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21 책 _ 무엇이 되지 않더라도, 김동영

in #book7 years ago (edited)

20180315_080315.jpg- 자유로워진다는 건 현실에 무심해지고, 조금은 뻔뻔해져야 하는 일이기도 하다. 남의 시선에서 자유로워야 하니까. 후회도 미련도 없어야 한다

  • 매 순간 생각하기보다는 느끼는 편이 현명하다. 머리로 생각하기 시작하면 방향이 정해진다.

  • 사진은 내게 그런 것이었다. 단순히 어떤 장면을 찍은 것이 아니라 그떄의 풍경, 사람들, 나눴던 이야기들, 감정들과 생각들. 그리고 냄새까지 모조리 담겨 있는, 내 기억의 전부다.

  • 이제는 예전만큼 사진을 많이 찍지 않는다. 여행을 가면 내 눈으로 바라보는 풍경보다 카메라 뷰파인더를 통해 보는 순간들이 더 많다는 걸 깨달아서이다. 내 방식으로만 바라보니 정작 다양한 걸 보지 못하고 지나쳤을 수도 있겠다는. 중요한 뭔가를 놓친듯한 기분이 들었다.

  • 언젠가부터 나의 여행은 현실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는 '피난'이고, 조금 과장되게 의미를 부여한다면, 나를 더 자세히 들여다보게 하는 '돋보기' 같은 것이었다. 그래서 나는 여행을 통해 나에대해 더 많이 알게되었다.

  • 머릿속에 바람이 들어찼을지언정 여행은 내게 경이로운 것이었다. 평범한 나를 특별하게 만들어주고. 이제까지 느켜보지 못한 많은 기분을 낯선 풍경 안에서 느끼게 해주는 마법 같은 순간이었다. 그렇기에 나는 더욱 떠나는 일에 몰두했다.

  • 사람들이 내게도 여행하는 목적을 묻곤 했다. (중략) 정말로 솔직히 별다른 목적은 없다. 여행을 통해 무엇을 얻고 싶지도 않다. 거기서 얻은 게 있고 느낀게 있다묀 그건 대부분 여행 중이 아니라 여행이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와 어렴풋이 느낀 것이리라. 여행중에는 정작 모른다. 여행은 온전히 받아들이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Sort:  

정말 남들 시선 보지 않고 자유로운 영혼처럼 살고 싶네요...
그 피난의 방법으로 여행을 택하고 싶지만... 현실은 여행갈 시간도 없고 돈도 없고... 정말 아쉽네요...

현실에서 여행갈여유가 없다면 여행책으로라도 본인의 여행욕구를 채우길 권해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856.64
ETH 2425.55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