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영화시리즈] 연가시 Deranged, 2012 - 고구마 천개는 먹은듯한 영화

in #aaa8 months ago

1.jpg

연가시 Deranged, 2012

★★★☆☆


줄거리

원인모를 질병으로 인해 전국 하천에서 변사체들이 발견되기 시작한다. 원인은 숙주의 뇌를 감염시킨 변종 연가시이다. 물을 탐하는 연가시는 숙주의 뇌를 조종해 물 속으로 뛰어들게 만들어 익사를 시키는 것이다. 짧은 잠복 기간과 치사율 100%, 대한민국은 순식간에 연가시 재난에 휩쌓이게 된다.

사망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자 정부는 비상대책 본부를 가동하여 감염자들을 전원 격리 수용하지만 감염자들은 연가시의 조종에 통제를 뚫고 물가로 뛰처나가려고 한다. 한편 제약회사 영업사원인 재혁은 연가시에 감염 되어버린 아내와 아이들을 살리기 위해 치료제를 찾아 나서고 치료제를 찾아내게 된다. 하지만 그 사실을 모두가 알아버리게 되고 치료제마저 보급이 제대로 되지 않는 상황이 되어버린다.


감상평

2.jpg
오늘 리뷰할 영화는 2012년 재난영화 "연가시"입니다. 김명민 주연의 영화이고 영화가 개봉하던 당시 온라인 각종 커뮤니티에서 연가시에 대해서 이런저런 말들이 많았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영화 연가시처럼 실제 연가시가 과연 사람을 조종해 정말 대형 참사를 일으킬 수 있는지 없는지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그 덕에 구충제가 평소보다 매출이 20%나 증가했다는 얘기를 접했을땐 웃기도 했었습니다.

3.jpg
어쨌든 미지의 세계에 대한 공포는 항상 있는 법이므로 인채에 결국 무해하다곤 하지만 연가시의 징그러운 모습을 보고 한동안 겁이 났던것은 사실입니다. 어릴적 시골에서 자란 탓에 곤충(메뚜기, 개미 등등)을 많이 먹기도 했었고 걔네를 먹고사는 개구리도 잡아먹어보기도 했었기 떄문에 혹시.. 하는 마음도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4.jpg
영화 스토리는 전반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김명민 말고 다른 연기자들의 연기가 좀 어색했고 주인공은 사이다는 커녕 고구마만 천개쯤 맥이는 스토리였지만, 어쨌든 연가시에 대한 공포감? 을 심어주기에는 최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징그러운 연가시의 노출을 최대한 피하는 것으로 사람들에게 공포심을 더 심어준것 같습니다.

5.jpg
물을 마시는지 뱉는지 모를 연기와 김동완의 어색한 연기는 좀 오글거리기는 하지만 곤충 기생충에 대한 신선한 해석, 그리고 인재人災에 대처하지 못하는 무능한 정부의 모습, 그에 동조하는 사람들까지.. 원래 재난영화는 고구마를 맥이는 영화라고 생각해서 그런지 재밌다고 느꼈습니다.


한줄평

재미는 재미고 김명민 개답답하다, 진짜.


음악영화 시리즈 [클래식 영화 부분]

  1. 파리넬리ㅣFarinelli: Il Castrato, Farinelli The Castrato, 1994
  2. 아마데우스ㅣAmadeus(1984)
  3. 레 미제라블ㅣLes Misérables (2012)
  4. 오페라의 유령
  5. 사운드 오브 뮤직 The Sound Of Music, 1965
  6. 맘마미아
  7. 라 트라비아타

음악영화 시리즈 [모던 영화 부분]

  1. 비긴 어게인
  2. 라라랜드-사랑과 꿈 그리고 현실을 아름답게 표현한 영화
  3. 위플래쉬
  4. 미녀와 야수 Beauty and the Beast, 2017
  5. 어거스트 러쉬
  6. 원스
  7.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
  8. 보헤미안 렙소디
  9. 위대한 쇼맨

재난영화 시리즈

  1. 판도라(2016)-우리 무능한 정부를 대신해 희생할, 지원자를 찾습니다.
  2. 감기(2013)-한국식 재난 로맨스?
  3. 투모로우
  4. 샌 안드레아스
  5. 연가시
  6. 인투더 스톰
  7. 폼페이
  8. 인터스텔라
  9. 2012
  10. 괴물

※ The following part is needed to put filled in and added to your text, as otherwise it will not be included later on phase II on Triple A.
※ 리뷰 하단에 다음 두가지 항목 포함 필수 (미포함 시 차후 자체사이트에 반영 안됨)

Sort:  

이거 재미지게 봤는데 언제 시간내서 또 한번 봐야 겠네요.

저도 신선해서 재밋게 보긴했어요 ㅎㅎ 항상 냉정한 평가는 두번째 볼때부터!!

저는 나름 재미있게 봤어요 ㅎㅎ

고구마엔 사이다인데 ㅠㅠ

으어 영화보는내내 고구마먹다 체할뻔했습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