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together, 모모내츄럴 장상국 사장의 100%메밀 국수 시식기, 직접 만들어서 먹어보기steemCreated with Sketch.

in #sct4 years ago

모모내츄럴, 회사의 이름이다. 공장구경을 마치고 돌아오는데 모모내츄럴 장상국 사장이 이전에 만들어 놓았던 메밀국수 한통을 준다. 10인분으로 포장되어 있는데 업소용인 듯 하다. 얼마전에 OEM 방식으로 주문을 받아 만들어 주었다고 한다. 포장에 메밀 100%로 표기되어 있다. 성분표시에 메밀이외에 아무것도 없다. 그냥 메밀가루와 물만으로 반죽한 것이다.

메밀1.jpg

메밀2.jpg

메밀3.jpg

식품재료에 대해서 좀 아는 연구원들은 메밀가루와 물만 반죽해서 이런 면을 만들었다고 하면 믿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성분을 분석하고 나면 황당해한다고 한다. 점성이 전혀없는 메밀이 이렇게 쫀득쫀득하게 면이 되어 눈앞에 있으니 믿지 않을 도리가 없지만, 사실 그것은 이제까지의 상식으로는 가능한 일이 아니었기 때문이란다.

여러번 대기업과 협업도 하고 통산판매도 했지만 거의 모두 장사장의 기술을 어떻게 하면 빼내갈까만 궁리를 했다고 한다. 정상적인 사업을 할 생각보다는 기술을 빼갈 생각만 하는 경우를 수없이 겪었다고 한다. 그래서 아예 대기업과 같이 사업하는 것을 모두 포기하고 아예 자기가 직접하기로 했다고 한다.

그 다음날 점심때 냉면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그냥 우선 물을 끓여 메밀면을 넣었다. 약 1분 30초 정도 있다가 끄집에 내어서 수도물로 한번 씻어내고 곧바로 얼음물속에 넣었다. 그래야 면이 찰지게 된다고 한다.

면2.jpg

문제가 발생했다. 면을 끓이기만 했지 육수가 없었다. 임기응변을 발휘했다. 김치를 썰었다. 그리고 메일면위에 고명으로 하고 참기름을 조금 넣었다. 그리고 심심할 듯해서 집에 있던 구은 김을 부셔서 넣었다.

면3.jpg

면4.jpg

면5.jpg

그럭저럭 면이 되었다. 냉면이 아니라 그냥 김치비빔메밀국수가 되었다. 그리고 TV를 켜고 천천히 음미하면서 먹었다. 맛이 나쁘지 않았다. 마침 집에 아무도 없어서 혼자서 부억을 마음대로 할 수 있었다. 평상시 같으면 어림반푼어치도 없다.

면6.jpg

면7.jpg

면수도 따스하게 한잔 마셨다. 김치메밀국수의 맛과 면수가 잘 어울렸다. 좋았다. 메밀면이 여러가지 다른 고명과 궁합이 잘 맞았다. 꼭 냉면방식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국수로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쉽게 풀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도 메밀하면 물냉면이 제격인데 아쉬웠다. 며칠후에 동네 마트에 가서 동치미 냉면을 샀다. 냉면육수를 따로 판다고 하는데 찾지 못했다. 마침 동치미 냉면이 눈에 띄어 바로 샀다. 집에가서 메밀면을 삶고 차갑게 식혀서 곧바로 냉면육수를 부었다. 노란색 연겨자도 넣었다.

면8.jpg

맛이 아주 좋았다. 메밀냉면 전문점에서 파는 것보다 훨씬 좋았다. 이번에는 1분 30초를 정확하게 지켰다. 그랬더니 면이 풀어지지 않고 쫄깃쫄깃했다. 아이들이 먹어보더니 다들 좋다고 한다. 냉면 육수의 맛이 좀 강해서 메밀고유의 맛이 조금 덜 느껴졌지만 냉면 전문점에서 먹는 것 보다 훨씬 좋다. 메밀 100%라고 하지 않았는데도 맛을 보더니 면이 맛있다고 한다.

계란이나 오이 혹은 무우 같은 고명이 전혀없이 그냥 메밀면만 먹었다. 매우 만족스러웠다.

냉면 전문점에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았다. 혹시 100%메밀 냉면을 기치로 장사를 하시고 싶은 분들은 모모내츄럴의 장상국 사장을 찾아서 이야기를 해보아도 될 듯하다.

다음에는 메밀면을 좀 사와서 오랫동안 먹어보아야 하겠다. 메밀이 칼로리가 낮아서 하루 한끼만 먹더라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다. 메밀이 혈압을 낮추고 혈당을 조절하는데 탁월한 기능을 한다고 한다. 내가 직접 생체 실험을 해보아야겠다.

보령의 모모내츄럴에는 조금 더 있다가 가볼 예정이다. 공장에 셋팅이 다 끝나고 나면 공장 내부를 소개할 생각이다.

Sort:  

dblog logo w white background.jpg
This post is upvoted by @dblog.supporter.
Visit https://dblog.io now! This is a tribe for all bloggers on Steem blockchain.

팔이보세요
저도 급 구미 당기네요

메밀 30% 이상 첨가된 면은 처음 보는거 같습니다. ^^

매밀 100프로가 쉽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먹어보고 싶네요.
선생님께서 이런 포스팅 하시니 정말 새롭네요. ^^
순메밀면을 통한 we-together 기대됩니다!

부모님께서 메밀국수를 좋아하셔서 멀리까지 모시고 먹으러 가곤하는데 구할수 있게되면 직접 해드려봐야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I don't know much or even expert in this language. So, I took help of Google translate to figure it out. Nice blog about noodles.

Screenshot_2019-10-27-10-25-31.png

Nice pictures as well. Thanks for sharing.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446.49
ETH 3571.68
USDT 1.00
SBD 4.73