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 스팀을 활성화 시켜보자! (Feat. 그림을 부탁해요, 엄마)

in #art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oreaculture 입니다.

나른한 일요일 오후입니다. 스팀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스팀을 활성화 시키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스팀백서 Introduction 에 나와있는 내용입니다.

  • 가치있는 컨텐츠 를 제공하는 사람들에게 댓가로 보상을 줌으로써,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Support 한다.

1. 세상의 컨텐츠가 모이는 곳으로

.
네이버/다음에는 많은 웹툰이 있습니다. 특정 슈퍼스타 웹툰 작가들이 있으며 상당한 로열티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시각으로 보면, 무명의 수많은 다른 작가들은 소외되어 있으며 그들을 부러워합니다. 충분한 실력이 있는 경우에도 말입니다. 단지 네임밸류가 없을 뿐이지요.

문득 그런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웹툰 작가들이 스팀을 통해 웹툰을 차례로 연재하며 댓가를 인정받는다면 어떨까'

나아가 웹툰작가, 소설가, 작곡가 등 컨텐츠 제작자들이 스팀을 통해 그들의 창작물을 공개하면 어떨까?
충분히 가능한 상황이지 않을까요?
슈퍼스타까지는 아니지만 그들은 작은 스타가 될 수 있고, 그들의 창작물에 대한 합리적인 보상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2. 더 많은 평범한 사람에게도 기회를

.
저희 어머니는 과거에 미술 선생님을 하였고 안하신지는 오래 되십니다. (저를 키우시느라 그만두신거죠)
지금은 간간히 취미로 그림을 그리십니다.
오늘 어머니에게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았고, 캐릭커처도 그릴 수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분야가 달라서 캐릭커쳐는 어렵다고 합니다.

  • 저는 어머니에게 당신의 창작물로도 댓가/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놀라운 세상를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Upvoting으로 보상을 받은 STD를 환전하여 어머니께 드리면 아마 아주 놀라실 겁니다ㅎㅎ


(어렵지만 어머니께서는 캐릭커쳐를 알아보시겠다고 합니다^^, 언제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 안나올지도 모릅니다ㅎ)

  • 주위의 모든 사람이 컨텐츠 제작가 될 수 있으며, 정당한 보상도 받을 수 있는 세상^^

저희 어머니께서 그리셨다는 그림을 공개합니다.

Upvoting을 많이 받는다면, 어머니께 글을 보여드리고 설명도 드릴 계획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잘 보고갑니다.어머니도 함께 하시면 좋겠네요^^

네 주위의 많은 사람들이 스팀 커뮤니티에 함께 했으면 하네요^^

koreaculture님의 생각에 공감이 많이 갑니다. 저도 최근에 저같이 아무것도 아닌 사람도 글을 올려 50달러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에 신기해하며, 모든 사람들이 조금씩이나마 창작의 씨앗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팀잇은 정말 여러 창작자들이 자신의 노력의 댓가를 받을 수 있을 터전이 아닌가 싶습니다. 인디밴드나 무명만화가들에게 좋은 수익공간이 될 것 같기도 하네요. 어머니가 참 그림을 잘 그리시네요 팔로우하고 보팅 자주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스팀의 취지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venti님이 꿈꾸셨다는 그런 세상이 이런 것이겠지 문득 깨달았습니다. 갑자기 벤티님 소환 ㅋㅋㅋ

말씀하신것 처럼 컨텐츠 제작자들에게도 엄청난 기회의 장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역시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듣다보면 시야가 넓어지는 것 같네요 ㅎㅎ
어머니 그림도 멋지십니다^^

감사합니다.다양한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는 곳이 오픈된 것이겠지여. 참 놀라운 블록체인 세상입니다.ㅎ

맞습니다, 시장으로 따지면 새로운 시장이 하나 생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SNS라는 점에서 서로간의 소통도 더 원활할 것이고, 스팀이 아직 베타 단계라 인터페이스가 부족한 면이 있지만, 시간이 가면 우리가 사용하는 범용적 SNS처럼 좀 더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네 그것이 포인트 입니다. 사람들이 모이면 모일수록 커뮤니티는 강해질 것입니다 ^^ 잘 부탁드립니다

이제 시작하여 배우고 있는 입장인데,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좋은 글...그리고, 어머니 그림도 잘 봤습니다. ^^

감사합니다. 저도 얼마 안되었는걸요ㅎ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어머님 그림 너무 소녀소녀 하시네요. 어머님의 소녀같은 마음이 그대로 나온게 아닌지~너무 잘봣어요!

앗 소녀소녀 같은 감성 이였군요ㅎ저는 무뎌셔 그것까지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ㅎㅎ깨닫지 못했던 점을 일러주셔셔 감사합니다^^

스팀잇이 커져 가면 점점 많은 사람들에게 또 다른 기회를 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어머니 그림이 동화 같네요~ 멋있는 그림 잘 보았습니다!

맞습니다. 스팀잇은 또 다른 기회이지요
동화라니ㅎㅎ 어머니에게 알려드려야겠네요ㅎ 많이 좋아하실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좋네요
멋집니다. ...^^
저도 창작의 일을 하는 입장에서 공감가는 내용이네요.

창작인들이 만들어 가는 또 다른 세계, 스팀잇!
함께 만들어 가 보아요. ^^

좋은 관점의 공유 감사합니다. 저도 비슷한 생각을 머리에 굴려보고 있었는데 이렇게 글로 나누어 주시니 좀 더 명료해지네요. ^^

도움이 되었다면 다행입니다. 사실 1단계에 대해 글을 쓰려고 했는데, 글을 쓰면서 2단계까지 확장하게 되었고 좀 더 명료해 진 것 같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04.10
ETH 2560.70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