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1122 AWS 대란

in #aws6 years ago

역사적인 날입니다.
기록용으로 남깁니다.

AWS 서울 리전 서비스 장애가 생긴 듯 합니다.

배달의민족, 카카오스탁, 쿠팡, 당근마켓, 업비트 등 AWS 한국 리전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앱과 웹서비스들이 502 에러를 뱉으면서 서비스가 불안정한 상태입니다.

유료 서비스인데 이러면 안되죠. 이런 사건이 한두번 생기다보면 아마존 브랜드 가치에도 큰 타격이 됩니다. 후폭풍이 만만치 않을 듯 합니다.

다행히 제 앱들은 서울 리전 죽으면 오하이오 리전으로 트래픽이 넘어가게 돼 있어서 큰 문제는 없네요.

image.png

image.png

Sort:  

좋지 않은 상황인 것 같은데 무슨 내용인지 이해가 안가요~ㅠㅠ

Screenshot_20181122-091604_NAVER.jpg

진짜 아마존 웹서비스 이름에 큰 타격..어제 기사에 현재 40%를 차지하고 있다고 봤는데 오늘 뙇..

이쪽 시장에서 절대적인 강자인데 aws 죽으니까 어지간한 사이트나 앱이 다 마비가 돼 버리네요. 근본적으로 aws가 우리나라 스타트업 주권까지 쥐고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소름끼쳤습니다 ㅠㅠ

미국쪽 리전에서 비슷한 문제가 발생했는데 특별한 법적문제 없이 넘어갔다고 하더군요.
한국도 마찬가지 일것 같긴합니다.^^

Private dns 이슈라고 리포팅 되어있던데,
아마 이용 약관에 면책조항이 있을 것 같네요 ㅋ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스팀잇을 시작하시는 친구들에게도 널리 알려주세요.

서버 대란이더니 kt화재에.. 코인은 대폭락 ㅎㅎ
참으로 어수선한 18년 연말이네요.

그러게요. 이래서야 믿고 클라우드 쓸 수 있을지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682.62
ETH 3447.75
USDT 1.00
SBD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