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난다] 힙한 공간 추천! 종로의 한옥 카페, 익선동 '식물'

in #kr7 years ago (edited)

신난다입니다 ;->!!!!

오랜만에 연구실에 왔더니 기분이 느므 좋습니다. 놀아도 집에서 놀면 불안하지만 연구실에 앉아서 놀면 덜 불안하므로 글을 하나 쓰고 공부를 시작하기로 합니다 XD

오늘은 한 번쯤 들러보면 좋을 익선동의 '식물'이라는 카페를 소개하기 위해 왔습니다.

익선동이 핫해진지는 좀 되었는데요. 힙스터들이 사랑하는 동네라고 하지요 XD
스팀잇 여러분도 힙스터 대열에 얼른 편승하십시다 XD

익선동은 현재 핫해져도 너무 핫해지는 바람에 또 다른 젠트리피케이션이 일어나지 않을까 우려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는 지난 겨울에 익선동을 처음 방문해보았어요. 딱 2년 전 이맘때쯤부터 익선동에 가고 싶다고~~~~ 가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다 겨울에서야 갈 수 있었습니다. 광화문에 있다가 택시를 잡아타고 이동하였어요.

제가 '식물'이라는 공간을 알게 된 건 [어라운드]라는 매거진의 인터뷰 글을 통해서였습니다.
http://m.navercast.naver.com/mobile_magazine_contents.nhn?rid=2045&contents_id=93120

여러분들도 이 글을 읽어보시면 '식물'에 더 가고싶은 마음이 드실 것 같아요.

저는 사진을 통해 안내드릴게요 ;-)

식물이 공간 구석구석 여러가지 테마를 갖고 있으므로 제가 있던 공간에서 부족한 부분은 식물의 블로그를 통해 가져왔습니다 ;-)

IMG_1712.JPG

1888672_772916152772966_7725973580454014719_n.jpg

10710616_772922102772371_5743778783522681101_n.jpg

1413730008514_IMG_20141019_161042.jpg

IMG_1766.JPG

IMG_1719.JPG

IMG_1715.JPG

IMG_1717.JPG

날 것 + 한국적인 것 + 현대적인 것 + 예술적인 것이 어색하지 않게 조화로워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저와 일행이 마셨던 음료 이름은 소년, 소녀였던 것 같아요. 술도 함께 팔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보시다시피 예쁜 타일을 컵 받침으로 준 것이 재미있었어요.

NaverBlog_20161128_161622_01.jpg

사실 제가 이 공간을 좋게 기억하는 이유 중 하나는 화장실 거울에 붙어있던 이 두 글자 때문이었어요.

'인간'.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두 글자를 꼽으라면 '인간'을 꼽겠습니다. 사람 아니되오, 인간만이 좋아요. 인간이라는 말이 왜 그렇게 좋은지는 탐색해봐야할 것 같아요. 아직은 모릅니다. 아무튼, 화장실 문을 열고 들어갔는데 그 좋아하는 두 글자가 저렇게 딱 박혀있으니 제가 기쁘지 않았겠어요? 그때 기억이 강렬했으므로 마음에 박힌 공간이 되었습니다. 저 거울 앞에 서서 내가 하나의 인간임을 새삼 깨닫게 되는 순간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익선동에는 '식물' 말고도 둘러볼 공간이 많아요. '엉클 비디오 타운'이라고 해서 설탕이 잔뜩 부어진 라면땅을 부수어먹으며 영화를 볼 수 있는 비디오 방도 있고요. '천년동안도' 라는 우리나라 라이브 재즈 클럽의 역사를 대표하는 공간도 있습니다. 식물가게 바로 맞은편에는 볼거리 많은 소품가게도 있고요. 플라워 카페도 있고 피자가게도 물론 있습니다.

왠지 어색한 사이에 이것저것 둘러볼 것이 많아 이야기의 소재를 끊임없이 던져줄 수 있는 데이트 장소로도 좋은 공간인 것 같네요 ;-> 그럴 경우 익선동의 역사에 대해 약간 공부해가시면 재미날 것 같아요 ;-)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신난다였습니다.

Sort:  

힙스터와 식물의 콜라보라니 멋지네요. 음료이름도 확실히 멋져요 소년 소녀라니 기회가되면 한번 가보고싶네요!

쿠~ 짧은 문장들로 이 글을 이렇게 멋지게 정리해주시네요!!!!! 시우님 감사합니다 ;->!!

