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알려줘] 어릴적 나를 만나면 해주고싶은 이야기

in #aboutmyself6 years ago

image

1. 시험을 위한 공부는 No!

그 때는 시험이 전부 같았지... 찍어서 맞으면 좋아하고 ㅋㅋ 근데 남는게 없더라... 그렇게해서 학교 다니면 뭐하냐... 남은 지식이 없는데 ㅎㅎ 시험을 위한 공부를 하지말고, 지식을 쌓기위한 공부를 하자... 간혹 그 때 배워야하는걸 놓칠 때가 있는데 그건 또 나중에 알게될테니 걱정 안해도돼

2. No Pain No Gain

아쉽게 들리겠지만 노력없이는 얻을 수 있는게 없단다. 행여나 너가 노력없이 무언가를 얻었다면 그것에 대한 대가를 치뤄야할꺼야... 그냥 노력하자... 대신 무작정 노력하기보단 지혜롭게 노력하자

3. 숲을 보자

뭔가를 하다보면 그게 잘하고 있는건지 잘못하고 있는 건지도 모르게 그냥 하고 있는 경우가 많더라고.. 잠깐 쉬어가더라도 한번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뭘 위해서 하고 있는건지, 제대로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건지 보면서 하면 더 일들이 잘 풀릴꺼야

4. 돈이 전부는 아니다.

돈 말고도 인생을 즐겁게 살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다. 돈에 너무 집착하지말자... 10원, 20원 모아봐야 얼마안돼... ㅎ 그리고 돈을 모으는 거도 중요하지만 돈을 어떻게 쓰는지도 중요하단다. 항상 모으기 전에 뭘 할지도 생각하면서 모으자

Sort:  

[너를 알려줘/5월 1주차 보팅지원]

크 ...ㅠ 시험기간에 단기간으로 시험성적 잘받자고
달달 외웠던거 정말 쓸모없죠ㅠ
진짜 숲을 봐야한다 인정!

정말 벼락치기는 지금 생각해도 참 의미없는 짓이었던거 같아요 ㅎㅎ 좋은 이벤트 감사합니다~:)

잘보고갑니다. 보팅드려요.

과거에 이랬으면 좋았겠다는 것 너무 많죠.
지금 우리 자신에게도 중요한 말들이네요.
지금부터라도 잘 기억하고 조금이라도 맞춰 노력하면
좋겠단 생각입니다.

지금 변화가 없으면 10년후에도 4가지 똑같은 말을
할수도 있겠네요.
글 잘 봣습니다. 감사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10년 후에는 이런 말을 자신있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네요 ㅎㅎ

10년후에는 본인 칭찬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0년전 내가한 4가지 말들 잘 지켰고 잘 했다고...
저두 노력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에게 조언하는 느낌이네요 ㅎㅎ 보팅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저한테도 마찬가지입니다 ㅎㅎ

꾸욱 들렸다가요

감사합니다~:)

제가 어린 시절의 저를 보고 해주고 싶은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동시에 어릴적에 다 듣던 얘기네요. 특히 1번은 최근들어 심하게 후회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다시 가서 해준들 과거의 내가 이 이야기를 들어먹을지는 미지수ㅋㅋㅋㅋㅋ

저도 공감입니다 ㅎㅎ 분명 오다가다 비슷한 얘기를 해준 사람이 있었을텐데 제가 그 당시에는 귀담아 듣지 않았을 것 같은 생각도 들고요 ㅎㅎ

맞아염...돈이 인생에 전부는 아니져+_+

사람이 인생의 전부입니다 ㅎ

글쵸 사람이 사는 세상이니 사람이 우선이죠 ㅎㅎ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_<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전히 글쓴것처럼 살지못하면서 좋게만 쓴것 같아서 부끄럽네요 ㅎㅎ

지금의 나에게 해도 좋은 얘기들이네요.

맞아요 요즘 제가 늘 되뇌이며 이제부터라도 노력하기 위한 것들입니다 :)

공감 그리고 보팅하구 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677.48
ETH 2329.02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