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추억]당신의 세상이 진짜가 아니라 생각해본적 있나 - 매트릭스 -

in #aaa5 years ago (edited)


(이미지만 봐도 영화제목이 떠오르는 그 영화)

청소년기에 맞이한 새로운 판타지 영화
매트릭스가 나왔을 때 고등학생이었던 난 정신적인 충격을 받았다. 기존에 그리고 이후에 영화들 중에서도
이처럼 "마치 그럴 것 같다"라고 생각될만한 것들은 거의 없었던 것에 반해 이 매트릭스는 영화내에서 보여주는
세계관과 내용이 무섭게도 "그럴 수도 있는" 느낌을 강렬하게 주었다.
쥬라기 공원도, 타이타닉도, 심지어 실제 사건을 영화화 한 것도 이 영화처럼 충격을 주지 못했던 것은
그 영화들이 어쩌면 제 3자에게 일어나는 것이라 인식되지만 매트릭스는 말 그대로 영화를 보는 관객 모두가
대상일지도 모른다는 느낌을 주도록 세계관을 구성했기 때문일 것이다.

우리가 숨쉬고 맛보고 느끼는 것이 단지 전자 신호라면?

과학적인 사실과 세계관을 살짝 섞으니 영화 설정이 힘을 받는다.
"현실이라고 확신했던 꿈에서 깨어나면 그게 꿈인지 현실인지 어떻게 구분하지?"

호접몽(胡蝶夢)의 이야기 처럼 현실과 가상세계의 경계가 무너지게 되었을때의 혼란을 작중 "네오"의 행동으로
묘사하는 부분은 이 영화의 좋은 볼거리 중에 하나면서 관객에게 공감을 불러 일으키게 된다.

내가 추천하는 명장면

당시 많은 영화리뷰프로들은 이 장면을 명장면으로 내세웠었다.

그리고 커뮤니티 등에서는 이 빨간약과 파란약을 선택하는 장면을 명장면으로 손꼽곤 했다.(밈으로 활용하기도 좋고)
마치 관객에게 선택을 요구하는듯한 느낌이 드는 이 장면은 영화를 보고난 뒤 파란약을 먹었으면 어땠을까를 고민하게 만든다.(그럼 영화가 조기에 끝났거나 억지로 먹였거나...?)

위에 장면들 모두 명장면이지만 내가 생각하는 명장면은 바로 네오가 각성하고 나서 보게되는 장면이다.

영화속에서 끊임없이 "구원자"를 찾고 그 "구원자"가 "네오"인 것을 확정적으로 알려줌과 동시에 "매트릭스"의
모든 것들이 코드의 형태로 보여지는 이 장면은 이 장면 이전의 주인공과 선을 긋고 영웅의 탄생을 보여주는
장면이기 때문에 총 3부작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큰 장면이 아닐까 싶다.(총알 멈추는 장면도 좋지만...)

또다른 매트릭스를 기다리며
영화의 즐거움은 영화 제작자의 의도가 잘 녹아난 영화와 그 의도가 반영되어 열광하는 관객이 있을때 커지는게 아닐까 싶다. 오늘은 다시금 유투브로 구입한 매트릭스를 봐야겠다.


※ The following part is needed to put filled in and added to your text, as otherwise it will not be included later on phase II on Triple A.
※ 리뷰 하단에 다음 두가지 항목 포함 필수 (미포함 시 차후 자체사이트에 반영 안됨)

Sort:  

대단한 영화 였죠 ~ 지금봐도 재밌습니다

네 엄청난 영화였지요 ㅎㅎ 또봐도 1편은 질리지가 않아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매트릭스 진짜 재미있었죠
시간 지나서 봐도 잼나요

맞아요 ㅎㅎ 잊을만할때 한번씩 보면 좋아영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명불허전 명작이죵~ㅋ

오픈 축하~💙
흥해랏~!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흐흐흐흐흥해랏!

네~ 에? 매트릭스 나왔을때 고등학생?
그당시 많은 사람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준 영화죠^^

(움찔)... 고...고등학생이었습니다. ㅎㅎ
친구들 사이에서 엄청 열띤 토론이 벌어졌었죠...

이 영화 이후에 꾸준한 뻘댓글-'우리가 통 속에 든 뇌라면?' 어쩌고 하는 댓글이 범람하기도 했죠. 디씨에서 네오라는 닉네임으로 달렸던 수많은 댓글의 수를 헤아리면 아마 만개는 넘을 것 같습니다.

그쵸... 확실히 매트릭스 전과 후가 나뉠만큼의 충격이었던 것 같습니다. 게다가 세기말에 나온거라...ㅋ

진짜 대박영화죠. ^^

진심 대박이었어요 ㅋ 지금도 가끔 봐요 ㅎㅎ

크~ 매트릭스!
지금 다시 봐도 재밌을 거 같네요!

지금봐도 괜찮죵 3부작중에 1편은 두고두고 볼듯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사고의 틀을 완전히 뒤바꿔버린 명작이죠 ㅠㅠ
봐도 봐도 재미있습니다!!

그렇죠 ㄷㄷ 스토리도 신선한데다가 촬영기법도 요즘나오는 영화에도 사용될만큼 한획을 그었지요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매트릭스 정말 대단한 영화였죠.

네 진짜 그때 너무 충격받아서 친구들이랑 계속 이야기했던게 기억납니다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094.73
ETH 3446.0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