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말을 말지;;;(부제 : 중국이 미국을 이길수 있다...라고 말하는 어느 현직 '중국'관료의 글을 보며)

in #kr8 years ago

대문 겸 프로필.jpg


미중무역이 터지고 난 이후에
적지 않는 시간이 흘러간 요즘...


대화 중에 때리는 미·중…160억弗 관세폭탄 주고받았다

불붙은 트럼프發 무역전쟁…EU·인도·터키도대미 보복관세

中보복관세 직격탄 맞은 美농가에 5조2천억원 직접 지원

중국 또 '대규모' 감세, 무역전쟁 충격 줄이고 경기 부양하자

.
.

이제는 미중으로 끝나지 않고
여러 나라에서도 영향을 주고 받는 양상이 보여지는 가운데
힘이 부치는 것까지는 아니더라도

힘겨운 싸움을 이어가고 있는 이때에...


중국 전직관료들이 말하는 '中이 美를 이기는 이유'


제목에서부터 흥미를 끄는 기사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중국 전직관료'라는 점에서
아무래도 중국에 대해 편파적이라는건 감안하면서 보았지만...



갠적으로 느끼기에 이 기사를 읽고



왜 지랄일까 정말
왜 지랄일까 정말
너 정말 지랄이야 정말
오늘도 지랄 맞구나 정말

교문앞병아리 - 지랄일까(Lyrics) 가사중...


해당 가사가 떠오르더군요;;


미국을 이길수 있는 근거로

  • 우리는 아프리카에 수출하고 있고 이를 근거로 미국에 대처하는 시장 확보하여
    해쳐 나갈수 있다.

  • 중국경제는 빠른 속도로 회복하는 가운데
    모든 산업 생산 시스템을 통제할 수 있기 때문에중국이 이긴다.

  • '세계의 공장'인 만큼 기존 제조업 인프라가 있다
    쉽게 대처하기 힘들것이다.

  • 중국 정부에서 제시한 수치들을 보면 외국인 직접 투자가 늘고 있다.

이러한 이야기를 제시하였는데

가장 압권이었던건...

사상적으로 볼 때도
중국은 도덕적으로 높은 토대에 있고 양국 발전 잠재력으로 볼 때 중국이 승리하는 쪽이 될 것





하나하나 따져보자면



지난 몇 년 동안 가장 실적이 좋은 국가 중 일부가 아프리카 국가였습니다.
과거 50년 동안 아프리카를 지배하면서 성장에 걸림돌이 되었던 독재 정권이 몰락하고,
성장 지향적인 민주주의로 나아가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투자자들은 "일생일대"의 기회를 움켜쥘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런 기회가 생겨날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가능성은 분명히 있습니다.

@pius.pius님의 포스트
2020년대 버블을 맞이할 준비가 되셨습니까? 내용중...



분명히 '아프리카'라는 국가가 기회의 땅으로


아프리카, 신소비 시장으로

‘경제 신대륙’ 아프리카, 세계 호텔계 격전지로


성장하고 이를 근거로 하여 시장을 확보하고자 하는건
이해할 수 있지만..


미국에서 소비하는 시장을 대체할 수 있는
곳이라고는 생각하기가 지극히 힘들더군요...
물론 해당 기사에서는 '5년'이라는 시간을 두고 운운하기는 했지만
그럼에도 이건 아니다 싶더군요..





중국경제가 빠르게 회복하는지 안하는지는 둘째 치더라도..
모든 산업 생산 시스템을 통제하여 이를 근거로 하여
승리를 운운하고 있는데..

