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 TOP 10] 지금도 부를수 있는 TV만화 OST / TOP 10

in #aaa5 years ago

퇴근하는 길에 문득 머리속에 [오마이 TOP 10] 주제로 기억에 남는 만화주제가를 다루자라는 생각에 정리해봅니다.
사실 만화영화 목록만 봐도 연식이 나오긴합니다. ㅎㅎㅎ

생소하신 분들도 많을테지만 안사람과 제가 아직도 외워 부를수 있는 것만 골라 봤어요. 아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플레이하시면서 따라하시는 분이 있을꺼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스토리도 모두 재미있지만 만화의 이야기보단 순수하게 노래 위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골라놓고 보니 대부분 일본 TV만화 군요. 제가 어릴적에는 TV만화가 대부분 일본만화였습니다. 뭐 그 사실을 커서 알게 되었지만요. 일본은 서양 명작소설을 자신들의 만화로 많이 만들었고 그걸 한국 체널에서 많이 방영했습니다.

이 목록의 특징중하나는 한국곡 2곡을 빼곤 일본원작 노래를 쓰지 않고 한국에서 자체적으로 작사작곡했다는 겁니다. 따라하기도 좋고 재미있고 가사도 건전합니다.

1.은하철도 999 - 철이와 메텔의 영원한 생명(기계몸)을 찾아 떠나는 기차 여행. 우주의 구석구석을 다니며 다양한 사건을 맞이하고 성장해가는 철이를 볼수 있습니다.


2.메칸더 V - 즐거리 보단 노래만 기억나는 만화. 다만 일본에서 원자력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부여하고자 만든 만화라는 썰~~ 이 있습니다.


3.들장미소녀캔디 - 힘든 일이 있을때 이노랠 부르면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소녀감성 충만 ㅎㅎㅎ)


4.빨강머리앤 - 지금까지도 좋아하는 케릭터입니다. 어려움을 스스로 개척해내는 주인공. 또 주인공을 길러주는 나이많은 남매 아주머니와 아저씨가 참 따듯한 가족이야기를 만들어 가기도 합니다. 최근엔 미드로 만들어져 재미있게 봤습니다.


5.플란다스의 개 - 주인공의 마지막을 기억하는 거의 유일한 TV만화입니다. 여러분은 엔딩을 생생히 기억하는 TV만화가 있나요? "파트라슈, 피곤하지, 나도 피곤해, 이상하게 너무 졸려.파트라슈..." 어린 주인공 마지막은 너무 아픈 기억이였습니다. 그러나 주제곡 만큼은 너무 밝고 이쁜 노래입니다.


6.모래요정 바람돌이 - 매일 한가지의 소원을 들어주는 요정, 폐타이어를 먹는 이상한 요정. 아이들의 소원을 어뚱하게 해석하고 들어주어 문제가 발생하고 그걸 해결하는 유쾌한 만화입니다. 카피카피룸룸 이라는 주문으로 시작해서 잊을 수 없는 주제곡


7.꼬마자동차 붕붕 - 지금의 아이들이 타요를 좋아한다면 우리때는 붕붕이였습니다. 자동차가 꽃향기로 간다니 놀랍고(완전한 친황경차 ㅋㅋ) 말도하고 변신까지. 너무 너무 귀여운 자동차 붕붕, 인간주인공과 엄마차를 찾아 다닙니다.
,


8.이상한나라의 폴 - 잡히지 않고 도망가는 마왕과 악당이지만 귀여운 외모의 버섯돌이, 그리고 시간을 멈추고 차원을 이동할수 있는 인형, 마치 장남감 나라를 보는 듯한 신비로운 상상력으로 꽤 재미있는 몰입감을 주었습니다. 여자 친구가 잡혀있는 차원에는 일정시간만 머무를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긴장감을 주는 만화였습니다.


9.달려라 하니 - 말하것도 없는 최고의 여가수 . 그이름 이. 선.희 씨가 부른 만화주제곡입니다. 나애리와 하니의 라이벌전. "나애리 , 나쁜 개집애" 유명한 대사죠. ㅎㅎㅎ 참좋은 컨텐츠인데 더이상은 추가 컨텐츠를 못만들어내는 안타까움이 있네요. 극장판으로 만들어지는 듯 했으나 원작자 동의 없이 진행되어 엎어져 버렸다는군요.


10.날아라 수펴보드 - 서유기의 한국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용도 재미있었지만 치키치키차카차카쵹 하는 노래!가 더 많이 오래 유행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 지금도 연애인들의 단골 성대모사 메뉴이기도 합니다.
이노래는 [정신차려], [못다핀꽃한송이]등을 부른 작은거인 김수철씨가 불렀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다보니 더 많은 노래들이 떠오르네요. ㅎㅎㅎ 그래도 가장 잘 떠오르는 저의 리스트 였습니다.
사족 하나

  • [영혼기병 라젠카] 만화는 잊혀졌어요. 가수 신해철님의 노래로 기억되어 오래도록 기억될겁니다.

이미지출처는 해당 주소와 동일
Movie URL

Sort:  

너무 좋은데요. 메들리로 들어보면 좋겠어요. ^^

추억을 소환하는 노래들이죠.

뜨거운코홋트를카하르며허~ 너에게가고이쒀~

@kingsguards 님이 본 게시글에 1000 AAA를 후원하셨습니다. 지갑 내역을 확인해주세요.

ㄱㄱㅑ~~ 하나도 빠짐없이 다 기억납니다~ ㅎㅎㅎ

오호. 동시대를 지나오셨군요. ㅋㅋㅋ

아 대부분의 만화를 알고 있는건 슬픈일 인가요 ㅋ

왜 왜 왜요? 슬픈일 아닙니다. 그저 우리가 오래 살았구나 하는거죠 ㅎㅎㅎㅎ

모레요정 바람돌이 신비의 요정... 이리와서 들어봐요... 우리의 소원
ㅎㅎㅎㅎㅎㅎ
킹빗님 제가 [오 마이 Top 10]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식으로 한번 참여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https://www.triplea.reviews/aaa/@hodolbak-aaa/a--top-10--1-000-aaa

캬~ 어릴적 추억들이 ... 그때로 돌아가고 싶어지네요^^ ㅋㅋㅋ

근심 걱정 없던 시절이죠

@kingsguards 님이 본 게시글에 1000 AAA를 후원하셨습니다. 지갑 내역을 확인해주세요.

옜날 초등시절기억이 많이 나네요. 개인적으로 미래소년코난이 없는게 옥의티 네요^^;;

캬 코난이 빠졌네요. ㅎㅎㅎㅎ

노래가사 끝까지 아는게 5개가 넘네요
나머지도 다 흥얼거릴 정도입니다 ㅎㅎㅎ
추억 돋습니다^^

그때는 지금처럼 다양한 채널이 없어서 동질감이 더 높은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67974.72
ETH 3841.39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