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 - 죠스 (누적 10,000 AAA)

in #aaalast year

죠스

The Movie URL : https://www.themoviedb.org/movie/578-jaws
네이버영화 URL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0029



방송일: 2020년 8월 9일 (일) 오후 1시 30분
부제: 죠스
원제: Jaws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로이 샤이더, 로버트 퀸, 리차드 드레이퍼스
제작: 1975년 / 미국
방송길이: 124분
나이등급: 15세


줄거리

아주 평화로운 바닷가 마을. 우정이란 뜻을 가진 이 마을은 전형적인 작은 바닷가 마을이다. 이곳은 여름 피서객들을 상대로 하는 것이 마을 수입의 전부다. 여름이 되어 막 해수욕장이 개장하기에 앞서 한 무리의 젊은이들이 한밤의 백사장에서 캠프파이어를 하며 젊음을 불태우고 있다. 이때 한 여자가 옷을 하나씩 벗어 던지면 모래밭을 달려가더니 바다로 헤엄쳐 들어간다. 달빛 아래 바다. 하지만 그 여자는 갑자기 무언가에 물리기라도 한 것처럼 바닷물 속으로 빨려 들어가더니 사라져버린다. 다음날, 바닷물을 싫어하는 도시 출신의 브로디 경찰서장이 전화를 받는다. 여자의 시체가 발견되었다는 것. 악어나 상어에게 물어뜯긴 게 분명한 그 시체는 찢겨져 있었고, 그는 즉시 해안을 폐쇄한다. 하지만, 마을의 책임자인 시장은 이 마을은 피서객들로 돈을 버는 곳인데 어떻게 하려고 그러느냐면서, 해안 경비를 강화하고, 감시 속에서 여름 해수욕장을 개장시킨다. 하지만 결국 일은 터지고, 한 소년이 상어의 습격을 받게 된다. 이제 이 마을은 상어의 공포에 휩싸이게 된다. 상어에 현상금이 붙자 상어사냥꾼들이 몰려든다. 하지만 다들 별볼일 없이 그저 상금만 노리고 온 사람들이다. 그러나 그 중에 두 명의 전문가가 찾아온다. 바로 상어 박사인 마틴 후퍼와 이 마을의 어부이자 카리스마 넘치는 퀸터 선장이 그들이다. 결국 브로디 서장과 퀸터 선장, 매트 박사는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 상어 사냥에 나서는데...


해설

식인 상어를 소재로 한 해양 공포 영화의 대명사로서, 헐리웃 영화 역사상 최초로 1억 달러를 돌파한 블록버스터의 원조이자 스필버그 감독의 첫 상업영화 데뷔작. 흥행적인 요소 외에도 이 작품은 "관객을 긴장으로 몰아넣는 영화적 구성에 있어서는 하나의 완벽한 교과서"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절묘하고 극적인 구성과 카메라워크를 선보인 뛰어난 영화였다. 서서히 다가와서 비명이 저절로 나오는 공포를 불러일으키는 길이 20피트의 거대한 식인상어의 모습, 얼어붙는 긴장과 한숨을 내쉬는 휴식을 절묘하게 교차시키는 연출의 기법, 섬뜩하게 울리는 배경 음악, 3인의 주연 배우들의 완벽한 조화, 극적인 긴장감과 현장감을 보여주는 촬영과 편집 등이 한데 어울려 멋진 해양 드라마의 걸작을 창조했다. 원제 '죠스(Jaws)'는 상어가 벌린 거대한 입을 뜻한다.


감상 포인트

해양소설 전문 작가 피터 벤칠리(Peter Benchley)가 작은 해변 마을을 공포로 몰아넣는 거대한 식인 백상어의 이야기를 박진감 넘치는 필치로 전개시킨 소설 '죠스'는 550만부가 팔린 베스트셀러였다. 할리우드의 저명한 제작자 팀인 리차드 재너크(Richard Zanuck)와 데이빗 브라운(David Bronw)은 이 소설의 영화화 판권을 17만 5천 달러에 사들였다. 처음에는 벤칠리 자신이 직접 각색을 하기로 계약을 했다가, 도중에 각본이 다섯 번이나 수정되면서 칼 고트리브에 의해 최종적으로 완성되었다. 제작비로 1,200만 달러가 예정된 이 작품의 감독으로, 쟁쟁한 이름들을 물리치고 불과 26살의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가 발탁되어 사람들을 놀라게 하였다. 그러나 그는 신예 감독들 중에는 단연 돋보이는 존재였고, 이러한 그의 재능을 인정한 재너크-브라운 팀은 그를 과감히 기용한 것이었다. 많은 기술적인 어려움들을 극복하고 완성된 <죠스>는 75년 여름에 개봉되어 전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이 영화가 몰아친 '상어 증후군'은 세계 각국의 해수욕장 수영객 수를 줄여버렸고, 상어 사냥이 새로운 인기 스포츠로 부상했다. 스티븐 스필버그는 세계 영화계를 이끌어갈 새로운 인물로 부상했고, 자신의 소신대로 영화를 만들 수 있는 확실한 기반을 이룸으로써 이후의 명작들을 탄생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죠스>는 그해의 흥행수입만 약 1억 3,000만 달러를 기록해 할리우드 사상 최초로 1억 달러를 돌파한 작품이 되었다. 이 영화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또 한 명의 스타는 바로 음악의 존 윌리암스(John Williams)이다. 상어의 습격을 예고하는 소름끼치는 불협화음의 음악으로 긴장감을 극적으로 높이는 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내용 및 이미지출처
EBS 영화
The Movie DB
네이버 영화


이벤트안내
#wdice(1,31) 주사위가 방영일과 동일한 경우 매회 2,000AAA (동률시 분배)
보팅환영! 댓글환영! 리스팀환영!


영화리뷰 전문 트리플A
한국의 로튼토마토를 트리플A가 서비스중입니다.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리뷰는 트리플A 에서
https://www.triplea.reviews
AAA.gif



아하토큰 추천가입 이벤트
추천으로 250아하 받기! 한달 출석하고 치킨 값 벌기!

링크에 추천인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Sort:  

죠스 정말 무섭게 봐서 바다에 들어가기가 겁났었어요 ㅎㅎ
#wdice

죠스하면 음악이 생각나네요 ㅋ 따단~따단~

#wdice(1,31)

어릴적에 봤을때는 정말 무서웠어요. ^^
#wdice(1,31)

추억의 명화군요 ㅎㅎ
#wdice(1,31)

지금 봐도 전율할 듯...

맑은 하루되세요~~^^

!shop

Hi~ hodolbak-aaa!
@garamee21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88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com.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Coin Marketplace

STEEM 0.60
TRX 0.10
JST 0.072
BTC 53974.19
ETH 4238.09
BNB 591.97
SBD 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