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잔잔한 일상 속 운명적인 만남... "원스 (Once, 2007)"

in #aaa5 years ago (edited)

여기에 한 남자(He) 가 있다.

그는 어려운 현실에 사랑의 상처를 가슴에 안고 앞으로 나아가길 주저하고 있다.


그리고, 그는 그녀(She)를 만난다.

자신의 꿈을 접고 힘들게 현실을 살아가는 그녀는 자신의 꿈과 비슷한 꿈을 꾸는 그를 보며 조금 호감을 가지게 된다.


그리고, 현실에 짓눌려 꿈을 펼치지 못하는 남자와 현실에 꿈을 반쯤 묻은 여자는 "음악" 이라는 매개체로 점점 가까워 진다.

영화 "원스(Once)" 는 여기 까지의 이야기다.


영화는 일반적인 상업 영화들처럼 사건이 벌어지고 서로 갈등을 빚으며 해결하는 이른바 "기승전결" 구조와는 조금 다르게 진행된다.

"기" 는 운명처럼 시작하지만 "승" 은 잔잔한 호수의 잔물결처럼 나즈막하게 솟아 올랐다가 "전" 에서 약간의 희망을 보여줄 뿐이며 "결"은 그대로 담담하게 현실을 비춰주며 끝을 맺는다.

이렇게 이 영화는 그저 두 남녀가 만나 호감을 가지고 만나는 과정을 현실과 함께 가만히 비추고 있을 뿐, 그 외에 다른 얘기는 해주지 않는다.

"어려움" 은 있지만 "사건" 은 없기에 영화는 오락 영화라기 보다는 차라리 다큐멘터리나 리얼리티 쇼에 가까운 느낌이라서 "오락" 영화로 기대하고 본다면 상당히 지루할 수 있는 전개다.


이런 지루할 수 도 있는 전개를 두사람을 이어주는 "음악" 이라는 매개체로 대체로 잘 이끌어 가고있다.

저예산 영화라서 일반적인 상업영화에 비해 화질도 떨어지고 촬영기법도 조금 떨어져 마치 개인이 휴대폰으로 동영상이라도 찍는듯 화면이 약간씩 떨리는 어설픔도 느껴지지만, 그렇기에 두사람의 어설프게 미지근한 풋사랑이 더욱더 현실같이 느껴진다.

마치 옆자리에 누군가가 알콩달콩 연애를 하는 모습을 멀리서 몰래 훔쳐보는듯한 느낌이다.


이런 로맨스 영화를 볼때면 으례히 두사람이 이어지는 해피엔딩을 꿈꾸며 영화를 보지만, 이 영화는 그렇게 평범한 엔딩으로 끝마치지 않는다.

시작을 꿈을 쫒지만 현실에 부딪치고 있는 연인을 보여줬던 것처럼, 끝도 "해피엔딩" 도 아니고 "베드엔딩" 도 아닌, "현실엔딩" 으로 끝을 맺는다.


뭔가 화끈하게 터지는 장면없이 시작부터 끝까지 잔잔하게 배경음악처럼 흐르는 영화라서 보는 사람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릴만한 영화지만, 홀로 외로운밤 달달한 로맨스 영화가 끌릴때 한번쯤 감상하기 참 좋은 영화라고 생각한다.

물론, 여기에 감미로운 음악은 덤이다.



Sort:  

기타를 잡아본 사람들은 이영화때문에 빈티지한 모델을 더 갖고 싶어했고 저 악기점에 한번 들러보고 싶어했죠 ㅎㅎㅎ

음악이 너무 좋았던 영화네요. ^^

영화는 못봤지만... 음악만은 알고 있는 영화!! ㅎㅎ

ㅋㅋㅋ 제대로 본 영화가 없으신 듯

ㅋㅋㅋㅋㅋ 빙고^^

ㅎㅎㅎㅎㅎㅎ

ㅎㅎㅎ 음악을 들어 보셨다면 영화 다 보신겁니다. ^^

음악이나 들어야 겠네요^^

혼자 극장에서 보고 노래가 좋아 집에 오자마자 음원을 샀다죠 ^^ 저도 리뷰할까 했었는데 먼저 해주셨네요 ^^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원스는 진짜 음악 최고에요. 영화는 보다가 살짝쿵 졸았답니다.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83.53
ETH 2643.93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