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화백자 페인팅 blue and white ceramic painting

in #art6 years ago (edited)

ㅎㅎ곧 들어갈 재벌 가마를 위해 초벌기에 페인팅 작업을 했습니다!

초벌가마에서 나온 컵들과 웰시쿠키들 :-)

초벌.jpg

초벌2.jpg

먼저 초벌기에 그림그릴 부분에 사포질을 해줍니다. 사포질을 하지 않으면 거친부분이 그림에 표시가 나더라구요 ㅜ 사포질 후에는 초벌가루가 묻어있지 않게 스펀지로 닦아줍니다. 참 손이 많이 가네요 ㅎㅎㅎ 애증의 페인팅 작업!!

페인팅3.jpg

초집중하여 세필로 선을 딴다음 다미를 채워주었습니다~ 다미를 채우는 것은 선과 선사이의 색을 채워주는 것을 말합니다 ㅎㅎ 다미를 채울때 붓자국이 많이 나지않게 신경써서 하고 있는데 역시 쉽지 않군요 ㅠ 붓으로 슥슥 칠하는 것이 아니라 붓에 잇는 청화안료를 짜면서 흘려보낸다음 다시 빨아들이는 기법이 필요해요! 다음엔 영상을 올려보도록 하죠 ㅎㅎ
매우 진지하게 작업에 임했지만 결과물들은 진지하지 않네요 ㅋㅋㅋ
귀여움은 제가 작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랍니다ㅎㅅㅎ

페인팅1.jpg

페인팅4.jpg

다음으로 시유를 하고 가마에 재임을 한다음 불을 올립니다. (에구 가마에 넣은 사진을 못넣었네요ㅠ)
마지막으로 잘 나오기를 바라며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를 합니다. 제발 잘나오게 해주세요!!! ㅎㅎ

KakaoTalk_20180725_151904041.jpg

Sort:  

오옷 ~! 청화를 잘 쓰시네요~!? 잘 나올꺼라 생각합니다~^^

같이 기도해주세요 ~~ㅋㅋㅋ

Uncomplicated article. I learned a lot of interesting and cognitive. I'm screwed up with you, I'll be glad to reciprocal subscription))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At about 6 inches, the Chihuahua is the shortest breed.

오... 도자기를 만드시나봐요. 신기해요. 페어같은데서 이런 동물캐릭터 컵이나 수저받침같은거 봤는데 이렇게 만드는군요. 완성품이 기대됩니다. 제발 잘나와주세요!

감사해요ㅎㅎㅎ 내일 완성품을 올려볼게요!!

Congratulations @parking-studi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행복한 스팀잇 만들기 프로젝트 @ceramic-hako님이 추천 해주셔서 보팅으로 응원하고 갑니다 :)

감사합니당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451.29
ETH 2281.47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