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더리움 폭락을 바라보며

in #bitcoin9 years ago

중국에서 ICO를 금지한다는 소식이들리면서

비트코인 전일 대비 30프로 하락.
이더리움도 전일 대비 30프로 하락.

퀀텀은.....거의 반토막도 더 손실이 났습니다.

이렇게 큰 시장 변동이 있을 땐
일단 소나기는 피하고 보는게 맞습니다.

제가 오늘하고 싶은 얘기는
우리나라 주식 시장도 그렇지만
개미들이 돈을 못버는 이유가

장투가 아닌, 단기투자...그것도 거의 스윙 투자가 아닌
초단타로 매매를 하는 경향을 있다는 것입니다.

코인원 채팅챵을 보면
메뚜기떼가 따로 없습니다.

1day graphe는 커녕

3분봉, 5분봉 보면서
어느게 가네 마네....

어느게 뜬다하면 우르를 거기로 몰려가는
모습을 보면서

씁쓸함을 감출 수 가 없습니다.

돈을 벌려면...

자신이 왜 그종목을 사는지에 대해 진진하게 고민을
해야 하는데

그냥 그래프가 오르고, 세력이 올리니 따라 들어가고

세력이 이익실현할 때 물리고

손절하고의 무한루프입니다.

저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들고 있지 않지만

오미세고, Lisk, tenx 같은 알트 코인들은 들고 있습니다.

오늘같은 장에도 조금의 물량조절은 있었지만
물량을 다 빼진 않았습니다.

주식 시장 변동성보다
코인 시장 변동성이 너무 커서
저는 주식에 90프로 2억원 , 코인에 10프로, 2천만원만 투자중입니다.

파도에 휠쓸려 다니다 보면
남는게 하나도 없습니다.

적어도 올해말까지 위에 언급한 종목들은 계속들고 갑니다.

단타로 30프로, 50프로 먹을 순 있어도
결국은 한번 물리게 되 있습니다.

5종목 장기투자로 한두종목 마이너스가 나더라도
한종만 10배 이상 수익이 나면 됩니다.

주식 격언 중에
주식은 손이 빠른 사람보단
엉덩이가 무거운 사람이

토끼보단 거북이에게
더 큰 수익을 준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당신은 토끼신가요? 거북이 신가요?

지난 3일간, 저는 주식으로 3천만원을 벌었습니다.

그래도 팔지 않았습니다.

아직은 때가 아닙니다.

당장 눈 앞에 이익을 취하려다가 50프로, 200프로 수익을 놓칩니다.

분봉 대신 일봉을, 일봉 대신 주봉을, 주봉 대신 월봉을 보고
투자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8
BTC 59960.78
ETH 1579.73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