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스팸참치 김치찌개 편)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오늘 입추라 그런건지 아니면 기분탓인건지~
해가 지면 살짝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듯하더라구요~
남은 여름이 조금 수월해졌으면 좋겠단 생각을 해봅니다!!~ ^^
오늘은 불앞에 서긴 싫지만 김치찌개가 너무 먹고 싶어
만들어본 스팸과 참치를 넣은 김치찌개입니다~
재료: 묵은김치, 스팸, 참치
하나. 묵은김치는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뒤 참치기름을 넣고
타지 않게 잘 볶아줍니다.
둘. 김치가 투명하게 익어갈때쯤 김치가 잠길정도의 물을 넣고 보글 보글 끓여줍니다.
셋. 이때 참치와 스팸을 넣고 끓으면 중약불에서 20~30분정도 끓여내면
맛있는 김치찌개 완성!!!!
스팸과 참치가 들어가 다른 간은 필요하지 않지만 혹 싱겁다면
김치국물을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20~30분정도 중약불에서 뭉근하게 끓여주면 맛있답니다!!!~
아 역시 불앞에서 고생한 보람이 있는 맛입니다!!!!
건더기 가득 밥에 올려 한입 먹으면!!!~~~
새콤한 묵은지와 감칠맛 폭발 스팸과 담백한 참치까지 합세하여
역시 최고의 맛을 보여주네요!!!!~~
김치찌개는 역시 언제 먹어도 맛있네요!!!!~~ ^^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맛난 저녁 드세요!!!~ ^^
저 한국에서 김치사왔어요. 김치 요리 도전! ㅎㅎㅎ
스팸에 참치까지.. 반칙아닙니까? ㅎㅎ
그쳐? 길마님~ 반칙 해서라도 맛나게 먹고싶은 욕심에 그만.... ㅎㅎㅎ
반칙하면 반칙이예여~~~ ㅋㅋㅋㅋ
한번만 봐주세요~ 너그러운 길마님!!!~ ㅎㅎㅎ
hello how good is that dish but I do not know what the kimche is but I see it is tasty
참치에 스팸 핵폭탄급 재료인데요
저녁시간이라서 그런지 침이 꼴깍하네요
욕심 부려 두개다 넣었더니 두배로 맛있더라구요!!~ 헤헷~~
하늘님도 맛난 저녁 드셔요!!!~ ^^
아 침나왔당................
진짜 김치찌개는 매일 먹어도 안질려요.
끓여놓고 다음날 먹어야 진리 乃
앗!!! 서리우님 아까 눈 커진 짤이 자꾸 생각나요!!!~ ㅎㅎㅎ
퇴근준비중인데 완전 침나왔어요....참치와 스팸이라니 맛이 없을수 없는 조합이네요!!!
참치와 스팸이 열일 해줬답니다!!!~ ^^ 맛난 저녁 드셔요!!!~ @sssuy님~~~ ^^
살짝~ 시원해진듯 하지만... 곧 무더위도 끝이나겠지^^
스팸참치 김치찌개라니... 둘중 하나만 넣어도 맛있는데...ㅎㅎ
맛있게 냠냠~~ 로사도 수고 많았어^^
욕심쟁이라 두개다 넣었지요!!!~ ㅎㅎㅎ
옵하도 오늘 하루 고생 많으셨습니다!!!!~~
맛난 저녁 꼭 챙겨드셔요!!!~ ^^
어허~ 너무 욕심부리면 못써!! ㅎㅎ
맛있는 묵은지에 스팸에 참치까지 맛없을수 없을거 같습니다 ㅎㅎ
완전 치트키! 밥두공기는 거뜬하게 ㅎㅎ
로사님 오늘하루도 고생하셨어요 편안한 저녁시간되세요^^
밥 2그릇 뚝딱할수 있는 반찬이네요.. ^^
안녕하세요. 그 요리는 얼마나 좋은데 김치가 뭔지 모르겠지만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