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craft 유닛들을 직선, 사선, 원으로만 그리기 - 1.HydralisksteemCreated with Sketch.

in #art7 years ago (edited)

hydra_steem1.jpg

직선, 사선(22.5도, 45도), 원으로만 형태 만들기 입니다.
최소한의 요소만 사용하되, 각 형태마다 특징을 살려 symbolize 해보려 합니다. 소재는 스타크래프트(특히 브루드워)로, 등장하는 유닛을 모두 만들 계획입니다(스타크래프트로 정한 이유는 제가 스타를 좋아해서...).

그 중 첫번째, 히드라입니다.kr-join 이랑 kr-newbie

01. 우리가 아는 히드라의 모습
Z0BrP4h.jpg

hydralisk.jpg
익히 알려진, 저그로 게임을 끝냈을 시 점수판과 함께 나타나는 화면..


02. 실제 게임 속의 히드라의 모습
1.jpg 2.jpg 3.jpg 4.jpg
이것도 리마스터 버전을 캡쳐해서 그렇지 기존의 게임에서는 형태가 더 불분명합니다..



03. Sketch
익히 알려진 구체적 형태를 나만의 시각으로 추상화 하는데에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이 각도 저 각도를 그려보며 히드라의 입체적 구조를 내재화 합니다. 앞서 정한 룰인 45도, 22.5도의 사선만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완전히 자유로운 구체적 형태는 피해야 합니다. 좋은 형태가 나오기까지 꽤 인내심을 가지고 삽질합니다.
s1.jpg s2.jpg s3.jpg s4.jpg s5.jpg
대강의 형태가 잡혔네요. 모든 유닛을 반 측면 뷰로 통일하려고 합니다(순전히 제 기호입니다). 윗면은 그리지 않고, 옆면만 존재하는 뷰입니다.



04. Finish
hydra-01.jpg
hydra_steem.jpg



05. Animation

에니메이션도 만들어 봤습니다. 소리도 있습니다ㅋㅋ



06. etc
neck1.jpg neck.jpg
히드라의 목에서 몸통으로 이어지는 면의 너비를 일정하게 유지한 채로 내원과 외원의 크기를 구해야 했습니다. 저는 수학 무지랭이 디자이너라서 공대생 지인의 도움으로 값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중요한 부분은 아닐 수 있지만 이렇게 해야 속이 풀립니다.

스팀잇 가입 후 첫 포스팅이네요..
다음엔 테란의 마린을 업로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오.. 직접 만드신건가요? 대박!

안녕하세요! 혼자 시간 남을 때 만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밌네요.! 팔로하고 다음작도 기대하겠습니다~
kr-join 이랑 kr-newbie 태그 쓰셔서 가입인사 하시면 많은분들이 찾아올거에요~

그렇군요 몰랐네요..ㅠ 워낙 이런거에 약해서...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할게요!

오오 다음 마린이 정말 기대됩니다!
팔로우 보팅하고 가요^^

뉴비는 언제나 응원!이에요.
팁! : 아직 7일은 안됐고 30분은 지나서 묻힌 좋은 글을 리스팀 하면 본인도 끌어올림(큐레이팅)보상을 일부 받을 수 있다네요. 좋은 글을 추천해주세요.
1.00%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4.81 / 5개 / 합계 : 24.05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8.0 - 2017/08/29)

Coin Marketplace

STEEM 0.22
TRX 0.12
JST 0.029
BTC 66524.25
ETH 3616.53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