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철이 돌아왔네요.

in #busy6 years ago

20180726_150334.jpg

어머니가 산지에서 옥수수를 보내주셨어요. ㅋㅋㅋ 제가 또 옥수수 귀신이라서~~ 60자루를 한방에 보내주셨네요.

20180726_165846.jpg

매년 여름마다 하는 작업이예요. 산지에서 대량 주문을 하고 쪄서 냉동실에 보관해서 먹고 싶을 때마다 다시 쪄서 먹어요. 올해도 어김없이 옥수수철이 돌아왔네요. 한창 더울 때 택배로 와서 그런지 옥수수가 뜨거워져서 왔네요. 그러면 맛이 좀 떨어지지만... 어쩌겠어요~~~ 바로 꺽어서 보내주시는 것으로 만족해야죠~~

20180726_165818.jpg

이상하게도 벗긴 껍질양이 옥수수 포대만큼이예요. 50L 쓰레기 봉투 한가득이더라구요. 그럼 이제 60자루를 삶는 일만 남았어요.

20180726_171159.jpg

삶을 때 소금이랑 설탕을 넣으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그냥 물만 넣고 삶아요. 바로 꺽은 옥수수가 맛있다면 그것 만으로도 충분히 맛있어요. 60자루를 삶자니 이틀이 걸렸어요. ㅋㅋㅋ 날도 더운데 집안이 찜통이 되었다능... ㅜㅠ

역시 받자마자 삶은 옥수수에서는 옥수수향이 살아있어요~~~ 당분간 저녁 한끼는 옥수수!!!!! 이렇게 먹다가 한달도 되지 않아 냉동실 빌것 같아요.

Sort:  

여름철 별미는 역쉬 옥수수죠..,
진짜 맛난 괴산대학찰옥수수네요..
그날딴거는 암것도 안넣고 쪄도진짜 맛나죠 ㅎㅎ
한동안 간식거리 걱정 없으시겠네요 ㅋ
저희집 냉동실에도 가득 있답니다 ㅋ
벌써 5자루나 해 먹었죠 ㅎ

저는 하루에 5자루씩 빼먹다보니 순식간에 없어지네요.

60자루........

어머님의 사랑이 느껴집니다 ^-^

역시 내리사랑이라는 말이 와닿더라구요..

우와~~ 옥수수가 맛있겠네요~~

갓 삶은 옥수수가 진짜 맛있죠~~

오마나나나나 찰옥수수인가요!? 저도 옥수수 짱 좋아하는데 ㅠㅠㅠ 어머님이 농사지으신 거면 저도 주문하려고했지요 ㅎㅎㅎㅎ 자주올게요 소통해요!

요즘 옥수수 시즌이예여~~~

60자루 삶느라 고생하셨네요 날씨도 더운데다 불계속 켜야되서...

ㅎㅎㅎ
집이 순간 찜질방이 되었죵

옥수수. 저희도 괴산이 산지인 60자루 헤치우고 추가로 강원도산 30자루 쪄서 먹는중인데요. 갠적으로 괴산것이 더 맛나네요. 어머니께서 보내주신거라 더 맛있겠어요.

저는 이번에 처음으로 괴산것 시켜봤는데~~ 옥수수향이 참 좋네요~~~~

B^^ happy!!! 괴산? 이신가요~

괴산 출신의 옥수수를 받았는데~~~ 강원도 출신 만큼의 맛을 자랑하더라구요. ㅋㅋㅋ

강냉이는 충북, 감자는 제주도가 강원도보다 생산량이 많다는^^; 감자바우란 말도 옛말이지 싶네요~

갓 딴 옥수수를
바로 쪘을 때 나는 맛
살림 그 자체이지요^^
복받은 며느리네요

늘 감사하죠~~~
역시 갓 꺽은 옥수수는 향이 남다릅니다.

이 더위에 이틀동안 삶으셨다니 ...ㅠㅠ 고생하셨어요!! 한국 옥수수 진짜 맛있는데 ..... 먹고 싶습니다ㅠㅠ by 키만

한국은 요 며칠 재난에 준할 정도로 폭염이 심했답니다. 집이 아니라 찜질방에서 옥수수 삶고 뭐 그랬던 거죠. ㅋㅋㅋ

찜질방에서 옥수수를 삶으셨으니 앞으로의 더위는 잘(?) 이겨내실 것 같아요 ㅋㅋ by 키만

ㅋㅋㅋㅋ 그럴 것 같아요~~~

그많은게 냉장고에 다 들어가나요~
옥수수 정말 많이 좋아하시나봐요~^^

때 맞춰 냉동실을 파먹기를 하면서 비워둔 보람이 있더라구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8445.33
ETH 3158.42
USDT 1.00
SBD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