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운의 북스팀] 지금 당장 주식투자에 선물옵션을 더하라

in #booksteem6 years ago

'선물옵션'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일반적으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이라든지, '한탕', '한방' 혹은 '세력'. 이런 이미지가 떠오르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렇습니다) 또한 왠지 선물옵션하면 나와는 먼, 주식(코인)보다 한단계더 심화된 전문가의 영역처럼 느껴집니다. 그래서 선물옵션에 좀더 익숙해지고자, 책을 한권 읽어보았습니다. 책으로 트레이딩을 배우기는 어렵지만, 특정한 개념을 배우기엔 책만한게 없죠! ㅎㅎ 오늘 북스팀은 [지금당장 주식투자에 선물옵션을 더하라]입니다.


image.png

저자 : 조범동

출판사 : 미래지식


이책은 선물옵션 투자법에 대한 책이 아닙니다. 선물옵션 투자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선물옵션이 뭔지, 알려주고 선물옵션에 대한 올바른 생각을 심어주는것이 저자의 목적입니다. (물론 본인이 진행하는 선물옵션 까페 홍보를 위한 셀프 브랜딩의 목적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어쨋든 이책을통해 특정 수식이나, 선물옵션 투자기법을 얻고자 한다면 이책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막연하게만 알고있던 선물옵션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고 싶을때 읽을만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서는 선물옵션의 정의부터 저자 본인이 참고하는 HTS화면까지 (초심자를 위한) 상당히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image.png

저자의 네이버 까페이다.


저자는 선물옵션에 대해서 갖고있는 "한방"의 이미지를 버리라고 말합니다. 사실 선물거래란 미래에 일어날수 있는 가격 변동에 대한 리스크를 '헤징'하는것. 그것이 본디 목적입니다. 주식이 기업에 '투자'하는것이 본디 목적인 것처럼요. 작가 또한 높은 수익을 내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안정적으로 복리를 통해 수익금을 늘리겠다는 마음가짐을 갖는순간 계좌 수익률이 변했다고 말합니다. 그렇기에 그는 선물옵션또한 안정적인 재테크수단이 될수 있다고 말합니다.

물론 선물옵션은 위험한 투자수단입니다. 특히 옵션은 어마어마한 손실을 볼수있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저자는 주식, 선물, 옵션에 대한 분산투자를 통해 리스크를 줄인 트레이딩을 할 것을 조언합니다. 각 주체별(생계형, 직장인형, 방치(?)형...) 적절한 증거금 금액과 투자비율을 제시하면서 가이드 해줍니다.

솔직히 이책의 내용을 100%이해하진 못했습니다. 선물옵션에 대해 거의 문외한인 저에게는 그래도 어려운 용어와 생소한 표현들이 종종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선물옵션에 대한 입문서로는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돈벌이로만 생각하던 (저같은) 사람에게 마음가짐을 한번더 다잡게 하고, 입문자 독자들을 배려하면서 쓰여진 책이기 때문입니다.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선물옵션에 대한 호기심도 생기더라구요ㅎㅎ 해외선물 같은 경우는 24시간 돌아가고,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수 있다는 점이 참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주식에서도 멘탈이 약해서 시스템의 힘을 빌리는 저에게 선물옵션은 훨씬 어렵겠지...하고 마음을 접은적이 있습니다ㅠㅠ(하지만 시스템 트레이딩이라면...?!)일단은 가슴 한켠에 묻어두고, 주식투자에서 스스로 만족할 만한 수준이 된다면 다시한번 문을 두드려 볼겁니다 ㅎㅎ

Sort:  

10년전쯤 옵션매수계좌로 뭣도 모르고 챠트보고 덤비다 비자금 다 날린기억이 생생하네요 ㅋ 선물옵션 계좌 증거금이 비싸서 시작할 마음도 안생기네요

네 리스크가 커서 그런지 증거금이 상당하더라구요 ㅠㅠ 책에서 저자분은 직장인 같은경우 5000이하는 쳐다보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4785.95
ETH 3471.44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