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ksteem] 일본식포장마차(IZAKAYA) 용쓰2: 등촌역

in #busy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먼지같은 뉴비 @bongbonges 봉봉이입니다.
주말에 할머니 산소에 다녀오고 하느라 아무것도 못했네요.. (열심히 해야하는데.. )

오늘은 먹스팀입니다. 소소한 일상에는 먹는 것을 빼놓을 수 없죠.. ㅎㅎ
먹는것 만큼 즐거움을 주며, 때론 고민도 되는 것도 드문 것 같습니다.

# 일본식 포장마차(IZAKAYA 라고 하죠) 용쓰2
image.png
조그마한 일본식 선술집 느낌을 줍니다.
바와 몇개의 테이블 단체로 6명 정도 앉을 수 있는약간 큰 테이블이 있습니다.
얼마전에 방문하니 '혼술가능' 이라는 센스있는 액자가 똭!!! (밖에도 써 있네요.. ^^)
원래 있는 건지 관심이 없어 못 본건지는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요즘 혼술족이 늘고 있다지만 혼자 술집에 들어가기 어려워 하시는 분들도 있죠.
바에 앉으면 사장님이 요리하면서 말도 붙여 주십니다. 친해지면 서비스도(?) ㅎㅎ

밖에도 써 있만 생연어와 모듬회가 강추라고 되어 있습니다.
몇 번 먹어 봤지만, 숙성회이고 선도가 좋지 않으면 다른걸 제안 하십니다.(장인정신이죠)
image.png
연어는 제가 좀 많이 먹어 질려서 제외해 달라고 했습니다.
오늘은 광어와 우럭만 있었습니다. 철에 따라 조금 다른 종류도 올라옵니다.
image.png
와사비는 생와사비를 사용합니다.

Tip: 회를 맛있게 먹는 법 (극히 주관적임)

보통 초장을 많이 찍어 먹습니다. 물론 간장을 찍어 드시는 분도 많으십니다.
추천을 드리자면 초장을 찍음 초장맛 외에 생선회 맛이 별로 나지 않습니다. 식감외엔..
생선회에 와사비를 살짝 얹어 간작을 살짝 찍어 드시면 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생선 종류 별로 맛의 차이도 느껴지죠.. (요즘 먹방 땜에 다들 아실것 같지만 ㅎㅎ)

회는 배가 부르지 않습니다. 횟집이 아니라 스께다시라는 안주들도 없습니다.
추가 메뉴는 규스지오뎅나베(소힘줄 어묵 전골) 입니다.
image.png
회를 먹고 냉해진 뱃속을 따뜻하고 든든하게 해줍니다. (칼칼 크아~)

다 먹어 갈무렵 서비스로 꿀토마토와 과일을 주시네요.. ^^
옆에 과자와 고추절임은 기본 안주/무한리필 가능하며 과자는 수시 변경.
image.png

이 곳을 좋아하는 건 무뚝뚝하게 생긴 듯 하나 따뜻한 사장님 덕도 있습니다.

처음 왔을 때 화려하지 않은 외관과 내부에 정이 갔습니다.
그때는 겨울이라 규스지오뎅나베와 고등어구이를 시켰습니다.
사장님왈 "고등어가 신선하지 않아 사오지 않았으니, 다른 생선은 어떻세요?"
저는 고등어를 고집했고, 위치가 시장 옆에 위치한 가게인 지라
사장님은 잠시 기다려 달라고 하며, 곧 바로 시장으로 신선한 고등어를 사러 가셨고
잠시 후 저는 맛나는 기름기 좔좔 흐르는 고등어 구이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먹고 싶은 이자카야 안주를 문의 하면 지금은 재료가 없어서 못만든다고 하십니다.
재료가 있음 만들어 줄 수 있는데.. 라며 먹고 싶은게 있음 얘기하면 재료가 있으면
만들어 주신다고 하더군요.. ^^ (일드 '심야식당' 느낌이었습니다.)

영업시간: 오후 6시 ~ 새벽 5시 (사진에도 있습니다.)
가게주소: 서울 양천구 목동중앙북로 7 신한이모르젠상가 1층(목동 깨비시장 내)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크롤의 압박은 없으셨기를 ㅠㅠ)

먼지 같은 뉴비 @bongbonges 봉봉이였습니다.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양천구 목동중앙북로 7 신한이모르젠상가 1층]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제가 좋아하느 스타일이네요 ㅋ
사시미 모리야세!!

저두 화려한 곳 보다는 이런 곳이 좋아요.. ㅎㅎㅎ

혹시 타코 와사비나 그런 메뉴도 파나요?
제가 좋아하는건데 ㅎㅎ

네.. 타코와사비 팔고요.. 여러가지 이자까야 메뉴가 있습니다.
특이한것도 있구요.. ^^ 일전에는 성게알도 상품으로 팔고 싶은데 맛봐달라고 해서 맛본적도 있죠. ^^

한국에서 먹으면
타코와사비가 아니라,, 오징어 같은걸로 하는거 같기도 하고,,, 정상적이지 않았던걸로 기억해서 ㅋ 한번 여쭤봤습니다 ㅎ

보기만해도 기분 좋아요! 맛있었겠어요^^

Congratulations @bongbonges!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your First payout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이런 가게 찾기 쉽지 않은데,
좋은 곳 파셨네용 히히... 사장님이 아주 장인정신이 뛰어나신듯.
이런 가게는 사실 저만 알았으면 좋겠지만..... 흥했으면 좋겠어요.

사장님이 젊고 멋지심니다.. 나만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이면 오래 못가죠 ㅎㅎㅎㅎ

Good read. But i'm also the guy that puts everything into BTC hoping to get rich.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797.54
ETH 2442.85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