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 취재일기]묻고 더블로 가, '곽철용' 배우 김응수와의 만남

in #aaa5 years ago

김응수 도비라.jpeg

어제 마감을 끝내고 국회에 들어가 국정감사 취재를 준비하고 상암동 한국영상자료원에 볼 일을 보러 왔습니다. 하루종일 정신이 없네요. 어제 마감한 기사는 스티미언들도 잘 아시는 '곽철용'으로 강제 전성기를 맞은 배우 김응수씨 인터뷰 기사입니다. 2006년 개봉한 <타짜>에서 맡은 건달 곽철용을 알게 된 건 불과 한달 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유튜브에 들어가니 너도나도 곽철용 얼굴로 도배한 섬네일을 앞세운 영상들을 올렸고요. “묻고 더블로 가”, “마포대교는 무너졌냐”, “화란아, 나도 순정이 있다”, “적금 들고 보험 든다” 같은 곽철용 명대사가 유행어가 됐습니다. <타짜>가 개봉한지 13년이 지난 지금, 대체, 왜 주인공도 아닌 곽철용이 화제가 되는 걸까 궁금했습니다.
그러던 차, 2주전 마감을 끝내고 김완, 하어영, 변지민 기자와 마감 뒤풀이를 하다가 "<타짜>를 100번 넘게 봤다"는 김완 기자가 "왜 <씨네21>은 곽철용을 안 만나냐"고 얘기해서 머리가 땡하고 울렸습니다. 왜 그 생각을 못했을까. ㅋㅋ 곧바로 배우 김응수씨게 인터뷰를 요청하면서 성사된 자리입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그간 인터뷰 요청이 많았는데 드라마와 영화 촬영 때문에 바빠서 전화로 간단하게 인터뷰했다고 합니다. 이번 주말 발행되는 <씨네21>에서 제가 쓴 김응수씨 인터뷰는 유튜브, 예능, 라디오 어디서도 볼 수 없던 그의 연기생활에 대한 긴 이야기가 실려있습니다. 그와 인터뷰하기 위해 많은 자료를 조사한 덕분에 지금은, 그때 곽철용 팬이던 놈들이 100명이다 치면은, 유튜브에 들어가 곽철용 영상만 보는 놈 제끼고, 곽철용을 연기한 배우 김응수가 출연한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2011)나 <공작>(2017) 영상까지 찾아보는 놈 보내고, 김응수가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까지 몇번 돌려보는 데 그친, 안경잽이같이 배신하는 XX들 다 죽였다(<타짜>에서 그 유명한 곽철용의 대사를 패러디했습니다). 어쨌거나 기사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묻고 더블로 가!

*<타짜> : https://www.themoviedb.org/movie/38015-tajja?language=en-US
*평점 : AAA

Sort:  

'타짜'는 정말 유명한 영화인데, 전 좋아하는 스타일의 영화가 아니라 제대로 본 적은 없네요.
그래서 써주신 대사를 전혀 모른다는...ㅜㅜ

그래도 이 배우는 티비에서 자주 봐서 반가운 얼굴이네요.
드라마나 영화에서의 목소리와 예능에서의 목소리가 180도 다른 배우였는데.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071.06
ETH 3121.31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