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ma] 의외로 볼만한 "타이탄즈 시즌1"

in #aaa5 years ago
작년에 혜성처럼 등장해 예고편을 방송하고 태양처럼 욕을 먹은 드라마가 있었으니...


바로 DC 코믹스의 "틴 타이탄즈" 을 드라마화한 "타이탄즈" 다.

예고편만으로 상당한 비난이 쏟아졌는데, 이것 저것 이유가 있었지만(화면 색감이 너무 어둡다는 둥... 이것저것), 그런것보다는 주된 비난 대상은 캐스팅이었다.


원작의 틴 타이탄즈 멤버중 하나인 "스타 파이어" 의 캐스팅 때문이었는데, 캐스팅된 배우가 원작의 이미지와는 너무 맞지 않아서 또 "PC(정치적 올바름)" 가 드라마를 망친다는둥, 아무리 정치적 올바름이 좋다지만 인종까지 갈아치우는것은 너무한다는 등의 말이 많았다.

그래서 드라마가 방송되기 전의 기대감은 거의 최하치에 가까웠는데, 막상 드라마가 방송되자 ...


응? 의외로 볼만하다?

물론 여전히 원작의 설정과는 좀 어긋나있다는 느낌이 들지만, 애초에 기대를 하지 않았던 탓인지 원작과 많이 이질감이 느껴지는데도 왠지모르게 괜찮은듯한 느낌이다.


생각해보면, 애초에 원작은 "틴 타이탄즈" 이지만 드라마는 "타이탄즈" 로 "틴" 이 빠졌다.

쉽게 말해 청소년용 만화를 성인용 드라마로 만든셈. 그래서 실제로는 원작만화의 설정만을 갖다 썼을뿐, 원작과는 다른 얘기라도 봐도 좋을 정도다.

그래서 원작과는 다르게 세계관 자체가 매우 암울하며, 등장인물들 간의 관계도 매우 않좋다. 원작에서 배트맨과 찰떡 궁합으로 유명한 딕 그레이슨 (1대 로빈) 이 "FuXX Batman" 이라며 배트맨을 인간 말종 정도로 취급하고 있을 정도.


드라마의 내용은 정체 불명의 집단이 정체불명의 힘을 가지고 있는 소녀 (원작의 레이븐) 를 이용해 정체 불명의 짓을 하려고 하고, 이걸 배트맨과 대판 싸우고 로빈짓 때려치운 전직 로빈 (배트맨의 사이드킥, 원작의 나이트윙) 이 우연히 정체불명의 소녀를 만나 우연히 만난 정체 불명의 동료들과 함께 막는다는 얘기다.

내용 소개에 "정체불명" 이란말이 너무 많이 들어간것 같지만, 달리 설명할 방법이 없다. 그냥 소개 그대로.

드라마에서 등장인물들이 도대체 누구고 가지고 있는 능력은 뭐고 적은 뭐하는 애들이고 적들은 도대체 뭘하고 있는거고 로빈은 배트맨과 왜 대판싸웠고 쟤네들이 동룐지 적인지도 애매하고 쟤는 저기서 왜 따라가는지도 이유를 모르겠고... 하여간 드라마가 뭔가 얘기를 제대로 안해준다.

물론 중간 쯤에서 말을 빙글빙글빙글 멀찍이 돌려서 은근슬쩍 설명해 주긴하기 때문에 보다보면 대충 이해가 되기는 한다. DC 코믹스에 등장하는 슈퍼히어로들에 대한 정보를 약간이라도 알고 있으면 훨씬더 이해하기가 쉬울것이다.


그런데, 이 드라마를 볼때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배트맨" 이나 "슈퍼맨", 아니면 "어밴져스" 같은 슈퍼히어로를 떠올리면 조금 곤란하다.