통제를 하겠다는건 국가 차원에서 '규제'하고 '제안'하여
관리하겠다는 셈으로 저는 이해했는데
이렇게 되었을때에


[마이더스] 핀테크·원격진료… 왜 한국만 거북이걸음인가

임종룡 전 금융위원장 "핀테크 혁신 막는 진짜 규제는 금융당국"


오게되는 점들을 감안하면
이걸 말이라고 하는건가 싶더군요;;;





물론
중국에는 다국적 기업들이
구축한 제조업 인프라가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환기 중국]④ "보조금∙기술탈취"로 쌓아온 中 혁신성장...트럼프 벽에 부딪쳐

중국 인건비 폭등, 외국 기업들 엑소더스

미·중 무역전쟁 최대 수혜 '메이드 인 캄보디아' 뜬다

"美·中 관세폭탄 유탄 피하자" 日 제조기업들 中엑소더스

.
.
이러한 행보들을 미루어 보았을때
당장은 아니더라도 대처되어질게 뻔히 보여지더군요





정말로
중국에 대한 직접적인 투자가 늘어나고 있다면

중국 또 감세...해외자본 中 채권 투자⋅소기업 대출 독려

뭐가 아쉬워서 감세를 할까 싶더군요


미국시장에 대한 대처
생산 산업 시스템에 대한 통제
세계의 공장
중국에 대한 외국인들의 직접 투자

이와 관련해서는
제가 깊이 알아보지 못한 점이 있어서
미쳐 간과하지 못하여 판단한걸수도 있어서
맞지 않을수도 있겠습니다

그렇기에
얼마든지 정정하라면 정정할 수 있고
피드백 받을 수 있지만...


"사상적으로 볼 때도 중국은 도덕적으로 높은 토대에 있고

양국 발전 잠재력으로 볼 때 중국이 승리하는 쪽이 될 것"



저걸 근거로 하여
승리한다고 운운하는건 아무리 생각해도
'정신승리'로 밖에 보이지 않보일 뿐만 아니라

처량해보이기까지 하더군요;;

얼마나 내 놓을 근거가 없으면
저걸 근거로 내놓았을까 하고 말이죠;;;
저는 그렇게 판단하였는데
이 글을 보시는 님들은 어떠하실지 궁금하기만 합니다.



이전에는 미중무역에 대해서
미국이 무조건적으로 우세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지배적이었고 그에 관한 포스트도 올렸었는데

최근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더군요
생각 이상으로 미국에서도 손익을 따져보면
손해보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지 않은 손해를 보고 있는 상황인 만큼

생각 이상의 접전이 보여질거라고 생각하며
결국 종전에는 부분적으로 양보하여 합의를 보지 않을까 싶은 가능성도
있다고 보여져서 최근에는 중국에 관한 의견도 수렴하며 보고 있는 가운데..

그럼에도
제가 소개한 이번 기사는 좀 많이 아니지 않나 싶더군요

이만 글을 마치며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수고와 감사를 드립니다.

Sort:  

그러게요 ㅋㅋㅋㅋ 도덕 운운하는 부분에서 신뢰도가 확 떨어지네요 ㅋㅋㅋ

(절래절래)
댓글 감사합니다.

정말 중국.. 웃프네요 ㅇ.ㅇ ㅎㅎㅎ

그렇죠;;;;

중국이 미국에게 데미지를 줄만한 것이 별로 없어서 중국이.협상에서 많이 얻어내긴 힘들겁니다.

사상적으로 도덕적으로 높은 토대... 이건 마치 2차대전때 일본군 지휘부가 일본군의 "정신력이 높다"는 요소를 넣고 전략을 짠 거랑 비슷한 수준이군요. 한마디로 한심하죠.

저도 느꼈던거 이렇게 글로 보니
...
감개무량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국은 믿고 걸러야하지 싶어요...
차이나 패스..

차이나 패스..

센스 좋네요

요새 정치적으로 자꾸 제외시킬려고 하니까 악쓰는거 같아요. 트럼프 잘못도 큽니다ㅜ

ㅋㅋㅋㅋ 자기가 보고 싶은 것만 보고 있는거죠;; ㅋㅋㅋㅋ

Hi @sindoja!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558 which ranks you at #5803 across all Steem account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4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8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