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우빈이 받은 방사선치료, 방사선 치료가 뭘까?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doodoogus 입니다.

1.jpg

배우 김우빈이 비인두암으로 투병중이신걸 아시나요?

2.jpg

배우 김우빈씨는 3번의 항암치료와 30여번의 방사선 치료를 받을걸로 알려졌습니다

방사선치료???

방사선---> 몸에나쁘다---->치료?----> 나쁜걸로 어떻게 치료하지?
라는 생각을 하실수 있는데요 ㅎㅎ

방사선치료의 기본원리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방사선치료의 가장 기초가되는 원리!!!

방사선을 암에는 충분히 조사하여 암세포를 죽이고
그외 정상조직에는 될 수 있는 한 조사되지 않도록한다!!!

이것이 방사선 치료의 핵심 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암조직에는 충분히 조사하고

정상조직에는 최대한 조사되지 않게 할 수 있을까요?

제가 직접 그려보겠습니다~~

둥그런 환자 몸이 있고 그중앙부근에 암덩어리(별모양으로 표시)가 있습니다!

3.jpg
4.jpg
5.jpg
6.jpg

1차조사,2차조사,3차조사,4차조사,

어떤가요 ?
별 모양만 총 ## 4번 집중적으로 조사받았죠?
그 이외의 부븐에는 1번씩만 방사선이 지나갔습니다

이런식으로360돌며 조사하고 암세포를 죽이고
한번씩 조사 받은 정상조직이 회복할수 있도록 하루 이틀 길게는 며칠씩 쉬고

그이후에 ### 정상조직이 회복되면 다시 방사선 치료를받습니다.

방사선 치료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7.jpg

검은색 화살표는 방사선을 조사하는 부분!
빨간색 화살표는 환자가 누워 있는 부분입니다!

방사선을 조사하는부분이 360도 돌며 환자를 모든 방향에서 한번씩 조사합니다

방사선 치료는 정말정말 위험합니다.
한번에 아주 강한 방사선을 쏘기 때문에 선량 계산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고 환자에게
과다한 양이 쏘여 졌을때는 괴사,조직협착등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 하게 됩니다

따라서 방사선 치료를 하는병원에서는 2차 3차의 안전 장치 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해하기 쉽게 아주아주 간단하게 설명한것입니다.ㅎㅎ

방사선 치료에는 여러가지 방법이있고 또한 여러가지 고려되는 인자들이 많습니다~~

그래더 이제 방사선 치료에대해서 조금은 이해 하셨나요 ?ㅎㅎ

감사합니다

Sort:  

이해는 했는데 알고나니 더 무서운 이유는 왜일까요ㅎㅎ;;; 아무쪼록 몸관리는 건강할때 잘 해야겠지요..ㅜ

무섭죠 ㅠㅠ 아무래도 암이라는걸 죽일수 있지만 정상조직에도 피해가 가죠 ㅠㅠ

역시 암 같은것 걸리기 전에 미리 미리 면역력 증가를 시키는 것이 최고라는 생각이 듭니다.

건강식품!!!!운동!!!!ㅎㅎ

왠지 좀 방사선 치료는 받지 말아야 할 것 같아 보여요

초기 암같은 경우에믄 치료가 효과적죠 ㅜ
암 안걸리는게 최상이지만..!!ㅎㅎ

오늘 정말 춥네요 ㅜㅜ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짱짱맨이 함께 합니다

감사합니다~~~짱짱맨

오 뭔가신기합니다~방사선치료는 어떻게하나 궁금한적이없는데도 알게되니까 재밌네요~~~

그쵸 ㅎㅎㅎ!
사실 더 복잡하고 많은 치료법이있습니당

모두 건강해 방사선과 가까이하지 맙시다~

방사선사인 저는 평생 함께합니다 ㅜㅠㅠㅜ

미처 생각지 못했네요~
단순히 모두가 건강하기를 바랄뿐이었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989.78
ETH 3524.32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