠키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image.png

이전에 와이프가 아들과 함께 아몬드 쿠키 만들었는데, 정말 맛있었던 기억이 나서 이번에는 제가 아들과 함께 사과쿠키 만들기 도전해 보았습니다. 사실 와이프의 도움 없었다면 엄두도 못 낼 정도로 어려운 건 아니었지만, 저에게는 쉽지 않았던 쿠키 만들기 였네요. 간단한 요리였지만 세밀함이 많이 필요하더군요.

레시피는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 하였습니다.

모두에게 사랑받는 사과쿠키 / 애플쿠키 레시피 ♥
https://m.blog.naver.com/godls9090/140205836757

그런데 처음에는 레시피 대로 따라가다가 점점 제 맘대로 하게 됩니다. 재료도 집에 있는것만 대충 사용하였습니다.

우선 적당량의 버터와 밀가루를 준비합니다. 처음에는 레시피 대로 저울로 양까지 재며 멋지게 시작을 해보았습니다. 아들의 저울다는 진지한 모습에 사진 찍는 재미도 있더군요.

image.png

그리고 버터는 끓인 물에 중탕으로 녹여줍니다.

image.png

그리고 사과를 깍아서 잘개 썰어서 불에 끓여 줍니다. 욕심에 사과를 너무 많이 깍아 버렸네요. 그래서 사과를 듬뿍 듬뿍 넣어 주었습니다. 사과를 끓일때 설탕과 레몬즙을 조금 넣어주고 끓였주었습니다.

image.png

이제 녹은 버터에 설탕을 좀 부어주고, 계란 노른자를 넣어주고 저어 줍니다. 아들은 정말 즐겁게 열심히 젓다가, 힘들다면서 아빠보고 하라는군요. 그래서 제가 밀가루도 넣고 젓다가, 마지막으로 사과 끓인걸 붓고 계속 저어서 반죽을 완성 시킵니다.

image.png

이제 반죽을 오븐 팬에 조금씩 쿠키 모양으로 올려서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10분간 돌려 주었습니다.
그러면 짜잔 완성입니다.
제가 솜씨가 딸려서 이쁘게 모양을 내진 못했지만 그래도 맛있는(?) 사과쿠키 완성!! 대성공입니다~

image.png

사실 예전에 와이프가 해준 아몬드 쿠키는 정말 맛있었는데, 이번에 저와 아들이 함께 만든 사과쿠키도 맛이 나쁘진 않았지만 이상하게 달기만 해서 많이 먹지는 못했습니다. 제가 설탕 양조절에 실패 한듯 싶네요. 그리고 사과도 너무 많이 넣어서 조금 무르더군요.

그래도 다음에는 좀 더 잘 만들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요리하면서 사진 찍는것도 점점 재미가 붙는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또 다른 요리 아들과 함께 도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ort:  

멋진 아빠셔요.. 굿헬로님~~♡

하하 부담스러운 말이지만 멋진 아빠라는 말은 듣기 좋네요. 감사합니다.

우와, 굿헬로님 진짜 슈퍼맨이시네요 :) !
아이들이 엄청엄청 즐거웠을것 같아요.

슈퍼맨이라뇨 ㅎㅎ

아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려고 하는 것도 있지만, 그렇게 해야지 저도 술 맘껏 마실수 있답니다 ㅎㅎ

오호.ㅋㅋㅋ 매우 솔직하십니다 ^0^

아들의 행복이 저의 행복, 저의 행복이 모두의 행복 아닌가요?? 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현명하십니다

요리에 점점 자신감이 붙으시다니~
앞으로 요리 기대해볼만하네요~^^

원래 볶음 요리는 좋아해서 거의 전담으로 하는데, 이런 종류 쿠키나 빵 같은 요리는 잘 안해 봤었어요.

그런데 해보니 감이 좀 오네요. 앞으로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아직 못 해본 쿠키만들기를 만드시다니 대단
하십니다. 최고의 아빠이십니다^^

내가 할수 있을까 싶었는데 해보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구요.

앞으로 종종 해보면서 실력을 키워 더 맛있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와우~ 사과쿠키를 만드시다니 대단하시네요. 저는 치즈볼 과자정도 만들어 주는데요. ㅎㅎ

사과쿠키 생각보다 어렵진 않았어요.

치즈볼 과자 어떤건지 궁금하네요. 쉬운거면 도전해 보겠습니다.

치즈볼은 아이들 간식이나 맥주 안주로도 좋아요. 만드기는 3분이면 충분해요. ㅎㅎ
https://steemit.com/kr/@darkhorse81/5j3dr5

헬로님도 슈퍼맨아버지였군요 ㅎㅎ 아들과 쿠키도 만드시고 ㅎㅎ
나중에 초코칩쿠키만들어보세요 사과는 그때 쓰는 사과의 당도 생각해야하지 않을까요? ㅎㅎㅎ

슈퍼맨아버지는 아니에요 ㅎㅎ

초코 사와야 겠군요.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시간이됬을것같아요!! 아빠최고네용ღ'ᴗ'ღ

네 아들은 요리사 놀이 너무 너무 좋아하더군요.

감사합니다.

멋집니다. 응원 보팅 남깁니다. 풀보팅으로요~

와우~ 정말 감사합니다~

쿠키 정말 맛나겠네요..
아빠의 열정이 담긴 쿠키
레시피가 무슨 소용있겠어요..
땀방울이 훌륭한 레시피~~

감사합니다~

맞아요 내맘대로 만들기가 좋은 것 같아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750.78
ETH 2444.7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