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농무면허 운전자(베트남생활자)

in #busy6 years ago (edited)
장농면허

십수년 넘게 한국에서 살지 안게되다보니 나는 장장농 면허다.
그렇게 어렵게 필기를 3번만에 붙어놓고 썩힐줄이야
나한텐 정답이 두개인개 너무 많았다
면허증 뺏어갈까봐 한국가서 갱신만 몇번한건가. 아이구 내돈 ㅋ

무면허운전자

베트남에 살면서는 한국 장농면허증이 먹히지가 안는다.
이유는 즉 간단하다 여긴 한국이 아니니까.

오토바이 면허를 따려고 알아보니 외국인은 절차가 좀 복잡하다.
편리하게 따려면 따로 수수료를 내서 취득할수있지만 돈이 나한테는 비싸기도 하고
중요한건 비자기간만큼만 면허증을 주기에 1년비자를 다시 갱신할때마다 또다시 면허증을
취득해야한다. 애기는 즉..
나한테 매년 면허증을 따라는 거다.... 놀랄 노자다.

크기변환_20180620_162626.jpg

베트남 포졸

근데 생각보다 동내 현지친구들도 무면허 운전자가 많다.
나한테 포졸한테 걸리지 안는 간단한 노하우를 잘 가르쳐 줬다.

핼맷착용
신호위반 절대 안됨
마스크착용

요 세가지만 잘 지키면 포졸분들이 나를 잡지안는단다..
이 노하우는 비밀이니까 스티미어 여러분들 다른사람에게 말하면 안됩니다.

*무면허는 불법입니다.

포졸님 매수

친구들이 가르쳐준 가장 중요한거다. 유사시 내가 포졸님들에게 체포됬을때
우리내 스팀매수 하듯이
베트남어 , 영어, 절대하지말고 한국말만하면서 호주머니에 내가 원하는
매수 금액을 살포시 넣어주는 기술...
다행히 1년째 이기술을 쓸일은 없었다.
그러다보니 내호주머니 뒤에는 늘 1년넘게 꼬길꼬길 접어놓은 포졸 매수금액이 늘 따로 보관되있다.

크기변환_Screenshot_2018-06-20-16-27-09.png

베트남여행오시는 아재들 절대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왜냐면 제가 신고할거에요🚳

요즘 한국날씨 무지 덥다는데 다들 더위조심하세요.
저도 조심할께요.

크기변환_helloexport1523844290847.jpg

by.@freegon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한 때 우리도 저런 경찰이 있었죠.
신호위반으로 걸렸는데
포졸 : 신분중 보여주시죠.
위반자 : 에이 한 번 봐줘여. 현금을 내밀면..
포졸 : 다시 보시고...
위반자 : 엥? 아 천원짜리구나..

아재분이시내요 ㅎㅎ 저도 삥좀뜨기며 살아서 잘알아요 ㅎㅎ

ㅋㅋㅋㅋ
저도 그럼 지금 베트남가서 마스크헬멧 쓰고 다니면 안걸리는건가요 ㅋㅋ

네. 거의 잘안잡아요. 근데 순수님 제가 잡을거에요 ㅋ

한국에서 국제면허증 가지고 가도 안되는 건가 부네요~
더위조심 운전조심하세요~~~^^

네.. 복날 맛난거 많이드세요 ㅎ

운전 조심하시고 베트남도 많이더울듯요~ 홧팅입니다

포졸한테 걸리지 않는 현지인만이 아는 방법이군요 ㅎㅎ

저 하노이갔었는데 ㅋㅋㅋ진짜 운전할 엄두가 안나던데용..?!
하노이에서 운전하면 베스트 드라이버...!!!

중국도 오토비이 번호판사야지 운전할수있다는데 금액이 어마어마하게 비싸다구 하네요 ㅎㅎ 운전 조심하셔요

더위조심.운전조심.태이스팀 성공하셨나^^

여쭤보고싶었어요 혹시 글이 중복되나요? ㅎㅎ앗 제가 중복될까봐 아직 못했어요 ㅎㅎ 중복안되면 해볼려구요

내용과 사진이 비슷하면 같은글을 두번쓰시는거라 ㅎ 등록은 토시하나 안틀려도 상관없어요. 하지만 그러면 중복글이 되는건 맞습니다. 이전에 님에글을 보신분들은 같은글을 또올린다고 생각할수 있겠죠.

저기서 뭐든 운전은 힘들거 같아요.
매년 면허따는건 좀 힘든일이긴 하네요.
그래도 노하우(?)ㅋㅋㅋ 터득을 했으니 ~

ㅎㅎ 완전 재밌는 팁이네요. 앞으로 절대 포졸 매수금액 쓰실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7358.72
ETH 2619.80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