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즈아... 어느 쪽으로 가잔 말인가?steemCreated with Sketch.

in #bnw1005 years ago

나하님께서 하는 백일장에 처음으로 참여한다. 가즈아라고 하는 코인 투자자에게는 아주 친숙한 주제로 하니까 참여하게 되었다.

나는 이오스를 투자했다가 지금은 조금 손해를 보는 편이다. 물론 스팀에도 투자해서 손해를 보고 있다.
많은 사람이 가즈아를 외치는 것은 바로 "손해" 때문이다. 물론 저점에 투자한 사람은 이익을 얻고 있겠지...

가즈아는 간다는 뜻이다. 그런데 어디로 갈까? 아래쪽으로도 갈 수 있고, 위쪽으로도 갈 수 있다. 하지만 코인 투자자는 항상 가즈아라고 외치면서 그 마음은 오직 "위쪽"만을 생각한다. 하지만 시장은 투자자의 마음과는 달리 다양한 방향으로 움직인다.

나의 경우 이오스를 2만원 가까이에서부터 구입을 했다기 지금까지 계속 구입을 하고 있다. 결국 이오스의 구매 단가는 낮아지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도 상당히 높은 편이기는 하다. 과연 언제 적자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 모르겠다.

하지만 여전히 나는 무의미한 "가즈아"를 외치고 싶은 마음이 있다. 아무튼 가즈아...가자.. 더 하락하더라도 가자... 오르면 좋지만 하락하더라도 저가에 구입하면 되니까.. 가격이 제자리에 멈춰서는 것이 가장 위험한 상황일 것이다. 거래도 없고, 투자도 없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가격이 하락한다면 오히려 "저가에 구입하려는 수요"가 유입될 것이다. 장기적으로 코인은 상승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면, 가즈아가 "아래쪽"으로 향한다고 하더라도 크게 유념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이다. 결국 상승할 것이 확실하다면 지금 가격이 낮아지면 낮아질수록 더 많은 코인을 구매할 기회가 생기기 때문이다. 나는 당장 돈이 많이 필요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그냥 가격이 오르든 내리든 시장의 역동성이 크게 느껴지는 것을 택하고 싶을 뿐이다.

이번 주의 가즈아는 어느 쪽을 택할 것인가?

Sort:  

4회 백일장 참여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냥 시범적으로 해 봤어요. ㅎㅎ

저는 코박봇 입니다.
업보트 합니다 :) 좋은 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408.50
ETH 3486.20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