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추천] 생각의 비밀 - 김승호

in #booksteem6 years ago

안녕하세요~ 먹스팀이 주종목이지만 종종 저의 생각을 나누는 @mathetes 입니다.
저는 태생적으로(?) 책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지만 제 생애 완독한 3권 중 한권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ㅎㅎ 뭔가 부끄럽네요 ><)

생각의 비밀 - 김승호 지음

image

서두에도 말씀드렸듯이 제가 책과는 담을 쌓는 스타일이라 김승호님이 김밥 파는 CEO로 유명했다는 것도 몰랐네요 ㅎㅎ

생각의 비밀은 특히 요즘 뭔가 무기력하고, 내가 뭘 해야할까.. 하시는 분들께 특히 추천드립니다.
김승호 CEO께서 어떤 생각, 즉 마인드 컨트롤로 사업을 어떻게 성공시키고, 유지해나가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PART 1 성공은 습관에서 온다

당연한 얘기겠죠? ㅎㅎ 여기서 요지는 이 분이 여러가지 사업을 실패하면서 잘못된 부분을 고쳐나가고 성공하는 습관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PART 2 6시를 두 번 만나는 남자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아먹는다죠 ㅎㅎ 이 분은 특히 CEO 다보니 직원들이 출근하기 전에 전날에 대한 리뷰와 그날 진행해야할 것들을 지시해야하니 더 그럴껍니다. 오히려 점심시간부터 널널하다고 하네요 ㅎㅎ

PART 3 그들이 원하는 것만 팔아라

이 분은 도시락 사업으로 성공한 케이스인데요. 여기서 '그들'이 누구냐가 저를 일깨우게 됐는데요 ㅎ 여기서 '그들'은 1. 소비자(고객), 2. 매장 주인 입니다. 도시락 사업 프렌차이즈 회사 다 보니, 매장이 많이 생겨나고 그 매장들이 잘 돌아가는게 중요하겠죠. 본인 회사가 이익을 많이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절대로 고객과 매장 주인들의 신의를 잃지않기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제품 생산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원가 절감으로 이익을 증진시키는 우리나라 회사들과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참고로 이 분은 미국에서 사업을 성공시켰습니다.

PART 4 하루 100번씩, 100일 동안의 기적

이 대목이 이 분이 가장 추천하고자하는 생각의 비밀 인듯합니다. 요 몇년간 버켓리스트 작성하라는 얘기 들어보셨을 듯 한데요. 이 분이 얘기하는건 버켓리스트를 작성만하는게 아니라 하루에 100번씩 읽으라고 합니다 ㅎㅎ 저도 이 책에 감명받긴했지만 이 방법을 실천해보진 않았답니다;; 그래서 아직 성공을 못한건지... 이 분은 확신하더군요 그 버켓리스트를 하루에 100번씩 100일 동안 읽다보면 리스트의 항목들을 달성해서 지워나가는 걸 발견하게되고 또 다른 리스트를 추가해나가는 걸 체험하게 된답니다 ㅎㅎ

PART 5 성실하고 착하되, 영악하고 게을러지자

여태 설명한건 성실한 생활에 대한 것만 얘기했는데, 갑자기 게을러지자니...? ㅎㅎ 여기에서 언급하는건 자신이 하는 일을 너무 열심히하면 몸에 익숙해져서 본인의 능력(?), 다른 말로는 숙련도만 높아질 뿐 시스템이 개선되는건 아니라는거죠. 즉, 본인이 하는 일에 대해서 게으르게 생각해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게된다는 겁니다. 그냥 게을러지라고 얘기하진 않겠죠? ㅎㅎ

너무 주절주절 열심히 설명했나요..? 핵심만 잘 전하는 능력을 길러야하는데 ㅎㅎ
지금까지 읽어주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

결론은 이 책을 강추한다는 겁니다!!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4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인드 컨트롤이 이만큼 중요합니다!

와우!! 힘내세요!!

짱짱맨 감사합니다~:)

보팅하구 가용~^^

감사합니다~:)

이벤트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했습니다.
part 4,5번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래도 4번을 먼저 실천을 해봐야겠군요

저보다 먼저 학습효과를 보시겠는데요? ㅎㅎ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보팅드려요.

안녕하세요, 캣팜의 300팔로워 이벤트 에서 링크보고 왔습니다. 보팅완료.


책 소개 잘 읽었어요. 버킷리스트를 하루 100번씩 100일동안 읽어보라는 구절이 제일 와닿네요. 오늘부터라도 한번 실천해봐야겠습니다 ^^

나중에 실천 후기도 올려주시면 구경갈께요~ ㅎ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541.28
ETH 3559.45
USDT 1.00
SBD 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