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ing#2-2] 이탈리안 정통 티라미수 케이크, 크림편

in #baking7 years ago

대문.gif
안녕하세요 빵 굽는 수의사@kokyu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티라미수 완성을 하려 합니다 이예~~

영어 포스팅은 잠시 쉬어가는 걸로, 정말 절대로 힘들어서 그런거 아니예요!!
고양이 웃는거.jpg


아 혹시 티라미수의 뜻을 아시나요?? 티라미수의 기원은 이탈이아인데요. ‘Tirare+mi+su : 끌어올리다 나를 위로’ 의역하면 ‘기분 좋게하다’란 뜻이랍니다.

20171224_132801540_iOS.jpg
1호 사이즈 기준 크림재료를 준비해주세요.
마스카포네 200g + 생크림 20~30g, 설탕 100g, 노른자 60g, 생크림 160g, 우유 10g
판젤라틴 1.5장


마스카포네 치즈에 생크림을 조금 넣고 치즈를 풀어주세요~주걱으로 몽그락몽그락상태까지 풀어주세요. 그리고 꼭 판젤라틴은 꼭 시작하기전에 찬물에 담궈서 수화시켜주세요.


 풀어진 마스카포네 치즈에 설탕 40g을 주걱으로 섞어줍니다.


이제 커스터드 크림을 만들거예요. 대중적인 티라미수 케이크에는 이 부분이 빠져있답니다.
노른자가 들어가면 크림 뽀얗 노란색이거든요. 노른자에 설탕 60g을 넣고 휘핑줄건데요.
여기서 노른자크림을 80도까지 중탕시켜주세요!
중탕이라함은 뜨거운 수증기로 익혀주는 거예요!!
뜨거운 물에 담구기 ㄴㄴ해요.

중탕해주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이전 포스팅에서 케이크 시트를 만들 때는 모든 재료를 오븐에서 구워줬어요.

하지만, 요 노른자 크림은 티라미수 크림에 생으로 넣기 때문에 꼭 소독이 필요해요!!
(닭은 알을 항문이랑 같은 통로로 낳기때문에 계란은 살모넬라 균으로 오염되기 쉽답니다.)

그래서 균을 죽이기 위해 80도까지 중탕해주는 거랍니다.

노른자2.gif
이제 커스터드크림에 수화시킨 젤라틴을 넣어줄거예요.
젤라틴은 물기를 꼬옥 짠뒤, 우유 10g에 넣고 10초간 전자렌지에 돌려주세요.

주의할 점은 젤라틴은 80도 이상에서는 기능을 잃어요.
그러니 노른자크림을 한김 식힌 다음에 젤라틴을 넣어주세요!
풀어진 마스카포네 치즈와 젤라틴이 섞인 커스터드크림을 섞어주세요~

생크림1.gif
이제 차가운 생크림을 준비해주세요. 생크림은 차가운 상태에서 휘핑하는게 좋답니다:-)
생크림은 70~80%까지 올려줄거예요.

생크림2.gif
요런 질감(소프트 아시스크림같은)까지 휘핑해주세요.
생크림과 마스카포네 with 커스터드크림을 섞어주세요.
정말 뽀얗게 노오란 크림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지난 포스팅에서 만들어둔 케이크 시트를 준비해야겠죠?? 유산지는 사용 전에 때 주세용.

케이크시트1.jpg
폭신폭신한 제누와즈는 위아래에 각봉을 두고 자르면 일정한 높이로 자를 수 있답니다.

케이크 시트 5.gif
무스 링 안에 무스띠를 둘러주시고요.
케이크 시트 한장을 깔아줍니다!! 커피 시럽 촉촉하게 적셔주세요.
저는 모카포트로 커피시럽을 만들었고요. 집에서는 카누커피 2개에 설탕 적당량을 녹여주시면 됩니다.

케이크.gif
시트 위에 티라미수크림 듬 뿍 올려주시고, 다시 그위에 시트 한장을 넣습니다.
넣을 때 정 중앙에 넣지 않으면 케이크 모양이 흐트러지니 주의해주세요.
똑같이 시트를 커피시럽으로 적셔주신다음!

케이크크.gif
다시 티라미수 크림 듬뿍 넣어준 뒤 코코아 가루 솔솔 체 쳐서 뿌려주면!!!