제가 지금 지내는 원룸의 집주인 아저씨가 익선동 주민이신데, 익선동은 프렌차이즈를 받지 않기로 협약같은걸 맺었다고 하더라구요! 주민들도 아마 젠트리피케이션을 막기위해서 온갖 노력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건 그렇고 상세한 리뷰글 감사합니다. 한번 여자친구 손잡고 가봐야겠습니다

그거 정말 안도할만한 말씀이네요!! ㅠㅠ 걱정 많이들 하셨던 것 같은데 ㅠㅠ 주민분들 정말 멋지십니다 ㅠㅠ 즐거운 데이트 잘 하고 오세요 감사합니다 ;-)!!

정겨우면서도 나름 독특하네요~
들러 보고 싶어요^^

맞아요 한 장소에서 두 가지 느낌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 근처 가시면 들려보세요 XD

그냥 우연히 종로에서 데이트 하려고 돌아다니다가 웬 골목에 커플이 많이 돌아다니길래 뭔가 하고 들어가봤더니 되게 좋은 카페골목? 데이트 거리더라구요. 그렇게 익선동을 처음 알게 됐습니다. 그 후로도 한두 번 더 가봤는데 여전히 좋은것같아요. 요즘엔 핫플레이스가 되어서 사람이 너무 붐비려나요 ㅠ

커플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커플들이 많이 다니나요? 요즘은 그래도 또 다시 잠잠해진 편 같아요 ;-> 저도 사람 몰릴때는 절대 가지 않습니다 8ㅅ8..... 웨이팅 너무 싫어요 ㅠㅠ

오 그렇군요.. 이런 꿀 데이트장소 종종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아쉽게도 제가 이미 알던 곳이네요 ㅋㅋㅋ

넵 기대해주세요! ⁺◟(●˙▾˙●)◞⁺

난다난다 신난다님! 안녕하세요! 식물이라는 곳 한번 가봐야겠네요. 뭔가 분위기가 있어보이네요. 어라운드라는 매거진이 있는건 처음알았어요 저는 처음에 어라운드 어플 말씀하시는줄 알았네요.
익선동 한번도 안 가본 것 같은데 이번기회에 한번 가봐야겠네요.

안녕하세요! 이제 너무 반가워요 유니아노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라운드 어플도 있나요? 어라운드 매거진 제가 정말 좋아하는 매거진이에요 ㅠㅠ 새 삶을 눈뜨게 하는 통로 중 하나입니다! 익선동도 어라운드도 추천하고 갑니다 ;->!

리플을 보니 익선동에 추가설명이 있군요
그런노력덕인지 재밌는곳이 되엇나보네요
인상깊습니다

그러게요 또 다른 홍대 앞이 될 뻔했습니다 (ㅠㅠ)..... 우리나라도 획일적인 공간을 좀 벗어났으면 해요 이제 그만 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역시 집에서 노는것보단 일하면서 노는게 제일 보람찬것같습니다ㅎㅎ
굉장히 인상적인것들이 조화롭게 놓여있는 까페네요. 주인분이 어떤 독특한 감각을 가진 분 이실지 참 궁금해집니다.

오늘도 연구실에 나와 보람차게 놀다 갑니다.........

오~ 익선동! 이름조차 멋스럽네요.
남편이 꼬심에 넘어가줄지 한번 봐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 ^^

레나킴님 !!!!! 남편분과 데이트 다니시는 모습 너무 부러워요 (●˙▾˙●) 늘 좋은 시간 보내세요 ;->!!

종로에 자주가는데 !~ 이런데가 있는지 몰랐네요 !?~담에 꼭 가봐야겠어요 ㅎㅎ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 ~맛팔 부탁이요 ~ㅎㅎㅎ

넹 팔로했어요 감사합니다 ;-)

카페가 되게 독특한 것 같네요. 신난다님 닉네임 볼때마다 괜히 신나지는 것 같아서 ㅎㅎㅎㅎ 글에서도 신남이 묻어나는 것 같구요
그래서 기분이 좋아집니다 ! ㅋㅋㅋ

헬로준님이 제 닉네임 보실때마다 신나지신다니 보람을 느낍니다아아아아 (●˙▾˙●)/ 저도 기뻐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80700.90
ETH 3185.87
USDT 1.00
SBD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