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에 대하여} 4 new분석 - 에너지 재생산 2편 -

in #blockchain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callihappiness입니다. 오늘은 에너지 재생산 기업을 만들려는 4 new에 대한 2차 분석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에너지 기업이 현재 각광 받고 있는 것은 파워 레저의 성공적인 ICO 이후의 성장 덕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성장이 이루어지는 이유는 단 한 가지 입니다. 바로 4차 산업혁명에 있어서 에너지와 블록체인은 땔 수 없는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4차 산업 혁명에서 에너지가 차지하는 것은 무엇이며 이들 서비스는 어떠한 확장성을 가지고 이들의 백서에 대해서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png

4 차 산업혁명에서 에너지와 블록체인

aw.jpg

에너지 혁명은 4차 산업 혁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차지한다 2차 산업혁명이 석탄을 때우고 자원을 소비하면서 성장 동력을 키웠고 3차 산업혁명이 그 과정들을 보다 자동화시키면서 비용을 줄이고 시장을 발전시켰다. 그리고 마지막 4차 산업은 2차산업때부터 사용해왔던 자원의 소비를 줄이고 친환경적이면서도 보다 비용을 줄이는 방식으로 나아가야할 것이다. 그 기치에 친환경이라는 것이 들어있는 만큼 에너지는 4차 혁명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그것이 테슬라가 시가총액이 포드와 맞먹는 이유이다. 어떻게 1세기나 더 빨리 나온 기업의 시총을 테슬라가 따라 잡을 수 있단 말인가. 이는 모두 에너지 혁명이 앞으로의 먹거리이고 이것이 우리 사회를 보다 발전 시킬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에너지 플랫폼이 여태까지 힘을 겪었던 이유는 현실과의 동떨어짐 때문이었다. 파워 레저가 이만큼 상승할 수 있었던 것은 현실과의 제휴가 공고하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이다. 이들의 소식이 모두 진실인지는 알 수 없지만 현실에서 에너지 플랫폼으로써 쓰인다면 그 가치는 엄청나다는 것이 모두가 생각하는 지식이기 때문에이만큼 오를 수 있었던 것이다. 4new가 에너지 플랫폼으로써 도전한다는 것은 이러한 점에서 가치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이들 서비스의 확장성은 무엇인가?

zsd.jpg

이들의 확장성은 이미 블록체인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비용 측면에 존재한다. 그렇기에 이들의 확장성은 시장 경쟁력을 갖는다는 점에서 시장 전체로 함축적으로 설명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이들 시장은 UK에서만 13조원 정도 된다. 이는 쓰레기를 처리하는데 드는 비용이다. 이들은 이렇게 드는 비용을 이들의 수익창출의 장으로 사용하겠다는 것이다. 이들이 이렇게 가져온 쓰레기를 통해 에너지를 창출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것이 개인과 개인 기업과 개인 기업과 기업이 토큰화된 경제 속에서 사용 가능하게 하겠다는 것이다. 이들은 첫번쨰로 라이선스를 얻은 영국에서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는 이들의 사업이 먼저 영국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의미함과 동시에 영국 인근에 존재하는 EU까지 진출하겠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는 것 같다. 그리고 이들은 스마트 미터라 하여 각각의 전기 사용을 분단위로 초단위로 정확히 재는 프로그램을 통해 에너지 사용을 모두 이들 플랫폼 위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가능하게 하겠다 한다. 생각해보면 물체가 없는 블록체인 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이들은 블록체인 위에서 실체를 가진 서비스를 제공하려 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이들의 서비스는 확장성이 크고 전세계 적으로 확장성은 더 크다고 생각한다. 그것이 이들이 많은 ICO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와 같다 생각한다.

백서 분석이자 요약

whq.png

물론 위에 분석하는 것에서 백서를 참고하지 않은 것은 아니나 보다 백서에서 말하는 것을 요약하고자 따로 단락을 만들었습니다. 이들의 백서에서 눈길이 갔던 부분은 두가지 부분이었습니다. 먼저 이들의 서비스 프로세스였습니다. 물론 언급한 적이 있지만 이들의 프로세스는 먼저 트럭에서 쓰레기를 수거합니다. 그리고 이를 공장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발생한 에너지를 쓰레기를 제공했던 사람들에게 판매합니다. 이는 기존에 관습적으로 진행되었던 쓰레기 처리와는 완전히 다른 방식이며 이는 환경적으로 이득이 될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다시 하나 더 눈길이 갔던 것은 이들의 토큰 수요였습니다. 이들 토큰은 하나의 공장당 100억원의 코인 수요를 발생시킨다고 말해놨습니다. 이들이 처음 만들려는 공장은 4개 정도가 되며 이들은 인도와 브라질 그리고 중국으로 이들의 사업을 확장할 것으로 계획 중이기 때문에 토큰 수요는 더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 가능합니다. 코인 수요가 의미하는 것은 그만큼 코인을 구매하고자 하는 지지층이 생길 수밖에 없다는 것이기 때문에 이는 토큰 보유자에게 큰 가격 상승을 통한 이익 증여로 돌아 오는 것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백서에서 집중해서 봐야 했던 부분은 단순히 이 두가지로 압축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약

summary.png

이들은 4차 산업혁명에서 핵심을 차지하고 있는 에너지 산업에 뛰어든다. 에너지 산업은 이미 파워 레저가 보여줬듯이 성장 가능성은 충분히 가지고 있다. 여기서 성장 가능성은 가격 성장 가능성이다. 테슬라를 보더라도 가격이 아닌 사회 전반에서 에너지에 관심을 가지는 수준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들의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수익을 내기 시작하면 이들의 토큰 수요는 매우 증가할 것이라고 보인다. 그리고 이들이 백서에서 제공하는 이들의 이상이 허황되지 않고 구체적일 뿐만 아니라 이들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정도의 자금이 모두 모였다. 이는 이들의 서비스가 충분히 잘 진행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또 하나 덧붙이자면 에너지 블록체인이 성공적인 ICO를 끝맺히고 적절한 제도권 내의 어떤 요소와 연계를 하거나 제도권 내에서 수익을 창출하게 되어 대중들에게 빠르게 다가가게 된다면 이는 가격 상승과 더불어 사회적으로 관심을 갖게 할수 있는 좋은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가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4new 페이지 링크 : https://4new.co.uk/
4new 백서 링크 : https://4new.co.uk/4new_whitepaper.pdf
4new 가볍게 요약 한 것 링크 : https://4new.co.uk/4new_lightpaper.pdf


글이 맘에 드셨다면 팔로우와 보팅 부탁드립니당~


*단지 분석글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몫이니 주의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153.73
ETH 3403.85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