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알려줘][180428] 내가 극복한 버릇, 습관 / 못고쳤다면 하고 있는 노력

in #aboutmyself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feun 인사드립니다.
@yourhoney 님이 주최하신 이벤트에 참여합니다!

주제 : 내가 극복한 버릇, 습관 / 못고쳤다면 하고 있는 노력


Riding4 - Final.jpg

약속 시간이란, 사람간의 약속 뿐만 아니라 자신이 정하거나, 주어진 시간에 대해 소중하게 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얼마나 중요하면 코리안 타임이라는 단어로서, 혹은 직장 또는 어느 단체 타임이라는 단어를 만들어가며 풍자를 할까요.. 그만큼 약속시간은 다른이들과의 약속이자 자기 자신과의 철저한 약속이고 이행되어야 하는 것이죠.

이렇게 글로는 너무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군대 가기 전까지의 저의 모습은 그렇지 못했습니다.(군대가 사람을 무조건 고쳐주지는 않지만,, 그래도 좋은 간부, 동기, 선/후임을 만나 좋은 영향들을 받고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군대가 저의 첫 기점이 되겠군요) 학창시절 학원갈때만 해도 지각은 하기 십상이었고, 사람들과 만나는 자리에도 늦는다거나, 시간적인 계산을 제대로 하지 않고 게으름 피우기 일쑤였습니다.

그랬던 제가,, 어떻게 바뀌었냐고요?
저에게 주어진 문제에 대한 답은 다이어리에 있었습니다.

여러 시도를 해보았지만, 저는 글로 적어 남기는 다이어리가 최고더라구요. 아침에 적어놔야 하기 때문에 일찍 일어나야 하는 것도 있구요. 그렇게 아침에 하루 일과를 적어가며 정리를 해두면 그 날은 시간에 쫓기지 않고 제가 해야할 일들을 해나가며 지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100% 지키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다이어리를 쓰게 됨으로써 개인이 해야할 과제는 70%이상 해결하는 경우가 많았고, 또한 다른 사람들과의 약속은 최악의 교통체증이 절 막지 않는 한(그래서 최소한 30분 전에는 도착하려고 해요. 차라리 미리가서 커피 한잔 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무리 없이 지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해로 다이어리를 4권째 쓰게 됩니다. 이제는 익숙해져서 중요한 시간 약속은 어플에 따로 저장을 한 번 더 해두기도 합니다. 지금은 오히려 이렇게 하지 않으면 불편하고, 불안해지는 것 같네요. 정말 좋은 습관을 들인 것 같아 매우 기쁩니다. 어떤가요? 이 정도면 약속시간 안지키는 꾸러기 습관 극복한 것 맞죠?

Sort:  

[너를 알려줘/4월 4주차 보팅지원]

와, 저도 비슷한데 다이어리는 엄두도 못내고 있어요ㅠ
다이어리를 쓰는 것 자체를 까먹는 ㅠㅠ 존경스럽습니다!

쓰다보니 쓰게 되는데 ㅎㅎ
요즘엔 일기같은거는 안쓰고 일정하고 앞으로 할일들만 적어놓고 땡쳐요 ㅠㅠ

바쁘면 저도 잊게 되네요

방문 감사합니다 허니님!

[소통의 가치 이벤트 #마지막회]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이벤트로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스팀잇 함께 만들어요!
스팀잇 가즈아!!!!!!!!!!

감사합니다!!!

스팀잇 가즈아아!!!

다이어리의 내용과 같이 이곳에도 기록을 남기시면 어떨까요? ! 행복하세요

ㅎㅎ 스팀잇에 남길 정도가 될런지 모르겠네요 ㅎㅎㅎ 아이디어는 좋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습관을 들이셨군요. 하루의 계획을 적고, 또 시간을 잘 지키는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찾아 뵙겠습니다!

This post received a 70%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feun!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feun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70%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2984.76
ETH 2472.53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