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맥스 마진거래 방법 - 교차마진 사용법

in #bitmex6 years ago

일단 비트맥스 마진거래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초보분들을 위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레버리지 교차란 

거래를 하는데 있어서 아주 중요하고도 기본적인 내 원금과 증거금에 대한 개념정리와 함께 실제 거래에 있어서도 나의 자산을 지킬수 있는 중요한 개념입니다.  정리하자면 내 원금 모두 날릴것이냐 증거금만 날릴것이냐 하는 아주 중대한 판단을 하게 되는 것이 교차마진 거래 방법 인데요 그럼 사진과 함께 정리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교차 마진 의 정의 

일단 기본적으로 교차 마진 실행시 기본 레버리지가 100배가 되며 나의 잔고(잔액 밸런스)의 전부가 증거금으로 잡힙니다. 즉 내가 입금해서 가지고 있는 투자금의 전부가 증거금 으로 투입이 된다는 얘기죠

그럼 내가 비트맥스에 충전한 자금이 전액 증거금으로 잡힌다고 해서 무조건 부정적인 것은 또 아닙니다. 오히려 적절한 잔액을 충전하고 내가 생각하는 청산금액을 대입하면 오히려 판단미스로 인해 강제청산(마진콜 Margincall) 당하는 것을 막아주기도 하는 긍정적인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실제 고수 분들이 많이 쓰시는 방법이 교차마진 거래이기도 하죠)

여기서 잠깐!! 

혹시 마진콜(강제청산)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이것 역시 매우 중요한 개념이기에)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사뿐히 즈려 밟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마진콜[Margin Call]

(이미지출처:네이비지식백과)

 

그럼 그 이유에 대해서 기본 레버리지 거래와 교차마진에 대해서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본의 레버리지 마진거래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롱포지션 10,000달러 1코인 금액 으로 진입 하였습니다. 

강제청산 마진콜 프라이스가 9,000달러 라고 예를 듭니다. 

진입가에서 -1000달러가 밑으로 빠진다면 강제청산이 되게 됩니다. 

이때 내가 걸은 1코인(증거금) 만큼만 청산 되게 됩니다. 이른바 꼬라박은 거죠

정리하자면 기본 레버리지는 내가 걸었던 금액(증거금) 만 날리게 된거죠?


그럼 이번엔 교차마진 법으로 거래를 해보겠습니다.


교차마진 거래 사용

레버리지 예와 금액 기준을 같이 해보죠 


롱포지션 10,000달러에 1코인 으로 동일하게 진입하였습니다. 

하지만 강제청산 마진콜 금액은 9,000달러가 아닌 7,000달러가 되게 됩니다. 

왜냐하면 나의 현재 비트맥스에 충전되어 있는 밸런스(잔액)이 2코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정리 하자면 진입한 1코인 외에도 나의 잔고까지 증거금으로 포함되기 때문인거죠 


여기서 장단점이 분명히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마지막 으로 정리 하자면 교차 란 강제청산프라이스 의 여유를 줄수 있다는 점 하지만 큰 하락을 영접함과 동시에 나의 사용가능 잔고 전부를 잃게 될수도 있다는 점 그래서 적절한 잔고 충전과 함께 예측되는 장추세를 적절히 믹스하셔야 좋은 기능이라고 하겠네요 

지난 글 모록 

이 밖에 더욱 자세한 정보나 회원가입을 원하신다면 비트맥스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본사 홈페이지 www.bitmex.com 


#비트맥스

Sort:  

www.bitmex.com 좋은 글 감사합니다. 교차마진이 이런거군요.

감사합니다 이제좀 감이잡히네요

제 글이 조금이나마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Loading...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43.42
ETH 3152.93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