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

in #bloglast year

2023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는 토지가격비준표 등을 활용하여 산정한 m2당 가격으로서 각종 국세 및 지방세 부과기준과 부담금 부과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자료입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한 정부의 규제 정책들이 계속되면서 공시지가 역시 큰 폭으로 상승했는데요. 이에 따라 보유세(재산세+종합부동산세) 또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3년 공동주택공시가격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올해 전국 표준지 공시가격 변동률 현황 분석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별공시지가는 어떤 기준으로 정해지나요? 그리고 2023년 공동주택공시가격은 어떻게 알아보는것일까요?

2023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는 국토교통부 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각 지방자치단체장이 조사한 개별토지의 특성과 비교표준지의 특성을 비교하여 지가를 산정하게 됩니다. 이후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토지소유자등의 의견청취, 시·군·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되며, 5월 31일 최종 결정·공시됩니다.

개별공시지가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개별공시지가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 또는 해당 토지가 소재한 시·군·구청 민원실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관할 시·군·구청으로부터 우편이나 팩스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23년 신혼부부 전세대출에 해당하는지 자격여부를 알아보시면 도움 됩니다.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개별공시지가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정해진 기간 내에 서면으로 이의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기간은 5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접수된 이의신청 건에 대해서는 재조사 후 7월 28일 조정 공시될 예정입니다.

매년 발표되는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뿐만 아니라 건강보험료, 기초연금 수급대상자 결정 등 60여 종의 행정 분야에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관심을 가지고 살펴볼 필요가 있겠죠? 2023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자격요건 등도 면밀히 상세히 알아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상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택청약이란 말 그대로 청약통장을 이용해서 아파트를 분양받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부동산 시장이 과열되면서 내집마련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처럼 어려워졌어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 수단으로 주택청약을 활용하고 있답니다. 저 또한 매달 10만원씩 꾸준히 넣고있어요. 지금 당장 돈이 없어도 나중에 큰 목돈이 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세요!!

주택청약 1순위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주택청약 1순위 조건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납입횟수이고 두번째는 예치금이에요. 이 둘 중 한가지라도 충족되지 않으면 1순위가 될 수 없어요. 먼저 납입횟수는 매월 약정납입일에 월 납입금을 연체없이 24회 이상 납입해야 인정됩니다. 단, 국민주택인 경우 12회 이상 납부하면 됩니다. 그리고 예치금은 지역별로 다른데 서울/부산은 300만원, 기타 광역시는 250만원, 기타 시/군은 200만원을 입금해야만 합니다. 만약 통장에 1000만원이 있다면 500만원은 일시납으로 넣어도 되고 나머지 500만원은 나눠서 넣으셔도 돼요. 다만 주의할 점은 민영주택과 국민주택 모두 해당되는 내용인데, 모집공고일 이전에 넣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9월 5일에 공고가 뜬다면 8월 5일까지는 넣어놔야겠죠? 물론 예외사항도 존재하는데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에서는 가입 후 2년이 경과되고 납입횟수가 24회 이상이어야하며 세대주여야지만 1순위 자격이 주어집니다. 즉, 무주택자이거나 혹은 유주택자여도 세대주가 아니면 1순위가 안된다는 뜻이죠. 반대로 말하면 세대원이라면 누구나 1순위가 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주택청약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그리고 2023년 신혼부부 매매대출 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절차 및 자격조건이 되어야 할까요?

주택청약 신청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인터넷 검색창에 ‘아파트투유’라고 검색하신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원하는 단지를 선택하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시면 끝! 간단하죠? 참고로 모바일로도 쉽게 신청가능하니 어플 다운받아서 편하게 진행하셔도 된답니다. 당첨여부는 메시지 또는 ARS등을 통해 통보되니 수시로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내집마련' 을 꿈꾸시는 분들은 내생애첫주택대출 또한 본인에게 해당하는지 조건을 살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오늘은 주택청약 1순위 조건, 내생애첫주택대출, 2023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했거나 아직 학생이신 분들은 굳이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이미 성인이시라면 하루빨리 만들어두는 걸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경쟁률이 높아지거든요. 특히 신혼부부 특별공급 같은 경우엔 자녀수 순으로 결정되기 때문에 아이가 많을수록 유리하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 연관사이트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2023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569.64
ETH 3235.92
USDT 1.00
SBD 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