20171224_155449512_iOS.jpg
이탈리안 정통 티라미수 케이크 완성!!!

아 코코아 가루는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서,
코코아 가루를 뿌려주기 전에 데코스노우를 뿌려주면 코코아가루가 젖는 걸 막을 수 있답니다.

KakaoTalk_20180108_224156517.jpg
칼 같은 단면 샷 투척으로 티라미수 케이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굿밤되시어요:-)

| Ourselves 캠페인
|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줄꺼에요

Sort:  

드뎌 완성샷이네요!!!! 자른 단면 사진보고 저도 모르게 헉 맛나겠다 그러고 있었네요 ㅋㅋ
전 귀찮아서 못만들거 같아요 ㅡㅡ.ㅎㅎ

ㅎㅎㅎ고맙습니다 귀찮아하시는 분이 있으셔야 저같은 사람이 나눔을 할 수 잇겠죵??
한국오시면 한입하러 놀러오세요:-)

모양도 이쁘고 맛도 분명히 있을 것 같아요ㅋㅋㅋ
보기만 해도 정말 기분이 좋아지는 타라미수인것 같습니다 :)

ㅎㅎㅎ고맙습니다:-) 티라미수 한입하러오세용 ㅎㅎㅎ

와 티라미수가 그런 뜻이었어요?ㅋㅋㅋ이름이 너무좋네요 항상 부를 때마다 어색한 발음이었는데

한입에 기분이 좋아진대요!!오늘 간식으로 티라미수한입하세용:-)

금손이십니다..
어떻게 저렇게 잘하실수가...ㅎㅎ

ㅎㅎㅎ고맙습니다 소통하는 스트미언 화이팅입니다 ㅎㅎ

와 .... 잠은 안오고 ... 저도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 너무 능력자 이시네요 ....

라스베가스로 출장가시는게 더 부럽습니다 ㅠㅠㅠ여행이아니고 출장이라니요!!

티라미수가 이렇게 만들어지는군요!!
너무 맛있겠는데요? ㅋㅋㅋ
먹으면 진짜 기분이 좋아질것 같네요^^

ㅎㅎㅎ고맙습니다 언제 기회되면 한입 드리고 싶습니다

와.. 밋업해야하는거 아닙니까?? ㅋㅋㅋㅋ
진짜 먹고싶네요 ㅜㅜㅜㅜㅜㅜㅜ

저야 껴주시면 좋죠!!

진짜 대단하십니다. 저번에도 그렇고 +_+ 빵집 차리셔야겠어요. 아니면 연인께 선물하는 것도..!!

ㅎㅎㅎ지인들한테는 가끔 주문받기도 합니다
베이커리 좋죵 카페형 병원이 꿈이예요:-)
고맙습니다!!

정말 대단하십니다..ㅋ
너무 맛있어보여요ㅋ
늦은 시간에 배가 고프네요ㅠㅋ

ㅎㅎ고맙습니다 작성하다보니 너무 늦어버렸네요ㅠㅠ저녁시간이 목표였는데요 ㅋㅋㅋㅋ

와우~~~ 제가 너무 좋아하는..
티라미수이군요.
빵굽는 수의사.. 너무 좋습니다~~~
저도 제빵제과 참 즐기는데요...
팔로우 보팅합니다~^^
자주 포스팅 볼께요~~~^^

팔로잉 고맙습니다 요아빠님 :-)
그런대 궁금한게 있는데요!!
포스팅하실 때 글 앞에 일자세로 선은 어떻게 넣은건가용??

markdown 인데요.
설명이 다음에 있습니다.
https://guides.github.com/features/mastering-markdown/

글 제일 앞에 > 를 넣으면 됩니다.
이어진 글(한줄이 띄어지지 않은 글)에는
처음 한 번만 > 를 넣어도
전체 문장에 세로줄이 쳐지더라구요~
빈 줄이 있기 전 까지는요..

고맙습니다 ㅠㅠㅠ정말 주옥같은 도움입니다.흐엉엉

저 고운 자태 보아요~^^ 단면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고맙습니다 홈슐랭님 홈슐랭님 파티에 불러만주시면 캐이크들고 달려가겠습니다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9067.30
ETH 2504.47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