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돈은 내가 지킨다. (Feat. Cardano;ADA)
암호화폐의 가격이 많이 상승하고 카르다노의 개발도 활발해지면서(깃허브 개발 1순위 유지) 신규진입자들이 매수하며 스테이킹 위임에도 관심이 폭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Staking Pool 규모도 POS 코인 중 1등을 유지하고 있다.
이쯤 되면 나오는 얘기가 있다. 거래소가 안전한가요? 지갑은 안전한가요?
다이달로스 & 요로이 지갑과 같은 개인의 암호화폐 지갑이 해킹을 당할 확률은 거래소가 해킹 당할 확률 보다 훨씬 적다는 것이 암호화폐 세계에 오래 계신 분들의 기본적인 생각이고, 이에 암호화폐는 절대 거래소에 두지 말고 개인 지갑으로 옮겨 놓으라는 것이 주요 원칙이다.
하지만,
지갑의 복구 단어 (Recovery Phrase)나 지출비밀번호 (Spending Password) 가 유출되어 지갑에 보관된 에이다가 탈취될 가능성은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은 명심하자.
지갑(다이달로스 & 요로이)은 절대 공용 컴퓨터에 설치하지 않기
지갑 복구 단어는 절대 인터넷이 연결된 곳에 보관하지 않기
사진으로 찍어서 클라우드에 보관하면 바로 가져가세요.지갑을 설치한 컴퓨터, 핸드폰으로는 절대 인터넷에서 불법 무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지 않기
- 복구 단어와 지출 비빌 번호를 반드시 종이에 적어 보관해야 함
- 그래도 마음이 안 놓인다면, 암호화폐 세계에서 많이 사용하는 Hardware Wallet인 렛저 나노S (Ledger Nano S)를 구매하여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