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주식초보에게 추천하는 허영만의 3000만원!

in #booksteem6 years ago

ㅋㅋㅋㅋ 안녕하세요~ @moonm00n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읽은 책의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책제목은 허영만의 3000만원 입니다!!

이책을 어떻게 읽게 되었냐면 @gomyh16의 포스팅이 발단이 되었습니다. 우연히 책 리뷰 포스팅을 보게 되었는데 그 후 내용이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그냥책이 아닌 전자책 e-book으로 말입니다~

900B8543-F152-4AA3-8BEE-A35ABA3CBCC5.jpeg

아마도 종이책으로 이 책을 샀었다면 다 읽지 못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래저래 시간이 없는 현대인중 1인인지라... 종이책을 들고 다니면서 보기는 힘들었을 것 같네요~

이만 서론은 접어두고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1. 술술 읽힌다!

항상 투자에 주식에 대한 관심은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투자/주식관련 서적을 읽게 되면 끝을 보질 못했습니다. 워낙 방대하고도 깊이 있는 내용인지라 어느순간 주눅이 들어 버리더라구요. '내가 이책 한권 읽는다고해서 뭐가 달라지겠어' 라는 생각을 해버렸던것 같네요. 그리고 용어들이 너무 생소한지라 이해하는데도 꽤 많은 수고가 필요했습니다.

그에 반해 이책은 술술 읽힙니다. (그렇다고 일반웹툰을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허영만 작가님이 투자초보시라고 하는데 진짜 투자초보의 관점에서 글을 쓰셨습니다. 쉽다!! 라는게 이책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책은 꾸준히 연재되는 웹툰을 묶어내는 형식인데 이책의 작가인 허영만님과 함께 주식에 대해 알아간다는 생각을 가져보려 하고 있습니다~

2. 전문적이다!

이책의 컨셉은 주식초보인 허영만 작가님이 다섯분의
주식전문가에게 600만원씩을 운용하도록하여 주식투자를 하면서 주식투자에 대해 배워가며 그간 있었던 일들을 사실대로 기고하는 형식이다. 5명의 주식투자전문가들은 모두가 내로라 하는 주식에 일가견이 있는 분들이다. 그분들이 허영만 선생님께 주식매수/매도 주문을 내는 장면들이 많이 나오는데 수익을 올리는 순간들을 보고 있노라면 혀를 내두를 정도이다. 그리고 모든 매도/매수 주문에는 이유라는게 있다.(일단 기본적으로 저처럼 뇌도매매가 아니다)

3. 다음편이 기대된다.

주식의 챠트라는게 어차피 100% 예상할수 있는건 없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인간의 심리가 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100%는 아니지만 절반이상의 확률로 잃지 않는 타이밍은 있다고 보여집니다. 5명의 전문가들이 수익을 올리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이런 생각은 제맘속에서 더욱 단단해진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미 지난버린 사건들에 대해서 예상하는지라 그 시점의 챠트를 보면서 후행적은노 평가도 가능하니 더욱 재밌었네요~

아무쪼록 주식투자에 대해 많은것을 알수 있었고 득이되는 책이었으며 다음편이 기대되는 책이었네요~

이상 허영만의 3000만원 리뷰였습니다~

ps. 책 한권을 읽을수 있게 도와주신 @promisteem님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Sort:  

@moonm00n@promisteem 의 <주1권 독서하고 서평쓰기 #2: 7/30~8/5> 미션을 완수하셨습니다!
리워드로 본 글에 보팅&리스팀합니다 (3/3)

프로미스팀님 덕분에 좋은책 잘 읽었습니다~ 시간날 때 종종 신청하겠습니다!

넵 서평쓰느라 고생하셨습니다!! ^^ 다음번에 뵙겠습니다~! :)

주식 일자무식인데, 한번 보고싶어지네요. 감사합니다.

이책본다고 다 알게되는건 아니지만 기본적인 주식공부는 되는것 같더라구요~

저도 지인의 추천으로 구입해서 읽었어요~
전자책으로 읽을 생각을 못하고 직접 구입했네요 ㅎㅎ

전업 투자자 분들께는 시시한 책일지 모르지만,
저 처럼 잘 모르는 사람이 주식이 어떤 것인지 익히는 데에는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3권까지 나왔죠? 계속 보려고 해요~

저랑 같이 읽으시겠네요~ 저도 3권까지 읽어보려합니다~

허영만이란 분의 만화는 경계가 없는 것 같습니다. 주식을 만화로 그려내실 줄이야^^ 도서관에 가니 책이 있더라구요. 빌려서 읽어보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만화계에서는 이미 레젼드시죠!! 이현세님과 함께 쌍두마차인신듯~

아~~ 공부해야 할 것 같아요. ㅠㅠ

같이 해보시죠~!!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후... 찐다 쪄... 오치님 시원한 여름 되시길~

나눔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보팅하고 갈게욤!

저도 읽어봐야겠네요
좋은 책 추천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1800.05
ETH 2496.29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