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Sound] American History X / 아메리칸 히스토리 X
다른 이를 차별하는 모습뒤에는 나약한 자아가 있습니다. 사상의 위대함과 철학의 경외감은 집단의 이해를 통해 정당화되고 차별화됩니다. 전체가 원했던 차별은 전체의 이해이지 개인의 이해는 아닙니다. 시스템의 사고방식에 묻혀 잊혀진 진정한 자아를 찾아가는 영화, 아메리칸 히스토리 X 입니다.
옳고 그름은 결코 집단이 판단할 수 없습니다. 그 어느 누구도 자신이 허락하지 않는 한 스스로의 자존을 포기해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광기에 사로잡힌 사상은 때로는 진정한 자아를 잊게 만듭니다.
잘못된 삶을 정당화하는 이데올로기, 영화는 가치없는 이념과 정책화된 규율속에서 자신을 잃어버린 한 남자의 인생을 쫓아가고 있습니다. 그는 무엇을 원했고 어떤 것을 좋아했으며 진정 어떤 인간으로 남고 싶었을까요.
히틀러를 존경합니다. 하케 크로스는 그가 제일 좋아하는 상징물이기에 문신으로 왼쪽 가슴에 명확히 새겨놓았습니다. 우월한 인종인 백인은 더럽고 추한 흑인들과 절대 말을 섞어서는 안됩니다. 히틀러가 유대인을 증오했던 것처럼 백인은 당연히 흑인을 증오하고 괴롭히며 제거해야만 합니다.
3년전 강도 사건으로 아버지를 잃었습니다. 유색인종이 아버지를 죽였습니다. 그 후로 모든 것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아무런 잘못도 하지 않은 아버지가 돌아가신게 너무 화가 납니다. 그런데 우연히 백인 우월주의 단체인 DOC 를 알게 됐습니다. 혐오스러운 유색인종들, 그들은 이 나라에서 몰아내야만 하는 야만적인 동물들입니다. 점점 동료들의 인정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제야 진정 자신의 길을 찾은 것 같습니다.
데릭은 그의 분노를 유색인종에 대한 멸시와 차별, 그리고 살인을 통해 풀어냅니다. 모두들 걱정하는 지인들의 모습은 그의 안중에는 들어오지 않습니다. 자신을 따르는 동생 대니, 그는 자신의 모습이 멋지다고 합니다.
"너 호랑이 건드렸어"
어느 날 데릭에게 감정이 좋지 않았던 흑인들이 아버지의 차 밴을 훔치러 왔습니다. 데릭은 아무런 주저함이 없이 흑인에 대한 분노를 터뜨리는데요. 총에 맞아 신음하는 흑인, 데릭은 아무런 감정없이 그들을 살해합니다.
경찰이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데릭은 결코 고개를 숙이지 않습니다. 자신은 정당한 일을 했으며 인종주의자인 것을 너무나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정당한 일을 했으니 죄책감도 없습니다.
제목이 주는 강렬함이 작품의 무드를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주로 사회적인 문제에 관심이 많은 토니 케이 감독은 범죄 스릴러라는 장르를 통해 감춰진 미국의 어두운 역사와 인간에 대한 경외를 말하고 있습니다.
동양적인 사고관이 영화의 플롯을 설명하며 거짓된 사상과 이념에 대한 경종을 울리고 있는데요. 강렬한 이미지들은 미국 역사의 한 단면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우연히 알게 된 흑인, 친절하며 자상하고 인간적인 사람입니다. 데릭은 경멸스러운 흑인에게서 처음으로 인간적인 정을 느끼게 됩니다. 조금씩 과거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기 시작하는 데릭... 하지만, 그의 과거의 행적들은 그가 전형 예상치 못한 결과로 다시 데릭에게 되돌아오게 되는데요.
연기파 배우 에드워드 노튼이 인종주의자 데릭을 맡아 인상깊은 연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창조해내는 그의 능력은 이 작품에서 절정을 이루어 화사하게 피어납니다.
감춰진 증오의 역사 아메리칸 히스토리 X, 감춰진 역사의 이면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영화를 통해 직접 확인해 보세요.
영화와 함께, 영화 음악과 함께해보세요.
...
...
281Very Ordinary Couple / Including 1-280
https://steemit.com/aaa/@trueimagine/movie-and-sound-very-ordinary-couple
※ The following part is needed to put filled in and added to your text, as otherwise it will not be included later on phase II on Triple A.
※ 리뷰 하단에 다음 두가지 항목 포함 필수 (미포함 시 차후 자체사이트에 반영 안됨)
Movie URL: (Look at https://www.themoviedb.org/ for your title and put the URL here)
https://www.themoviedb.org/movie/73-american-history-x?language=en-US
Critic: AAA
영화 URL: (https://www.themoviedb.org/ 에서 리뷰하고싶은 영화 검색후 URL 이곳에 삽입)
https://www.themoviedb.org/movie/73-american-history-x?language=en-US
별점: AAA
왠지 데릭이 예전에 죽인 흑인이, 현재 정을 느끼는 흑인과 가족이나 연인이었지 않을까 싶네요...ㅠㅠ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에드워드 노튼, 눈빛으로 말할 수 있는 멋진 배우네요. 프라이멀 피어에서처럼 멋진 연기를 보여주는지 한번 봐야겠네요 ㅎㅎ
강렬해요 연기가 ~
Posted using Partiko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