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Painting when my eyes are blind - 보이지 않는 눈으로 그림 그리기

in #art6 years ago




안녕하세요 Hash 입니다.

오늘은 눈이 안보일때 그린 아트워크를 포스팅해봅니다.
라식수술을 막 하고나서 그린 작품인데요. 물감과 종이 펜등의 기존 미술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옆에 있는 것들을 집어서 그렸습니다.

왜 이런 엉뚱한 짓을 했냐고요?

눈이 안보이고 고통은 엄습해오는데 라디오만 하루종일 들으니 너무너무 답답하더라구요.
생각해보니 재밌는 아이디어 같아서 내친김에 붓과 종이도 사용하지 않기로했습니다. 만약 제가 장님이 된다면 물감도 잘 못찾겠죠?
주변에 있는것들을 더듬거려 집어보니 커피와 티셔츠가 잡히더군요. 커피로 물감을 대신하고 티셔츠로 종이를 대신해보았습니다.





흔 적



Painting when my eyes are blind


the mark.jpg

흔적 / Coffee, watercolour on old T-shirts ⓒ Hash Art & Design







헌 티셔츠를 오리고 찢어서 더러워지고 기스가 많이난 문을 덮기로 했습니다. 전에는 스티커로 덮혀 있던 문... 눈이 잘 안보이니 손으로 티셔츠를 찢어서 양면테잎과 본드로 문을 덮은 재활용 패브릭 캔버스 (?) 완성 ^^

DSC05190.jpg

재료는 간단합니다. 커피, 물, 흰색 포스터 컬러. 모든게 뿌옇게 보이고 초점이 잘 맞추어지지 않아서 색칠을 커피물을 스프레이통에 담아 도포해서 색칠한후 말리고, 그후 커피를 많이넣은 진한커피물로 농도를 맞추어 줍니다



DSC05192.jpg

안에 있는 점점이 있는 패턴은 주변에 짚이는 구멍이 숭숭 뚫린 고철 (그래피티할때 사놓았던 것 - 스텐실하려고 철물점에서 샀던 기억이남) 을 대고 스프레이를 했습니다.


DSC05197.jpg

이 작업은 색칠을 하고 드라이어로 말리고 덧칠하고를 반복해서 완성되었습니다. 작업내내 커피향이 진하게 나네요. 사진은 수술후 어느정도 회복된 3일후 찍었습니다. 눈이 안보일때 감으로 더듬더듬 그린것을 눈이 회복되고나서 보니 또 기분이 새롭군요.




Door-01.jpg

흔적 / Coffee, watercolour on old T-shirts

ⓒ Hash Art & Design






우리는 살아가면서 우리가 가진 여러가지 것들을 너무나도 당연시 여깁니다.
그림을 그릴때에도 마찬가지인것 같습니다.
우리가 볼수 있는 사물들, 가지고 있는 물감, 붓, 도구들...
이런것들이 없을때 그림을 그리고 싶다면 어떻게 될까 생각해보고 주변에 있는것을 가지고 그림을 그려보았습니다. 또, 신기하게도 한정된 자원과 흐릿한 시야를 가지고도 이런 작품이 나오네요! 기존에 그리던 그림들과는 또 다르고요!

짧은 기간이었지만 저에게는 또 다른 경험이었고, 또 그안에서 배울점도 있었습니다.




오늘도 어제보다 나은하루 되세요!



32073421_2081251508569085_622942073791709184_o.jpg

www.hashinjung.com
















Sort:  

마음의 눈으로 그린 그림이군요 예술가는 다릅니당..ㅋㅋ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조르바님 ^^

왠지 모르게 그로테스크한 분위기의 그럴싸한 작품이 되었네요~ 역시 알티스트 ~~~이세요!

그...그런가요? 그로테스크.... ㅇㅅㅇ

참신한 시도인데요?
뭔가 굉장히 괜찮아보이면서도.. 왠지 밤에 보면 흠칫 놀랄 것도 같은.. ^^;;

그렇군요. 저는 그냥 멋진 가죽에 있는 패턴같다고 생각했는데...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르니까요! ^^

다 다른문양들이 새겨져 있는데 너무 조화가 잘되는거 같아요!! 멋져요~~!!

감사합니다. 타타님이랑 합작은 잘 되어 가시나요? 궁금하네요

제목과도 잘 어울리는 작품이네요.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개털님 ^^

라식수술을 하고, 안보일땐 답답하기도하고, 무서울것 같기도 하네요!!
엉뚱한 짓(?)~~ 생각부터 기발한데요^^

저한테는 심심해서 서거할것 같다는 표현이 맞는것 같아요 ㅎㅎㅎ

글과 함께 사진을 보니 마치 행위예술을 보는 것 같군요.

감사합니다 유리비님 ^^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오치님 ㅎㅎ

눈이 안 보이면 다른 감각이 더 섬세해진다는 말이 생각나요 ㅎㅎㅎ 눈이 보일 때 생각하지 못했던 다른 느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였을 것 같아요 ㅎ

맞아요. 눈이 보일때랑은 완전히 다른 그림이 나와서 저도 신기방기 했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598.01
ETH 3236.65
USDT 1.00
SBD 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