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물왕저수지 청산별곡 식당의 다래정식

in #ansan6 years ago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식당은 물왕저수지에 있는 청산별곡 식당입니다.
어머니와 이모부의 생신이 하루차이라서 안산에서 다같이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물왕저수지에 가니까 와... 차가 정말 많더라구요. 아니 모든 식당이 이렇게 사람이 많고 복잡할 정도로 유명한 맛집동네인가 싶었습니다...
주차장은 나름 꽤 큽니다. 하지만 그만큼 손님이 많아서 주차하기가 힘들뿐이죠. 
저희는 가기전에 예약을 해서 가자마자 바로 자리에 앉아서 먹었지만 예약을 하지 않을경우에는 기다려야 할듯 하니 예약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정식 집이라 그런지 코스요리로 되어있더라구요. 머루정식과 다래정식이 있습니다. 한정식 치고는 나름 저렴하다고 느낄수 있는 가격입니다.
한정식이 워낙 비싸야죠... 두 정식의 차이는 3코스 에서 보쌈과 옹심이 탕수육이 추가되고 4코스에서 황태구이가 추가되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어린이 메뉴도 따로 존재하니 애들은 따로 어린이 메뉴로 시켜줄 수 있습니다.
친척동생이 어린이 메뉴 돈까스를 먹었는데 생각보다 잘나오더라구요 돈까스, 볶음밥 감자튀김 정도? 하지만 메뉴에 비해서 8,900원은 비싼 금액입니다. 



각 메뉴 가격이 따로 나와있는것을 보아하니 리필이 되는거 같지는 않네요. 
코스요리를 시킨거다 보니 4코스 까지 다 먹었을경우 배가 너무 불러서 더 시킬까라는 생각이 들지 않더라구요.




처음 에피타이저로 나온 호박죽입니다. 호박맛이 강하지만 약간 단맛은 존재하지 않았어요. 
전 호박죽은 약간 달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뭔가 달지 않은 건강한 느낌의 맛이었습니다.




그 후 바로 나온 계절셀러드와 도토리 묵전 입니다.
계절 셀러드야 살짝 유자 소스가 뿌려져 있으며 저 양이 3인이 먹는 양입니다. 적죠? 네 적어요. 
도토리 묵전은 전 처음먹어봤는데 쫄깃쫄깃 하더라구요. 친척동생이 생각보다 잘먹더라구요. 
찍어먹는 양념장은 따로 없었지만 쫄깃한만에 먹을만했습니다.




2코스는 막국수, 녹두닭, 겉절이 김치입니다.
김치를 코스요리의 메뉴로 두다니 실화인가... 라는 생각은 했으나 어쨋든 갯수로 채우려 나왔으니 맛은 그럭저걸 딱 겉절이 김치 맛입니다.
막국수는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긴 하지만 막국수 전문점에 비하면 약간 모자란 맛이었습니다.
녹두 닭은 하나처럼 보이지만 먹기 좋게 4조각으로 잘려 있었구요. 맛은 음 제가 이 음식을 처음먹어서 뭐라 표현해야 될지는 모르겠으나 
담백한? 그런 맛이었습니다. 녹두맛이 생각보다 강했어요.



3코스 요리로 나온 감자옹심이, 보쌈, 옹심이 탕수육 입니다.
감자옹심이는 그냥 심심한 맛이에요. 다른곳에서도 먹어봤지만 옹심이 자체가 그런가봐요.
누룽지탕처럼 약간의 누룽지도 들어가 있으나 제 입맛에는 별로 였습니다. 밋밋한 맛을 좋아하진 않아요.

보쌈과 옹심이 탕수육이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근데 양이 좀 적었어요 3명이서 먹는데 저 양은 좀 아니지 않나.. 
다른 가족분이 많이 안드셔서 제가 배부른거였지 잘먹는 사람들끼리 한테이블에 앉았으며 100% 모자랐을 양입니다.



마지막은 된장찌개와 황태구이, 곤드래밥, 모시송편입니다.
황태구이는 뭔가 뼈가 씹히는게 많아서 별로였어요. 양념이 월등하게 맛있었다면 참고 먹었겠지만 그정도까지는 아니었거든요. 
황태구이를 안먹는 편은 아니지만 이상하게 씹는게 불편해서 먹진 않았습니다. 
곤드래밥이나 된장찌개는.. 네 아는 그맛이에요. 
모시송편은 음 3번째로 괜찮은 음식이었습니다. 
먹다보니 음 한개 더먹을까? 괜찮은데? 하는 맛이었어요.

Sort:  

오우~맛있어보입니다. 진짜 맛집을 다녀오셨네요. ㅎㅎ

Congratulations @rlawogud88!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054.53
ETH 2976.59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