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잡설_13]3D 애니메이션07

in #anicreator6 years ago

안녕하세요 anicreator입니다.
사실 지난 주말에 글을 썼는데 뭐가 문제인지 글이 안올라가서... 따로 저장해뒀다가 이제야 올립니다 ㅠㅠ

오늘로 열 세번째 애니잡설이네요 ㅎㅎ
3D애니메이션으로 꽤 이런 저런 이야기를 했는데 조금 더 뭔가 풀어볼까 하다가
단편 애니메이션들 중에서 나름 재미있게 봤던 것들 추천드리려 합니다.

1 - Ryan / 2004년 / Chris Landreth
2D 애니메이션 이야기 하면서 소개드렸던 천재 애니메이터 Ryan Larkin의 인터뷰를 통해 그의 내면을 독특한 그래픽으로 표현한 작품입니다.

2 - Oktapodi / 2007년 / Julien Bocabeille, François-Xavier Chanioux, Olivier Delabarre, Thierry Marchand, Quentin Marmier, Emud Mokhberi
프랑스의 유명한 애니메이션 학교 GOBELINS의 졸업작품중 하나입니다. GOBELINS의 졸업작품들은 여기 소개해드리는 영상 외에도 무시무시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3 - Popeye / 제작중
소니픽쳐스에서 제작중인 뽀빠이입니다. 아마 30대 이상 분들만 아시지 않을까 싶은데 ㅎㅎ. 1919년 만화 원작으로 33년, 60년, 78년, 87년에 2D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던.... 시금치 먹고 힘세지는 그 뽀빠이 맞습니다 ㅎㅎ
3D에서는 불가능해보이는 마구 늘어나는 자유로운 움직임을 보고 깜짝 놀란 지 오래 되었는데 아직 작품이 안나온 걸 보니 뭔가 문제가 있나봅니다.... 에구구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원작을 찾아냈습니다 ㅎㅎㅎ

4 - 视觉3D水墨动画

중국 작품이라 잘 기억이 안나는데... 2003년쯤 본 것 같습니다. 정보도 찾기 어렵네요 ㅎㅎ 영어라면 어떻게든 찾아볼텐데...
여튼 툰 쉐이딩 이야기하면서 말씀드린 것처럼 2D 이미지 같아 보이는 3D작업물 중 하나입니다. 중국에서 수묵화를 3D화 한 작업으로 처음 봤을때는 완전 충격이었습니다.

5 - Pipe Dream / 2001년

Animusic이라는 회사에서 선보인 애니메이션입니다. 이 회사는 독특하게 3D애니메이션 연주 영상을 만들어 DVD앨범으로 발매 하였습니다. SIGGRAPH에서 각광을 받아 꽤 오래동안 매년 출품을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요새도 계속 나오는지는 모르겠네요...

신기하게도 인텔이 이걸 실제로 구현했습니다! ㅎㅎ
아쉽게도 실제 악기가 되는건 아니고 메카니즘만 구현했습니다. 2012년에 90일동안만 홍보용으로 했다고 하네요

.
.
.
더 멋진 작품들이 많은데 기억도 안나고, 제목도 모르겠고... 머리 속에 남은 이미지만으로는 찾는데 한계가 많네요
게다가 요새도 훌륭한 작품들이 막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유투브에서 애니메이션의 바다에 빠진 줄...)

좋은 작품들 있으면 댓글로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옛날 생각 많이 나는 작품들이네요 ㅎㅎ

으하하 제 연식이 너무 티가 나나요. 찾다보니 요새 단편 애니메이션은 안보고 살았다는 생각은 들더라구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58809.44
ETH 3151.28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