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고 시카고와 샌프란시스코 확장[무인 상점 전성시대]

in #amazone-go6 years ago


샌프란시스코와 시카고에 아마존의 직원이없는 미래의 식료품 점이 나타납니다.
이 회사는 Amazon Go 스토어를 미국의 두 도시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제 계속 늘어나네요. 아마존에서도 이 사업을 키울 생각인가 봐요. 시애틀 타임즈 (Seattle Times)에서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운영에 있어서 많은 부작용이 있을 줄 알았는데, 다른 곳에서 또 개장을 하는 것은 아마 회사내에서 타산이 맞다 생각한거 같네요.

아마존은 두 도시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고, Curbed와 San Francisco Chronicle의 초기 보고서에는 Amazon이 두 도시에서 소매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는 단서를 발견했습니다.

현재 Amazon Go 스토어는 단 하나뿐입니다. 1 월에 일반에게 공개 된 시애틀에 위치한 작은 공간입니다.

입장할 때 위와 같이 휴대폰으로 인식을 하고 들어가네요. 지하철 느낌이라구요? 거기서 가지고 온 건 아닙니다.

이 상점은 카메라와 센서 모음을 사용하여 이동하는 고객과 재고를 지속적으로 추적합니다. 여기에는 자율주행이나 로봇 인지에 들어가는 머신러닝과 센서의 융합을 통해 이루어 졌습니다. 아마존이 머신러닝 쪽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죠. 구매자는 들어가기 위해 Amazon Go 앱을 열어야하며 가게에서 가져온 제품은 떠날 때 자동으로 앱을 통해 금액이 부과됩니다.

천장에는 이와 같이 수십개의 센서와 카메라들이 부착되어 있어요. 감시받는 기분일 수도 있겠네요. 무인 상점이지만 상점 내부는 100프로 감시되고 있습니다. ㅎㅎㅎ


아마 곧 우리나라에도 이런 시스템이 도입 될겁니다. 계산대에서 줄서지 않고 바로 나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시던 미래인가요? 아니면 어떤 부작용을 생길지 아마 미래의 기술은 장단점이 있겠죠??

Sort:  

얼마나 어 많은 아이디어가 나올까요?

역시 대단한 나라인거같아요 ㅋㅋㅋ 언젠가 우리나라도 되길바라며

상상을 넘어섭니다.

이야 아마존 대단하네요....

아마존이 글로벌 it업체중에서 페이스북 구글과 버금가는 기업이라고보는데

주가도 엄청 올라서 장난아니네요 ㅋㅋ

주가가 모든 것 대변해주죠 아마존의 현재를

애플이 시가총액 약 1000조원정도 되는데 아마존의 상승세가무서워서..

aa.PNG

아마존 무섭죠 더 가파르게 올라갈지도 모르겠네요 ㅋㅋ

네 한번 조정받았다가 지금 다시 올라와 있는데 점핑하려나 모르겠습니다 ㅎㅎ
조정받앗을때도 역시 우량주라 회복이빠르네요

펜더멘탈도 괜찮고

역시 모든사람의 관심을 받고 있어서 좋긴하네요 ㅎㅎㅎ

안그래도 기사 보면서 우리나라에도 생기면 재밌겠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여기까지 오기엔 조금 시간이 걸리겠죠?ㅎ

우리나라는 아마 기업들이 개발해서쓰려 하지않을까요?

드론 택시, 택시와 연동되는 자켓... 여기에 무인 상점까지...
올려주시는 글들 참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당. 앞으로 정말 기대가 되요~ 1000살까지 살고 싶어집니당~ +_+!!

앞으로 재밌는 것이 많습니다. 오래오래 살아야 다 보겠죠? ㅋㅋㅋ

이게 말이 많은데.... 지금도 많은 대형 마켓들이 셀프 계산대를 도입해서 직원을 줄여 가고 있지요.
저도 비지니스 하는 입장에서 최저임금 올라가고 부담이 커져가 고민이지만 이렇게 점점 일반직 노동자들 자리가 사라져가서 서민들은 피부로 느끼고 있어요..
어쩔수 없는 변화의 물결이지만 막상 그 자리에서 일하던 사람들은 갈곳이 없어져요... 변하는만큼 변화에 적응을 할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줘야 하는데....
전 씁쓸하네요 이용자의 편리함과 기업의 지출 절감은 지금 시대를 살아야 하는 서민들에겐 무척 힘든 시기가 될듯해요....

저도 여기에 부작용이 많지 않을까 살며시 걱정합니다.~ 좋은것이 있으면 나쁜것도 있으니...

감시카메라가 있다는 그 자체로 도난등은 많이 예방되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539.27
ETH 2627.11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