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발굴단

in #blockchain6 years ago

제가 가끔씩 보는 프로그램 중에 영재 발굴단 이란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거기 나오는 8살 짜리 아이들 중에 어찌 그리 똑똑한 아이들이 많은지 모르겠어요.
로마시대의 황제를 다 외우는것도 놀라운데 존경 받는 황제, 폭군, 무능한 황제등 다 구분해서 스토리를 아는 아이부터 수학에 빠져 사는 아이.

일반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서 억지로 노력을 하지만, 거기 프로에 나오는 아이들은 본인들이 좋아서 부모가 걱정할 정도로 빠져서 집중을 넘어서 몰입의 경지에 이르게 되는 아이들 입니다.

오늘 뉴스를 보니 세계 2대 투자자 조지 소르스가 가상화폐에 투자를 할지 모른다는 기사가 나왔네요.
골드만 삭스 밑에 있는 회사도 폴로닉스를 인수하더니.
조지 소르스 까지 움직임이 보이네요.
지금의 하락이 큰 손들이 들어오기 전에 엄청 하락하게 만드는건 아닌지 의심이 들기 시작하더라구요.
사실 하락한다 해도 이상할건 없어 보입니다.
너무 많이 그것도 빠른 속도로 올랐고. 블락체인이 이용 되는 예제가 극히 드물었죠.

웰스파고 닷컴 접속하시면 진짜로 웰스파고에 접속했는지 아닌지 어떻게 증명할까요?
주소창 옆에 https 가 초록색이고 Secure 란 표시가 있으면 정말 웰스파고에 접속 하신겁니다.
그렇게 브라우저에 나올수 있는 이유는 웰스파고가 공인된 곳에서 signed 된 certificate 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내가 Michelle Park 이라고 주장을 한다면 여러분은 제가 진짜 미셀인지 어찌 믿으실까요?
Drive License 를 보면 믿으실 겁니다. 공인된 기관에서 issue 가 된 ID 이죠.

문제는 이 공인된 기간이 hacking 을 당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큰 문제가 생길겁니다.
웰스파고 닷컴에 갔는데, 너무 똑같이 생겨서 정말 웰스파고 인줄 알고 아이디/패스워드 입력했더니...해커가 그걸 고대로 가져간다면 곤란하겠죠.

이런 문제로 인해서 Certificate Transparency 라는 것이 요 근래에 생겼습니다.

테크니컬 한 부분은 거두절미 하고요.
블락체인 기술이 도입되기 시작 하였습니다.
이제 IT 분야에서도 점진적으로 블락체인 기술들이 도입 될려 하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다들 존버 하세요 존버 하세요 를 외치는데....
이렇게 내 돈이 반토막 나는것을 어떻게 우리는 스트레스 안 받고 버틸수 있을까요?

전 여유 자금으로 투자를 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없어지면 안되는 돈이란 없지만, 잃어도 당장 생활에 지장없고 어차피 은행 통장에 놀고 있었을 돈으로 투자를 하신다면 하락장에도 크게 신경 쓰지 않고 버티실수 있을겁니다.
강제로 버티자 버티자 최면을 건다고 버텨지는게 아니죠.

우리가 아무리 공부하자 공부하자 라고 외쳐도 그 자체를 좋아서 푹 빠져 있는 영재 발굴단 아이들을 따라 갈 수 없는것 처럼 강제로 하는것엔 언젠간 한계에 부닥치게 됩니다.

어쩌면 우리는 지금 가상화폐 투자에 너무 일찍 들어와 있을지도 모릅니다.
www 이란 웹이 우리의 삶을 바꿔 놓았지만, 우리의 삶을 바꿀꺼라고 80년대에 예측 했지만 실제로 90년대에도 크게 우리의 삶을 바꾸진 못했습니다.
2000년도 들어서야 삶을 바꾸게 되었고, 지금은 전혀 다른 방법으로 물건을 주문하고 은행 구좌를 보고, 영화를 보고 있죠.
블락체인이 어쩜 너무 초기 단계라서 아직 우리의 삶 속에 깊게 파고들어 오진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시기는 예측 하기 어렵습니다만 우리 삶속에 들어 온다는 거엔 의심이 없어요.

시간이 흐른 뒤에는 분명 "우리 옛날에는 유럽 여행 갈때 공항에 내려서 환전소 라는곳을 찾아서 돈을 바꿨어야 했어" 하면서 환전소 라는곳이 옛날엔 존재 했었어 라고 이야기 하는 시대가 올거라 믿어요.
설마 30년 후에도 불편하게 지금처럼 지폐를 공항에서 바꾸고, 중국 여행가기 전에 다운타운에 있는 환전소 가서 미리 바꾸고, 중국 다녀와서 남은돈 다시 가서 달러로 바꾸고.....이럴꺼라 보시는 분은 아무도 없겠죠.

골드만 삭스, 조지 소르스.....이 들의 돈이 들어 온다면 지금까지 봐왔던 가격은 아 정말 싼 가격 이었구나 라고 아쉬워 하는 날이 올까요?

Sort:  

잘 읽었어요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꾸준히 부탁드려요. 부자되기님만나고? 얼마나 생활에 도움이 많이되었는지 몰라요.

요즘 부자되기님 안계신가요.... 그리워요....

오랜만에 글 올려주셨네요
덕분에 가상화폐에대한 이해를 쉽게하고 더 관심갖게 됩니다
수고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글을 접하게되길 기대하겠습니다

부자되기님 오랜만에 찾아 주셨네요
하락장에 시황 찾으며 글을 읽고 보니 부자되기님 글이었습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 그리고 반가웠습니다.

저도 너무 잘 읽었습니다
자주 글 읽고 싶은데 바쁘시져!! 너무 기다려져요

자주 오시기 힘들어도 와주세요..ㅎㅎ 이상하게 부자되기님 글을 읽으면 평온해져요.

감사합니다 서툴러서 여러댓글 이해해주세요

반가워요~~^^
항상 실생활에서 있었으면 하는 꿈꾸는 기술인데, 등락폭이 너무 커서 겁나서 못 들어가죠. 제 멘탈을 알기에 ㅋ. 그래도 글 너무 잼있게 보고있어요! 자주 써주세요!!

Hi, getrichusa! I just resteemed your post to more than 3000 followers!
I can also re-steem and upvote some of your other posts for just 0.02 SBD/Steem if you are following me for at least 10 minutes

부자되기님~
잘 지내시나요? 부자되기님 그리워요. 건강하게 잘 계시기를....

글 잘 읽었습니다. 지금 크립토장이 하락장이라 하지만 길게 보면 엄청난 상승을 거듭해 왔습니다. 부자되기님 말씀대로 빠른 성장으로인한 잠시 하락으로 다지기를 하는듯이 보여요. 우리 실생활에 많은 변화를 주리라는데에 저도 동의합니다. 앞으로도 도움되는 글 가끔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676.72
ETH 2356.36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