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요즘 무슨책 읽으세요

in #busy6 years ago

그림1.jpg

[요즘 무슨책 읽으세요]

읽을 책이 없을때마다 야금야금 읽으며 추천 책을 읽다보니 읽는데 3개월이나 걸렸다. 1년에 한 두권 정도 이런 책을 읽는데 이 책은 인터뷰 내용도 좋고 추천책도 좋았다. 10-15권 정도 여기 나오는 책을 구입했다.

책을 추천 해주는 일은 어렵다. 서울에서 제일 좋은 카페를 추천해달라고 했을 때 머리속이 혼란스러운 것과 같다. 누구랑 가는지, 평소 어떤 커피를 즐겨 마시는지, 어떤 목적으로 카페를 가는 지에 따라 추천 카페가 달라진다.

책도 마찬가지다. 그 사람의 현재 상황과 평소 읽는 책을 알아야 한다. 하지만 이것을 안다고 취향저격하기는 힘들다. 빅데이터나 AI를 활용한 북큐레이팅 관련 어플도 사용해봤지만 마음에 드는 것이 없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의 질문은 아주 마음에 든다. 요즘 어떤 책을 읽는지, 두고두고 읽는 지에 대한 책은 무엇인지 물어본다. 청년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위로 받고 싶을때 읽으면 좋은 책 같은 질문은 하지 않는다.

끝으로 내가 요즘 읽는 책은

  1. 생명에서생명으로
  2. 라이프 스타일을 팔다
  3. 심야식당

여러분은 어떤 책을 읽으시나요 ㅎㅎ 댓글 담겨 주시면 소소하지만 보팅해드릴께요!

Sort:  

그릿이란 책을 읽고있습니다ㅎㅎ 한번 읽어보셔요 강추합니다!

그릿 예전에 한번보다 다 못 읽은 기억이 나네요. 다시 도전해볼께요

저는 한 책을 두고 두고 곱씹어가며 읽는 편인데 지금 다시 꺼내든 책이 '행복한 고물상'이라는 책이에요. 과장되지 않고 잔잔한 감동이 있어서 읽을 때마다 새롭고 좋아요 :)

오! 좋은책 추천 감사합니다 ㅎㅎ

이 책 읽다보면 저 책도 읽고 싶어지고 ㅋㅋㅋ책읽으면 정말 생각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ㅋㅋ 저는 심리학이랑 자기계발, 경제관련 책을 젤 많이 읽는거 같아요

혜혜혜님도 다양하게 읽으시군요 ㅎㅎ

그때그때 다르지만..
소설은 재미위주로 보는편이고..
주로 전문지식을 찾아볼때 책을 이용하는편이에요~^^

요즘 뭔가 심도있게 연구한 논문같인 책이 재밌네요. 물론 소설도 좋아합니다 ㅎㅎ

책을 안산지도 꽤된것같네요ㅠㅎ

우선 책을 왕창 사시는걸 추천드려요 ㅎㅎㅎ 그러면 하나는 읽게되더라고요

전 요즘에 하루키 에세이를 읽고 있어요. 소설은 잘 못 읽지만 에세이는 좋아하거든요. :)

하루키 에세이 저도 많이 읽었죠. 최근에 소설가로써의 삶인가를 읽고 그냥 천재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심야식당은 혹시 만화책 버전을 말씀하신 것인가요?

저는 요즘 앙드레 코스톨라니 시리즈를 읽고 있습니다. 역시 전설적 투자자 중 하나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만화책 맞습니다 ㅎㅎ 1권보고 재밌어서 하나씩 모으고 있어요

맞아요. 사람마다 처한 상황이나 가차관 등에 따라 읽고 싶은 책이 달라지니 추천하기가 참 힘들죠.
나한테는 참 좋은 책이 상대방은 별로일수도 있는거구요.

저는 오늘 언어의 온도 읽기 시작했어요^^

언어의 온도! 오랫동안 베스트셀러라 저도 호기심에 읽어봤어요 ㅎㅎ

... 쩜쩜쩜... 읽지 아니한드.. 반성해야겠,....

여유될때 다시 시작해보세요 ㅎㅎ

에헴....ㅋㅋㅋ여유를 가질 필요성을.. 깨닫는 요즘..

최근 e-book 이용에 다시 도전하면서 유시민 작가의 ‘어떻게 살 것인가’를 틈틈히 읽고있어요 ㅎㅎ
<요즘 무슨 책 읽으세요>라니! 굳이 힐링, 위로 등의 주제와 제목을 붙이지 않아도... 좋은 책이 잔뜩 모여있을 것 같네요 ㅎㅎ

좋은 책이 많습니다 ㅎㅎ 책 추천뿐 아니라 각자에 대한 직업적인 인터뷰도 많아 재밌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30
BTC 58296.60
ETH 3064.91
USDT 1.00
SBD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