이 드라마의 주인공에 해당하는 등장인물이 배트맨의 사이드킥인 "로빈" 이란걸 보면 알수 있듯이 "타이탄즈" 의 주된 등장 인물들은 DC 세계관에서 주인공들을 보조해주는 조연급 인물들이 주익공 역을 맡는다.

배트맨의 보조인 "로빈", 원더우먼의 조력자인 "원더걸", 슈퍼맨의 복제인간인 "슈퍼보이(시즌2에 등장) 등등... 그래서 원래 우리가 알고 있는 슈퍼히어로 들에 배해 능력치가 아주 좀 많이 딸린다. (애초에 원작이 "틴 타이탄즈". 즉, 십대 히어로 (미성년자) 이야기)

그런데 드라마 "타이탄즈" 는 원작 만화 "틴 타이탄즈" 보다도 능력치가 더 너프된 듯한 느낌이라 보는 내내 좀 답답한 느낌을 지울수 없다.

초능력을 가진 스타파이어 외에는 그냥 싸움좀 잘하는 일반인이라해도 상관없을 정도.


특히 로빈의 경우는 더 심하다.

애초에 배트맨 계열이 평범한 인간이 최 첨단 장비를 장비함으로 인해 능력치를 높인다는 설정인데 드라마 "타이탄즈" 에선 로빈이 배트맨과 대판 싸우고 가출한 상태라서 배트맨의 재력과 기지를 사용할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배트맨과 같은 보호 슈트를 입었을뿐 딱히 다른 능력이 있는것은 아니라서 쟤가 그 유명한 슈퍼히어로 "나이트 윙" 이라는 생각이 거의 들지 않을 정도다.

하지만, 그래서 재미가 없느냐?

... 하면, 딱히 그렇지는 않다. 냉정하게 말해서 "재미있다" 와 "재미없다" 그 사이 어디쯤 어중간하게 걸치고 있다고나할까?

솔직히 말해 나같이 슈퍼히어로가 등장하는 드라마를 좋아하는 사람에겐 만화속의 인물들이 실사화 되었는데 "대충 볼만" 하다는것만으로 "이정도면 감지덕지" 수준이지만, 슈퍼히어로 드라마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좀 추천하기 애매... 한 수준이다.

개인적인 평점은 "그럭저럭 볼만. 만약 나이트윙 팬이라면 필관".

하지만, 만약 슈퍼히어로 드라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도 가능하면 현재 방송중인 시즌2 완결되면 한꺼번에 보는것을 추천한다. 왜냐하면 시즌1 이 애매모호하게 끝을 맺었기 때문이다.

비유를 하자면.

A : 나쁜놈들이 등장해서 퇴치했는줄 알았는데 사실은 그 뒤에 흑막이 있었던거야. 그놈이 우리 뒷통수를 친거지...
B : 그래서 어떻게 됐는데?
A : 담에 알랴줌.

... 현재 이 상태.

너무 마지막화가 아닌것 처럼 끝나서, 시즌1 11화가 마지막환데 난 12화가 더 있는줄알고 찾아 다녔다. 그 정도로 난데 없이 끝이남. (소문에 따르면 원래 시즌2의 1화가 시즌1의 12화였다고 함)

하여간, 제작 예고가 떳을때는 또 망작 드라마가 한편 나오는가 싶었는데 생각보다 괜찮게 나와서 기분좋게 본 드라마였다. 마지막화만 그렇게 끝나지 않았으면 좋았을 텐데 말이지 ...


Sort:  

나이트윙이 로빈이였군요
게임에서 많이봤었는데~

Hi, @son10001!

You just got a 1.23% upvote from SteemPlus!
To get higher upvotes, earn more SteemPlus Points (SPP). On your Steemit wallet, check your SPP balance and click on "How to earn SPP?" to find out all the ways to earn.
If you're not using SteemPlus yet, please check our last posts in here to see the many ways in which SteemPlus can improve your Steem experience on Steemit and Busy.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161.84
ETH 3061.57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