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 로맨틱 홀리데이 (The Holiday, 2006)
안녕하세요 벨로입니다.
오늘의 영화 포스팅은 네 명의 주인공 모두 어마어마한 '로맨틱 홀리데이'라는 작품인데요.
10년도 더 전에 만들어졌는데도 지금 보면 정말 세련된, 사랑스러운 영화에요.ㅎㅎ
크리스마스 시즌에 보면 딱이지만 겨울날 보기에도 최고인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로맨틱 홀리데이 (The Holiday, 2006)
< 공식 줄거리 >
L.A에서 잘 나가는 영화예고편 제작회사 사장인 아만다(카메론 디아즈)는 아름다운 외모에 넘쳐나는 돈, 화려한 인맥 등 누가 봐도 성공한 여자다. 부족할 것 없는 그녀에게도 골칫거리가 있었는데 그건 바로 맘처럼 되지 않는 연애문제.
같은 회사에 근무하던 남자친구는 회사의 어린 직원과 바람이 나고, 그녀는 이 모든 상황이 끔찍하기만 하다.
영국 전원의 예쁜 오두막집에 살면서 인기 웨딩 칼럼을 연재하는 아이리스(케이트 윈슬렛).
그녀는 순수하고 착한 심성을 지닌 아름다운 여인이지만, 그녀의 남자친구는 그녀와 만인이 지켜보는 가운데 다른 여자와의 약혼을 발표한다. 마음에 크나큰 상처를 받은 그녀는 자신의 삶에도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6천 마일이나 떨어진 곳에 살고 있던 두 여자는 온라인상에서 ‘홈 익스체인지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사이트를 발견하고 2주의 크리스마스 휴가 동안 서로의 집을 바꿔 생활하기로 계획한다. 각각 L.A와 영국으로 날아간 아만다와 아이리스.
예쁜 오두막집에서 오직 혼자만의 크리스마스를 보내려고 마음먹고 있던 아만다에게 아이리스의 매력적인 오빠 그레엄(쥬드 로)이 불쑥 찾아온다. 첫눈에 호감을 느낀 둘은 조심스럽게 데이트를 시작하지만 그레엄은 자꾸만 아만다와 거리를 두려고 한다.
반면 L.A로 간 아이리스는 아만다의 친구이자 영화음악 작곡가인 마일스(잭 블랙)를 만난다. 푸근한 외모와 따뜻한 유머감각을 지닌 섬세한 감수성의 이 남자와 서로의 감성을 조금씩 이해하며 특별한 감정을 느끼게 되는데.
낯선 여행지, 그러나 왠지 익숙한 이 감정!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발견하게 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휴가~
올 겨울, 당신의 가슴을 따뜻하게 적실 최고의 러브스토리가 시작된다.
Kate Winslet
(Iris Simpkins)
Cameron Diaz
(Amanda Woods)
Jude Law
(Graham Simpkins)
Jack Black
(Miles Dumont)
이 작품도 '로코의 장인'인 낸시 마이어스 감독이 만든 영화에요.
영국에 사는 아이리스는 같은 신문사 동료를
3년간이나 짝사랑 해왔는데,
그 결과는.....
짝사랑하고 있는 아이리스와 동료들 앞에서
결혼발표를 한다..ㅠㅠ
교묘하게 아이리스를 이용하는 제일 나쁜 놈.....
한편, 그 사이 LA에 사는 여주인공 아만다는 오랜기간 만난 동거중인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와 바람을 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난 사랑엔 서툴지라도 서로 속여서 안된단건 알아.”
결론은 두 여자주인공 전부 사랑에 실패하고 멘붕 지경..ㅋㅋㅋ
한명은 짝사랑하던 남자가 급결혼발표를하고, 다른 한명은 동거하던 남자친구가 다른 여직원이랑 바람피고 있던 사실을 알게된 건데요.
영화 중간의 스토리는 LA에서 영국으로 간 아만다는 영국의 집에서 아이리스의 오빠인 주드로(그레엄)을 만나게 되고, 어쩌다보니 원나잇을 하게되요.ㅋㅋㅋ
하지만 이 둘은 원나잇으로 끝나지 않는 관계가 되어버리고, 서로의 비밀을 하나둘씩 알게되며 더 깊어져가는 과정이 나오죠.
영국에서 LA로 간 아이리스는 LA의 집에서 노트북 가지러 온 아만다 전남친의 친구 마일스를 만나게되고,
둘은 이런저런 연애 이야기를 하고 영화 이야기를 하며 친해지게 되는데
그 사이엔 같은 동네에 거주하고있는 할리우드에서 유명한 작가였던 아서애봇 할아버지를 만나게 됩니다.
마일스와 깊은 대화를 나누면서, 아이리스는 짝사랑의 상대가 진정한 나쁜놈이었다는 걸 점점 깨닫게 되는데요.
후반부에 아만다는 LA로 돌아가며 그레엄과 포옹을 하고 공항으로 가는 차 안에서 15살 이후로 흘린 적 없는 눈물을 흘리게 됩니다.
심지어 동거하던 전 남자친구와 헤어졌을 때에도 흘리지 않던 눈물을!
아만다는 결국 런던에서 송년의 밤 까지 보내게되고, LA에서 런던으로 돌아온 아이리스와 아이리스 함께 진정한 사랑을 나누며 커플이 되어버린 마일스도 함께 송년의 밤을 보내는 해피엔딩으로 끝이납니다.
두 커플이 서로 사랑을 이루어과는 과정이 장소를 바꿔 동시에 진행 되니 진짜 잼나요 ^^
강추합니다!
MOVIE URL : https://www.themoviedb.org/movie/1581-the-holiday?language=en-US
CRITIC: AAA
영화 URL : https://www.themoviedb.org/movie/1581-the-holiday?language=en-US
평점 : AAA
로맨틱?? 제목부터 마음에 안듬...
저랑 비슷한 할아버지...ㅠ 저도 한가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독거노인님 들러주셔서 땡큐~
ㅋㅋㅋㅋ
이 영화도 보고싶었는데 아직 못봤네요^^
추천해요 ^^
이 영화도 재미있게 봤었어요 ㅎ
은은한 로코 영화에요~ㅋㅋ
로맨틱 코미디가 땡길 때 꼭 봐야겠네요.^^
Well... With Kate Winslet and Cameron Diaz in the same movie, I was hoping for something better. But in general, it is a movie worth watching once.
yes, I especially like the movie's romantic m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