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스팸참치 김치찌개 편)

in #food8 years ago

73EB61AA-71A6-441D-B86A-15CEC41AA3EE.jpe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오늘 입추라 그런건지 아니면 기분탓인건지~

해가 지면 살짝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듯하더라구요~

남은 여름이 조금 수월해졌으면 좋겠단 생각을 해봅니다!!~ ^^

오늘은 불앞에 서긴 싫지만 김치찌개가 너무 먹고 싶어

만들어본 스팸과 참치를 넣은 김치찌개입니다~

30515358-4F3F-49CB-8E77-FDEFB299C6C1.jpeg

재료: 묵은김치, 스팸, 참치

3F52D2B2-F5E2-4AF6-BF7C-0F1A75F56AA9.jpeg

하나. 묵은김치는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뒤 참치기름을 넣고

타지 않게 잘 볶아줍니다.

21EC9405-E31E-450A-A400-82762BF01900.jpeg

둘. 김치가 투명하게 익어갈때쯤 김치가 잠길정도의 물을 넣고 보글 보글 끓여줍니다.

A7E18012-E173-4212-B321-99E354F5B1A3.jpeg

셋. 이때 참치와 스팸을 넣고 끓으면 중약불에서 20~30분정도 끓여내면

맛있는 김치찌개 완성!!!!

스팸과 참치가 들어가 다른 간은 필요하지 않지만 혹 싱겁다면

김치국물을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20~30분정도 중약불에서 뭉근하게 끓여주면 맛있답니다!!!~

1C30E2B4-A065-434A-83AA-18C2BDCD0B1E.jpeg

아 역시 불앞에서 고생한 보람이 있는 맛입니다!!!!

A7AA513C-0179-41ED-AB88-87D2C1427743.jpeg

건더기 가득 밥에 올려 한입 먹으면!!!~~~

새콤한 묵은지와 감칠맛 폭발 스팸과 담백한 참치까지 합세하여

역시 최고의 맛을 보여주네요!!!!~~

9457195A-3E4A-40F4-A2A8-217F4CCB36B3.jpeg

김치찌개는 역시 언제 먹어도 맛있네요!!!!~~ ^^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맛난 저녁 드세요!!!~ ^^

Sort:  

저 한국에서 김치사왔어요. 김치 요리 도전! ㅎㅎㅎ

스팸에 참치까지.. 반칙아닙니까? ㅎㅎ

그쳐? 길마님~ 반칙 해서라도 맛나게 먹고싶은 욕심에 그만.... ㅎㅎㅎ

반칙하면 반칙이예여~~~ ㅋㅋㅋㅋ

한번만 봐주세요~ 너그러운 길마님!!!~ ㅎㅎㅎ

hello how good is that dish but I do not know what the kimche is but I see it is tasty

참치에 스팸 핵폭탄급 재료인데요
저녁시간이라서 그런지 침이 꼴깍하네요

욕심 부려 두개다 넣었더니 두배로 맛있더라구요!!~ 헤헷~~
하늘님도 맛난 저녁 드셔요!!!~ ^^

아 침나왔당................
진짜 김치찌개는 매일 먹어도 안질려요.
끓여놓고 다음날 먹어야 진리 乃

앗!!! 서리우님 아까 눈 커진 짤이 자꾸 생각나요!!!~ ㅎㅎㅎ

퇴근준비중인데 완전 침나왔어요....참치와 스팸이라니 맛이 없을수 없는 조합이네요!!!

참치와 스팸이 열일 해줬답니다!!!~ ^^ 맛난 저녁 드셔요!!!~ @sssuy님~~~ ^^

살짝~ 시원해진듯 하지만... 곧 무더위도 끝이나겠지^^
스팸참치 김치찌개라니... 둘중 하나만 넣어도 맛있는데...ㅎㅎ
맛있게 냠냠~~ 로사도 수고 많았어^^

욕심쟁이라 두개다 넣었지요!!!~ ㅎㅎㅎ
옵하도 오늘 하루 고생 많으셨습니다!!!!~~
맛난 저녁 꼭 챙겨드셔요!!!~ ^^

어허~ 너무 욕심부리면 못써!! ㅎㅎ

맛있는 묵은지에 스팸에 참치까지 맛없을수 없을거 같습니다 ㅎㅎ
완전 치트키! 밥두공기는 거뜬하게 ㅎㅎ
로사님 오늘하루도 고생하셨어요 편안한 저녁시간되세요^^

밥 2그릇 뚝딱할수 있는 반찬이네요.. ^^

안녕하세요. 그 요리는 얼마나 좋은데 김치가 뭔지 모르겠지만 맛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3
BTC 62909.57
ETH 1668.98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