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 패신저스 (누적 34,000 AAA)

in #aaa2 months ago

패신저스

The Movie URL : https://www.themoviedb.org/movie/274870-passengers
네이버영화 URL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16233



방송일: 2019년 9월 8일 (일) 오후 1시 10분
부제: 패신저스
원제: Passengers
감독: 모튼 틸덤
출연: 제니퍼 로렌스, 크리스 프랫, 마이클 쉰, 로렌스 피시번
제작: 2006년 / 미국
방송길이: 116분
나이등급: 15세


줄거리

먼 미래. 승객 5천 명과 승무원 258명을 태운 우주선 아발론 호가 지구에서 120년 떨어진 홈스테드 2 행성을 향해 항해 중이다. 지구를 떠나 새로운 행성에서 새로운 인생을 살기 위해 승객들과 승무원들은 긴 동면에 들어간 상태. 그런데 아발론 호가 에너지 실드로 운석 지대를 돌파하던 중, 거대 운석과 충돌하는 사고로 짐(크리스 프랫)이 90년이나 일찍 동면에서 깨어난다. 짐은 다시 동면에 들어가기 위해 홀로 우주선 곳곳을 돌아다니며 방법을 모색해보지만 승무원들이 잠들어 있는 구역은 접근조차 불가능한 상태. 낙담한 짐은 유일한 말상대인 바텐더 로봇 아서(마이클 쉰)를 친구 삼아 무려 1년이나 홀로 버티디가 동면실에 잠들어 있는 오로라(제니퍼 로렌스)를 보고 한눈에 반한다. 그녀를 깨우고 싶지만, 그렇게 했다간 오로라도 89년이나 짐과 단둘이 우주선에 갇힌 채 여생을 마감해야 한다.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던 짐은 결국 오로라를 깨운다. 오로라는 자신도 예상치 못한 사고로 동면에서 깨어난 것으로 알고 있었기 때문에 모든 걸 체념하고 짐과 연인이 되어 남은 생을 짐과 단둘이 우주선에 보내기로 마음먹는다. 그러던 어느 날 오로라는 짐이 자신을 깨웠다는 충격적인 얘기를 바텐더 로봇 아서에게 전해 듣는데...


주제

<패신저스>가 기존의 SF 장르물과 다른 점이 있다면 아발론 호에 숨쉬고 있는 두 남녀가 과학자나 우주인이 아닌 누구나 이입할 수 있는 평범한 사람이라는 점이다. 우주에 관한 전문직들이 우주 재난을 이겨내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내용을 다뤘던 기존 SF 장르물들과는 차별점을 둔 <패신저스>는 평범한 사람이 우주 재난에 맞닥뜨렸을 때, 어떻게 변화되어 갈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드라마틱 하게 다루었다. <패신저스>의 스토리는 미지의 우주 공간이 어떤 실재하는 재난 상황보다 더욱 절박한 공간으로 기능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다. 예한 스토리 끝에 만날 영화의 메시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살아야 하고, 인간으로서의 가치를 존속해야 한다’는 점을 느끼게 할 것이다.


감상 포인트

<에이리언>을 시작으로 <아바타>와 같은 SF영화에서 흔히 다뤄지는 <동면 우주여행>을 모티브로 한 작품. ‘120년간 잠들어 있어야 할 호화 우주선의 승객이 30년 만에 홀로 깨어난다면?’이란 신선한 발상으로 영화는 시작된다. “지구에선 뭔가 고장나면 고치는 대신 교체해요. 식민지는 고칠 거 투성이라 내가 할 일이 많죠.” 짐은 새로운 식민행성에서 벌어들이는 소득의 20%를 식민지 개척회사에 납부하는 조건으로 티켓을 할인받아 120년이나 떨어진 외딴 행성으로 이주하는 이유를 이렇게 설명한다. 그리고 오로라는 식민 행성에서 딱 1년만 거주하고 다시 지구로 돌아와서(왕복 거리만 240년) 두 행성을 모두 경험했던 유일한 작가로서 자신만의 글을 남기기 위해 <동면 우주여행> 티켓을 구매했다가 뜻밖의 사고로 낭패를 본 케이스. 초호화 우주선을 무대로 먼 미래에 벌어질 법한 이야기지만, 너무나 현실적인 두 캐릭터의 사연과 갈등. 그리고 이 갈등을 촉발시킨 바텐더 로봇 아서, 그리고 갑작스럽게 등장하는 제3의 인물이 영화의 긴장을 끝까지 이어나간다.


















내용 및 이미지출처
EBS 영화
The Movie DB
네이버 영화


이벤트안내
#wdice(1,31) 주사위가 방영일과 동일한 경우 매회 2,000AAA (동률시 분배)
보팅환영! 댓글환영! 리스팀환영!


영화리뷰 전문 트리플A
한국의 로튼토마토를 트리플A가 서비스중입니다.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리뷰는 트리플A 에서
https://www.triplea.reviews
AAA.gif



아하토큰 추천가입 이벤트
추천으로 250아하 받기! 한달 출석하고 치킨 값 벌기!

링크에 추천인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Sort:  

3년전쯤 아부다비 가는 비행기에서 봤는데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납니다
인간의 고독과 욕심, 빈부격차가 씁씁하게 느껴졌는데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로봇을 보면서 더 씁쓸해졌던 영화였습니다;;ㅎㅎ

로봇이 등장하는 영화를 보면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로봇들을 많이 보는거 같아요.
좋은 쪽이든 나쁜 쪽이든

그저 볼만 하더라고요 별 내용은 없지만...ㅎㅎ

멋진 하루되세요~~^^

!shop

Hi~ hodolbak-aaa!
@garamee21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82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com.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재미있게 봤던 영화네요 ㅎㅎ
#wdice(1,31)

이거 재밌게 봤던기억이있습니다ㅎㅎ

소재자체가 재미있는 발상인것 같습니다.

기대 안하고 보면 딱 그정도의 영화였던 기억이. 미스티~

#wdice(1,31)

미스티 ㅎㅎㅎ

특이한 재미가 있었던 영화였네요. ^^
#wdice(1,31)

리얼님은 어떤 감성평을 주실지 궁금하군요 ㅎ

처음 들어본 영화네요
#wdice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03
JST 0.026
BTC 13724.94
ETH 405.11
USDT 1.00
SBD 0.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