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코리아 데일리 뉴스 2019년 04월 19일

1000x-1.jpg
출처 : 블룸버그





프랑스 장관, 노틀담 대성당 재건 위한 암호화폐 기부 허용 계획


NYDFS : 비트렉스의 비트라이센스 신청을 거절한 이유


인도 중앙 은행, 핀테크 샌드박스 발표..암호화폐는 제외







steemit_main_640.jpg






hot_issue.png




프랑스 장관, 노틀담 대성당 재건 위한 암호화폐 기부 허용 계획

https://bit.ly/2KSocVM


프랑스의 디지털부서 장관인 세드릭 오가 노트르담 대성당 재건을 위한 암호화폐 기증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암호화폐 플랫폼과 협력할 것이라고 블룸버그가 보도했습니다.

노트르담 대성당은 15일 엄청난 화재로 소실되었습니다. 이후 대성당의 재건을 위한 기부 웹사이트가 신속히 만들어졌고, 네 개의 기부재단에 연결되어있으나 아직 암호화폐를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프랑스 장관 세드릭 오는 암호화폐 기부금에 일반 화폐와 같은 조건을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직은 기부금에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아야하며, 세금 공제에 대해 데이터를 수집해야하고, 궁극적으로 기존 네 개의 기관 중 하나를 통해 전달되어야합니다.

한편 암호화폐 커뮤니티 내부에서는 코인텔레그래프의 블록쇼, 거래소 바이낸스의 자선단체 등이 대성당 재건을 위한 암호화폐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NYDFS : 비트렉스의 비트라이센스 신청을 거절한 이유

https://bit.ly/2IsF03G


뉴욕 금융감독청(NYDFS) 금융 서비스 부서 부책임자 시린 에마미가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를 통해 비트렉스의 비트라이센스 신청을 거절한 이유에 대해 밝혔습니다.

에마미는 비트렉스 측이 DFS의 라이센스 거절 사유를 잘못 설명하여 오해의 소지가 있도록 알렸다며 거절 사유를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첫째, 비트렉스는 DFS가 제공한 규제 요구 사항에 반복적으로 통보 받았으나 이를 준수하지 않았다.

DFS 관계자는 비트렉스의 시스템에는 고객 신원 인증 시스템의 결함, 트랜잭션 모니터링 부족, 규정 준수 직원의 부재 등 많은 결함이 있었고, 이에 대해 반복적으로 전달했으나 개선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둘째, 장기 거래 모니터링 불이행, 부분적 수동 형태인 의심 거래 모니터링 프로세스로 인한 포괄적이고 정확한 위험 평가 부족

셋째, 부정확한 고객 신원 인증 시스템

DFS가 모니터링 한 결과, 가짜 이름으로 된 계정의 70% 이상이 활성화 되어있었고, 더욱 심각한 문제로는 샘플 계정의 39%가 이름이 없고 신분 확인 절차를 밟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샘플 계정 중 2개의 북한 계좌, 2개의 이란 계좌가 활성화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비트렉스의 무분별한 리스팅 프로세스에 대하여는 비트렉스 또한 체계적인 문서 없이 비공식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리스팅을 결정한다는 것을 인정했다고 전했습니다.

DFS의 시린 에마미 금융 서비스 부서 부 책임자는 DFS가 비트렉스의 라이센스 신청을 거부한 이유는 모든 합리적인 기회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규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인도 중앙 은행, 핀테크 샌드박스 발표..암호화폐는 제외

https://bit.ly/2IHzbyC


인도 중앙 은행이 핀테크 규제 샌드박스 프레임워크 초안을 발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습니다.

인도 은행의 핀테크 규제 샌드박스에는 블록체인 신생 기업이 포함되어있는 반면, 암호화폐 관련 프로젝트는 제외되었습니다.

핀테크 관련 규제 샌드박스를 시행하기 위한 계획이 세워진 3년만에 발표된 초안에 따르면 해당 기술은 혁신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 소비자에게 이익을 가져다 주어야합니다.

RBI는 샌드박스를 운영하면 규제 당국이 신기술을 더 잘 이해하고 혁신을 촉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아래의 애플리케이션'은 샌드박스 기준의 '혁신적인 기술'의 한 형태로 열거되어 있으며 스마트 계약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암호화폐 관련 프로젝트는 샌드박스의 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암호화폐 또는 거래, 투자 또는 ICO 등의 암호화폐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인도 중앙 은행은 작년 암호화폐 관련 사업을 금지한 바 있습니다.










today.png


photo_2019-04-19_15-01-34.jpg




블록체인코리아 커뮤니티 안내

밴드 바로가기
카페 바로가기
텔레그램 방 바로가기
브리핑 채널 바로가기
레미제라블 스팀잇 바로가기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코인 재테크 연구소
블록체인코리아
블록체인코리아 1.1

더 많은 뉴스를 블록체인코리아뉴스채널 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4629.11
ETH 2670.11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