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알려줘] 나를 설레게 하는 음악 - 콘서트에서 좋아했던 친구에게 고백하며 부른노래

in #aboutmyself6 years ago

안녕하세요~! 문탱 입니다!

오늘 사실은 아마존 취업후기 2부를 작성해야 하는데 @yourhoney 유꿀(제가 그냥 부르는 별명)님께서 진행하시는 이벤트에 너무 참여하고 싶어서 이 글을 먼저 작성하려고 합니다.

저는 초등학교 6학년때부터 드럼을 쳐오면서 자연스럽게 음악을 접하게 됬습니다. 중학교 때는 자랑스러운 과천중학교 Battery(빳데리) 밴드부 1기 멤버로써, 학교축제나 행사는 물론, 각종 밴드부 콘테스트, 시 대회, 도 대회 등 출전하며 온갖 상금을 쓸어담진 못했지만, 열심히 쳤습니다.

미국에 유학을 가서도 고등학교에서 밴드부 오디션에 합격하여, 교회와 학교에서 꾸준히 드럼을 쳤습니다.

사실 꼽자면 정말 많은 곡 을 뽑을 수 있겠지만, 정말 저를 '설레게' 하는 곡은

Hoobastank'The reason'

그 이유는 노래 들으시고 밑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일부러 한글 자막 넣어진 영상으로 넣었으니, 꼭 가사와 함께 들어주세요!

가사

I'm not a perfect person
난 부족한 사람이죠

As many things I wish I didn't do
후회되는 많은 일들이 있지만

But I continue learning
난 계속 배워가고 있어요

I never meant to do those things to you
당신에게 그렇게 하려는 의도는 없었어요

And so I have to say before I go
그래서 난 떠나기 전에 말해야 하죠

That I just want you to know
단지 당신이 알아주길 바랄뿐이라는 것을

I've found a reason for me
난 날 위해 이유를 찾아냈죠

To change who I used to be
여지껏 내 모습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A reason to start over new
새롭게 시작할 이유

And the reason is you
그 이유는 바로 당신이죠

I'm sorry that I hurt you
당신에게 상처 입혀 미안해요

It's something I must live with everyday
그것은 내가 하루하루 살아가야 하는 그 무언가죠

And all the pain I put you through
그리고 내가 당신에게 줬던 모든 고통을

I wish that I could take it all away
모두 내가 가져갈 수 있길 원해요

And be the one who catches all your tears
그리고 내가 당신의 눈물(아픔)을 감싸 안을 수 있는 단 한 사람이 되길 바라죠

That's why i need you to hear
그게 당신이 들어주길 바라는 이유에요

I've found a reason for me
난 나에 대한 이유를 찾아냈죠

To change who I used to be
여지껏 내 모습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A reason to start over new
새롭게 시작하려는 이유

And the reason is you
그 이유는 바로 당신이죠

And the reason is you
그 이유는 바로 당신이죠

And the reason is you
그 이유는 바로 당신이죠

And the reason is you
그 이유는 바로 당신이죠

I'm not a perfect person
난 부족한 사람이죠

I never meant to do those things to you
당신에게 그렇게 하려는 의도는 없었어요

And so I have to say before I go
그래서 난 떠나기 전에 말해야 하죠

That I just want you to know
단지 당신이 알아주길 바랄뿐이라는 것을

I've found a reason for me
난 날 위해 이유를 찾아냈죠

To change who I used to be
여지껏 내 모습을 변화시키기 위해

A reason to start over new
새롭게 시작할 이유

And the reason is you
그 이유는 바로 당신이죠

I've found a reason to show
난 이유를 찾아냈어요

A side of me you didn't know
당신이 모르는 내 안에 있는 것들을 보여주기 위해

A reason for all that I do
내가 하는 모든 것에 대한 이유

And the reason is you
그 이유는 바로 당신이죠


정말 이 형들이 이런 음악하는 형들이 아닌데(다른 곡들 들어보시면 아실거에요), 이 곡 만큼은 잔잔한 모던락 느낌으로, 정말 '주옥' 같은 가사와 멜로디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죠.

이 곡이 왜 저를 설레게 하냐면.... 제가 미국에서 고등학교 밴드생활을 할 때, 저희 졸업식 콘서트에서 합주했던 곡이기도 하지만, 콘서트 때 이 곡 만큼은 제가 그 당시 만나고 있던 제가 좋아했던 친구에게, 드럼에서 내려와서 기타치면서 불러줬던 노래였기 때문입니다. 제가 부르기 시작 할때 친구들과 선생님들이 그 여자애를 중앙에 세워줘서 더 떨렸던.....

노래는 워낙 못불렀지만, 진심을 다해서 불러줬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 추억하면 참 아직도 부끄럽고 설레이는 느낌을 받는건 왜 일까요?

이쯤에서 고등학생(흑역사) 시절 사진 한장 투척

고딩때라.... 귀엽게.. 봐주세요.... 아쉽게도 콘서트할때 사진은 하나두 없네요 ㅠㅠ

그럼 오늘은 이 노래 들으면서, 첫사랑이나 설레였던 기억을 떠올리며 좋은밤 보내시길 바래요~

Sort:  

[너를알려줘/3월2주차 보팅지원]

노래보다 사연에 더욱 심쿵.....ㅎㅎ
첫사랑이라 생각하니 더욱 로맨틱해요 ㅎ

와 너무 늦게오셔서... 안오시는줄 알고... 삐질뻔..... 글이 많이 올라와서 바쁘셨겠거니 생각했었습니다! 이벤트 참가자 분들이 많으시던데.... 보팅파워 유지 힘드시겠어요.... ㅎㅎ
그래도 항상 좋은 이벤트 감사합니다!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4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등학생 시절 사진은 잡지에 실린모습인가보네요 멋집니다

음악도, 리즈시절사진도 좋네요 ㅎㅎㅎ

헤헷, 고딩때 쫌 풋풋? 하긴 했죠 ㅋㅋ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곡이네요.. 후바스탱크의 더 리즌!
옛날에 정말 자주 듣던 노래를 또 들으니 좋네요 ㅎㅎ

역시, 후탱의 음악을 전부터 들으시던 분이 있을줄 알았어요~ 후탱음악을 전 부터 듣지않고 더 리즌만 듣고 후탱음악 듣는 사람들은 쫌 실망한다 하더라고요. 후탱이 더 리즌 같은 음악만 하는 밴드인줄알고...

크 좋은노래도 듣고가내요~

음악 좋았다니 뿌듯하네요 ^^ 가사가 크으~ 정말 고백할때 예술인거 같아요!

멋지신데요.. 드러머~~~♡
라이브 공연장 가면 보컬보다는 드럼치시는 분들이 더 멋이있지요~~
아.. 그리고 훈남이십니다~^^

역시 음악들을줄 아시는군요~ 보컬, 기타리스트, 건반리스트 등등 보다는 역시 드러머 죠!!!! 하핫 구석탱이에 찌그러져있을때가 대부분이지만..... 드럼이 연주의 기둥같은 역할 아닙니까! 헤헷, 훈남이라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감동.....

아마존 취업 축하합니다~
감성돋는 음악도 좋아용!

아 감사합니다! ㅎㅎ 음악 마음에 드셨다니 뿌듯하네요 ^^ 좋은하루 되세요~

와우!! 힘내세요!!

떠올려 보아요~
날씨도 우중충한데...분위기 잡기 딱인날씨네요..

마의 시간에 저 곡 감성 쩌네요 🤭

달달했죠? ㅎㅎ 라이브 버젼도 정말 멋지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5540.15
ETH 3522.97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