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블록체인이 어느 곳에 어떻게 적용되어 사용되어 질 수 있을까?

in #blockchain-study2 years ago

블록체인이 어느 곳에 어떻게 적용되어 사용되어 질 수 있을까?

-> 금융, 선거나 여론조사, 세금과 예산관리, 공공 데이터 보호, 물류와 유통, 에너지, 유통 경로 추적, 소프트웨어 개발 보안 추가, 디지털 콘텐츠 관리, 의료기록 추적, 대출 승인, 보험금 청구, 감사와 추적, 스마트 계약, 암호화폐

어떻게 적용되었는가?

-> 데이터가 암호화 되어 있고 기록되면 수정되거나 삭제될 수 없다.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가?

-> 데이터가 퍼져있어 한번에 수천개의 시스템을 해킹해야 하기 때문에 보안의 안전성을 높였다. 모든 데이터를 나눠 가졌기 때문에 거래 부인을 방지할 수 있다.

블록체인(또는 암호화폐)이 어떻게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가? (블록체인의 특성)

-> 데이터를 조작하거나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데이터에 대해 신뢰할 수 있다. 동시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중간에 한명이 빠져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

동작방법

->참여한 모든 노드에게 데이터를 나눠준다. 각 노드는 데이터를 pc에 저장한다. 거래 내역, 정보를 모든 노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데이터는 신규 거래가 일정량 쌓이면 자동으로 동기화 된다. 이 단위가 되는 한 거래 묶음을 블록이라고 한다. 이 블록의 내용은 모두 해시로 함호화 되어 있다. 이 내용의 무결성이 유지 되지 않으면 노드에서 인정해 주지 않는다. 이 블록들은 체인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수정이 불가능하다. 거래 내역을 검증할 사람을 뽑는다. 이 사람에게는 일정량의 수수료가 제공된다. 블록체인은 매 블록마다 뽑기를 한다. 탈중앙화 시스템이기 떄문에 사람들이 돌아가면서 블록을 검증한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03
JST 0.027
BTC 13131.22
ETH 404.67
USDT 1.00
SBD 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