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 - 7월 4일생 (뉴적 22,000 AAA)

in #aaa4 years ago

7월 4일생

The Movie URL : themoviedb.org/movie/2604-born-on-the-fourth-of-july
네이버영화 URL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0630



방송일: 2019년 10월 27일 (일) 오후 1시 5분
부제: 7월 4일생
원제: Born on the Fourth of July
감독: 올리버 스톤
출연: 톰 크루즈, 키라 세드윅, 윌렘 데포
제작: 1989년 / 미국
방송길이: 145분
나이등급: 15세


줄거리

고교 레슬링 선수 출신 론(톰 크루즈 분)은 고통스러운 훈련을 감내하며 키운 건강한 몸을 지닌 청년으로, 화목한 가정에서 자란 덕분에 마음도 올바른 건실한 인물이다. 졸업을 앞두고 출전한 레슬링 대회에서 아깝게 지긴 했지만 신병을 모집하러 온 해병대 하사관들의 강인한 모습에 마음을 뺏긴다. 그리고 다른 친구들과 함께 미해병대에 자원입대해서 월남전에 투입된다. 어느 날 전투 도중 베트남의 민간인들이 사살되는 사건이 벌어진다. 어린 아이까지 무참하게 살해된 현장을 지켜보며 론과 동료 대원들은 경악을 금치 못하지만 뒤쫓아온 베트콩들의 공세에 밀려 후퇴하게 된다. 적군의 급습에 대원들은 혼비백산하고, 그 와중에 론은 아군을 오인 사살하고 자신도 베트콩의 총격에 쓰러지고 만다. 론은 병원에서 악몽 같은 재활치료를 받지만 결국 하반신 불구가 되어 고향으로 돌아온다. 조국을 위해 몸을 바치고 불구까지 됐건만 사람들은 그를 ‘살인자’라고 손가락질하고 젊은이들은 온통 반전데모에 한창이다. 경찰은 학생들은 물론 시위현장에 있었다는 이유만으로 휠체어 신세인 론까지 무자비하게 짓밟는다. 혼란에 빠진 론은 사회와 가정에서 점차 멀어지고 상이용사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멕시코의 작은 마을까지 가서 향락에 빠져보기도 하지만 그는 하반신이 마비된 불구자일 뿐, 어떤 여자도 그에게 진정한 사랑을 주지 않는다. 결국 미국에 돌아온 론은 반전운동의 주동자가 되어 먼 이국에서 희생되는 젊은이들이 더 이상은 없어야 한다고 외치기 시작하는데...


주제

20세기에 있었던 수많은 전쟁 중에서도 가장 ‘더러운’ 전쟁이라 일컬어지는 월남전에서 불구가 된 한 젊은이의 삶을 그려낸 작품. 영화는 ‘반전’이라는 간단한 메시지를 던지고 있지만 이야기는 진솔한 나머지 충격적이다. 조국을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며 내 가족과 이웃을 위한 길이라고 믿던 청년이 불구가 되어 고국에 돌아온다. 하지만 고국의 현실은 참담하다. 1968년 세계적인 대불황과 대량 실업 사태에 직면했던 미국 사회에서는 반전 시위가 대대적으로 일어나고 있었고 참전 용사들은 찬밥 신세로 전락했다. 누구도 그의 희생과 고통을 제대로 알아주지 않고 오히려 반전주의자들은 그를 조롱하고 욕한다. 시위대를 향해 최루탄 발포명령도 서슴지 않고 내리는 위정자들의 도덕성에 회의를 느끼면서 론은 자신이 위정자들의 놀음에 놀아났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폐인이나 다름없는 하루하루를 보내던 론은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 자신의 몸과 영혼까지 바쳤던 전쟁을 지지할 것인가, 아니면 자신의 지난 인생을 모두 부정하고 반전주의자가 될 것인가?


감상 포인트

올리버 스톤 감독의 <7월 4일생>은 월남전 참전용사출신인 론 코빅의 자전적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 1926년 7월 4일 위스콘신 주에서 태어난 그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직후 해병대에 자원입대했으며 교전 중 부상으로 하반신 불구가 되어 제대했다. 고국에 돌아온 뒤 월남전에 회의를 느끼고 반전 운동에 참여했으며 자신의 경험을 담은 소설 <7월 4일생>을 출판했다. 올리버 스톤 감독 자신도 예일대를 중퇴하고 월남전에 참전해서 무공훈장까지 받았지만 그 후유증으로 인해 오래도록 방황한 전력이 있기 때문에 월남전 3부작 - <플래툰(1986)>, <7월 4일생(1989년)>, <하늘과 땅(1993)> - 을 통해 집요할 정도로 전쟁의 실체를 낱낱이 밝혔는데 본 작품은 그의 연출작 중 가장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아카데미 감독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주연을 맡은 톰 크루즈는 과거 레슬링 선수로 지낸 경험을 살려 실존인물 론 코빅의 디테일을 완벽할 정도로 재연해서 청춘스타의 이미지를 벗고 연기파 배우로 거듭나는 데 성공했다.
















내용 및 이미지출처
EBS 영화
The Movie DB
네이버 영화


이벤트안내
#wdice(1,31) 주사위가 방영일과 동일한 경우 매회 2,000AAA (동률시 분배)
보팅환영! 댓글환영! 리스팀환영!


영화리뷰 전문 트리플A
한국의 로튼토마토를 트리플A가 서비스중입니다.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리뷰는 트리플A 에서
https://www.triplea.reviews

AAA.gif



아하토큰 추천가입 이벤트
추천으로 250아하 받기! 한달 출석하고 치킨 값 벌기!

링크에 추천인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Sort:  

말로 해결하는 세상이 되길~~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shop

Hi~ hodolbak-aaa!
@garamee21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75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com.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우어어엇... 톰 아저씨 영화 중에 못 본 영화가 있었네요 ㅎㅎ
#wdice(1,31)

이 영화 주연이 톰 크루즈였군요. ^^
#wdice(1,31)

레슬링선수경험이 있다는걸 감상포인트보고 알았네요 ㅎ

실제 주인공도 독립기념일에 태어났군요..
#wdice(1,31)

실화를 바탕한거지만 설정이 기가막히네요

오늘 하루도 파이팅입니다~

#wdice(1,31)

헬로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99.64
ETH 3130.4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